2019/02 10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프리팹 빌딩

본 글은, 2019년 2월 2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Prefab building (워싱턴 : 프리팹 빌딩)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새로운 맵 확장 DLC가 나올 때마다 새로운 산업 시설 제작이라는 어려운 과제와 맞닥뜨리게 됩니다. 이는 게임 전체의 경제 상황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일종의 기반과도 같은 것이라, 통상적인 프리팹 (prefabs)과 비슷한 크기부터 랜드마크에 버금갈 정도로 거대한 모듈형 산업 시설까지 다양하게 제작하곤 합니다. (모듈형 프리팹은 이전 맵 확장 DLC인 오리건 (Oregon)과 발트해의 저편(Beyond the Baltic Sea)에서 첫선을 ..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1.35 업데이트를 기다리며 한글 번역 작업을 일단락지었습니다

작년 12월 1일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한글 번역팀에 들어간 이후 그리피노 님께서 작업해놓으신 번역문을 다듬고 새로 추가된 데이터를 작업하다 보니 어느새 두 달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1월달에 바쁘지만 않았어도 이번 1.34 업데이트 때 번역 결과물이 적용되었을 텐데... 좀 아쉽습니다ㅜㅜ) 처음에는 일부 파트만 작업하고 마무리 지으려 했으나,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단어나 의미가 이어지는 부분도 손을 봐야 할 것 같아 조금씩(?) 작업 범위를 넓혀갔는데, 작업을 마무리 지은 후 작업한 단어와 문장을 보니 1,400개가 넘어가더랍니다. 일부 파트는 같은 한글 번역팀인 그리피노 님, Lunia 님과 의견교환을 통해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구요. 작업은 기본적으로 원문의 의미를..

[P3D] 저녁 무렵 경비행기로 동네 한 바퀴

게임으로 힐링 + 기분 전환하기에 평화로운 분위기의 유로트럭2나 경비행기로 즐기는 경치 구경만한 게 없지요. 찬바람이 기승을 부리는 어느 겨울, 기분 전환 삼아 일전에 소개해드린 Ants Airplanes의 Tecnam P92 Eaglet을 이용해 동네(?) 한 바퀴 돌고 왔습니다. 루트는 남평 활주로 → 해남 → 남평 활주로이며 남평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안개인지 미세인지 정체를 알기 힘든 무언가가 뿌옇게 끼어있는 탓에 시정이 좋지 않고 바람도 심해 비행기가 흔들흔들합니다. 저녁노을이 미세먼지에 번져 하늘이 온통 오렌지빛이네요. 순항고도는 3000ft. 오토파일럿 켜놓고 편하게 경치 구경하며 올라갑니다. 여담으로, EFIS 모델과 아날로그 모델의 오토파일럿 로직이 살짝 다른데..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도시의 랜드마크들

본 글은, 2019년 2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Urban landmarks (워싱턴 : 도시의 랜드마크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실제 환경을 게임 세계에 구현하는 일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기술적 그리고 현실적인 한계를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는 1:20이라는 게임 스케일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가장 현실적이고 몰입할 수 있는 주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트릭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트릭 중 하나는 자연환경이나 인공 건축물 외에 독특한 랜드마크를 만들어 배치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향후 출시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맵 확장 DLC인 ..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1.35버전에 대한 소소한(?) 떡밥 등장?!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번역을 살펴보는 도중 뭔가 새로운 번역 문구가 추가되었길래 훑어봤다가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탈리아의 또 다른 섬인 사르데냐 (Sardegna) 섬이 구현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탈리아 DLC가 발표되었을 때 시칠리아만 포함되고 사르데냐가 누락되어 아쉬웠는데, 이런 아쉬움을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될 도시는 칼리아리 (Cagliari), 올비아 (Olbia), 사사리 (Sassari)이며 유로트럭2 번역 문구에 추가된 만큼 다음 업데이트 때 사르데냐섬의 구현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사르데냐섬을 구현한 김에 그 위에 있는 프랑스령의 코르시카(Corsica) 섬도 구현..

트럭 시뮬레이터 관련 잡담

2월 12일 자로 SCS Software 공식 블로그에 모종의(?) 티저 스크린샷이 올라왔습니다. 아마 리뉴얼 중인 독일 남부지방의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이 아닌가 싶은데, 이미 리뉴얼된 독일 북부지방처럼 꽤 높은 퀄리티로 리뉴얼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지역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풍경이 완전히 다릅니다) 스크린샷을 보니 하루빨리 리뉴얼된 독일 남부지역을 달려보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1.34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MAN TGX Euro6 티저 스크린샷 중 뭔가 수상한 배경의 스크린샷이 하나 끼어있던데, 오른쪽에 세워진 굴뚝의 페인트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무대를 암시하는 일종의 떡밥(!)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저 페인트는 슬로베니아 국기 색깔 배열과 같은데, 하필(?)..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4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4용 MOD입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4 업데이트 내역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34.x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34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압축하지 않은 SCS 확장자의 MOD는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4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4용 MOD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4 업데이트 내역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American Truck Simulator MODs v1.34.x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34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Small Side Mirror MOD, Photo Camera no limit MOD, No Damage, Route Find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American Truck ..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4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19년 2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and ETS2 Update 1.34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4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번 1.34 버전은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콘텐츠에 차량 관련 부서에서 준비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비교적 작은 규모의 업데이트입니다. 현재 계획 중인 대규모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1.35버전을 통해 더욱 많은 콘텐츠를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규모 업데이트이긴 하지만, 이번 버전 역시 우리의 트럭 게임 유저분들께 기쁨을 안겨드릴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아울러,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Anniversary stream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언급된 대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발매 3주년을 맞이하여 개발자 스트리밍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 날짜로 2월 5일 새벽 1시 30분 / 국제 표준시 2월 4일 16시 30분) (출처 - Reddit)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미국 유저의 요청과 피드백을 토대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출시 직후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번 생에(!) 북미 대륙을 구현할 수 있을지 의심스러웠으나, 지금은 지도와 더불어 개발팀의 규모가 확장되면서 북미 대륙을 완전히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워싱턴 (Washington) DLC는 많은 유저가 예상한 것보다 일찍 출시될 것입니다. 또 다른 주(State)가 현재 개발 중이며 일이 잘 풀린다면 다른 주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