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7

남평 비상 활주로 Training Field 가상 시너리 제작 작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전부터 계속해서 남평 비상 활주로 Training Field 시너리를 손보고 있습니다. 작업을 한번에 끝내버리면 좋겠지만,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조금씩 건드리다 보니 질질 끄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그간 신경 쓰이거나 추가해보고 싶었던 부분을 대부분 작업한 만큼 엄청 획기적인 무언가를 만들어내지 않는 이상 추가 작업은 진행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막상 이렇게 말씀드려놓고 당장 다음날에라도 '업데이트해 보았습니다~' 라며 글을 올리게 될지도 모르겠네요=_=) 이번 남평 비상 활주로 트레이닝 필드 업데이트는 오브젝트 추가 작업과 오류 수정이 주를 이뤘습니다. 먼저, 추가된 오브젝트를 소개합니다. 위 스크린샷을 통해 보시는 것처럼, 활주로 노면에 어레스트 와이어가 설치되어있다는 것을 알리..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Washington)

본 글은, 2019년 1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워싱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에 게시한 글을 통해, 곧 출시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와 관련된 스크린샷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제대로 된 고증을 통해 우리가 제작 중인 지역이 어디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식적인 약속을 다시 한 번 지킬 수 있었습니다. 가상의 세계를 더욱 현실에 가깝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워싱턴(Washington) 주는 미국 영토의 또 다른 목적지가 될 것입니다. 이 지역을 선택한 것은 서부 해안 지역을..

[P3D] 작지만 강한 FSX & Prepar3D용 LSA 기체, Ants Airplanes의 Tecnam P92 Eaglet

MS Flight Simulator X와 Prepar3D, X-Plane의 항공기 애드온은 주로 GA (General Aviation)나 상업용 항공기가 주를 이루는지라 LSA (Light Sports Aircraft / 초경량 (Ultralight) 항공기) 애드온은 상대적으로 접하기 힘든 편인데, 마침 높은 퀄리티로 제작된 LSA (Light Sports Aircraft / 초경량 (Ultralight) 항공기) 애드온 기체가 있어 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개해드릴 기체는 우리나라에도 네 대가 수입되어 운용 중인 이탈리아 Tecnam 사(社)의 P92 Eaglet입니다. P92는 세부적으로 Eaglet 모델과 Echo Classic 모델로 나뉘며 두 모델의 차이는 날개 끝단 (윙팁/Wingtip)..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맛보기

본 글은, 2019년 1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Teasing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맛보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가 어떤 것을 준비 중이고 발표할 계획인지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완성 단계에 다다른 여러 프로젝트의 관리 방법을 충실하게 배워가고 있으며 이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앞날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현재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콘텐츠가 충분히 준비되고 개발 상황을 발표해도 될 단계에 이르면 그때 새로운 지도 확장 DLC와 관련된 언급을 하게 됩니다. 지금 당장 아메리칸 트럭 ..

남평 비상 활주로 Training Field 가상 시너리 야간 조명 개선

일전에 제작한 남평 비상 활주로 Training Field 가상 시너리의 야간 조명을 비롯해 자잘한 부분을 개선해보았습니다. 먼저, 그동안 가로등 조명이 비치는 부분은 밝지만 정작 가로등의 광원이 되는 램프 부분이 어두워 어색했는데, 이러한 어색함을 없애기 위해 가로등의 램프 부분에 광원 이펙트를 추가했습니다. 광원 이펙트는 예전에 제작했던 FS2002용 광주공항 시너리의 것을 재활용했으며 Prepar3D v4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이펙트 일부를 살짝 수정했습니다. 큰 공항은 가로등이 하도 많아 시너리 만들 때 일일이 Attach하기 성가셔서 그동안 만들어놓고도 쓰지 않았는데, FS2002용 광주공항 시너리 이후 남평 비상활주로 시너리에 다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가로등 오브젝트와 D..

[P3D] F-14B Tomcat Carrier Ops

일전에 남평 비상 활주로 Training Field 시너리를 만든 이후 이곳에서 항공모함 착함 연습에 매진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내륙 공항에 항공모함 착함 연습을 위한 시설을 구현했다고 해도 역시 내륙 공항과 항공모함에 착함할 때의 느낌은 하늘과 땅 차이지요. 그래서 착륙 장소의 상이함에 따른 괴리감(?)을 해소하기 위해 바다 위에 항공모함을 띄워놓고 착함에 도전해보았습니다. 항공모함 착함 연습을 위해 투입한 항공모함은 CVN-68 Nimitz (니미츠)입니다. 예전에 SIMFLYER 님께서 소개해주신 FSX용 AI Carrier가 Prepar3D v4에서도 잘 작동해주는 덕에 큰 문제 없이 항공모함 착함 훈련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훈련 기체는 우리에게 있어 F-5 시리즈를 제작한 회사로 잘 알려진..

실제로 작동하는 어레스트 와이어 구현과 남평 비상 활주로 Training Field 가상 시너리

작년 언젠가, SIMFLYER 님께서 내륙 공항에 항공모함 착함 연습을 위한 시설을 구현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말씀과 함께 관련 자료를 보내주셨고 이 자료를 토대로 제가 제작한 공항 시너리 중 어레스트 와이어가 설치된 공항에 실제로 작동하는 어레스트 와이어를 넣어보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어레스트 와이어 attach data와 오브젝트를 넣는 것만으로는 어레스트 와이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고 SDK나 시너리 개발 포럼 등을 살펴보며 실험(?)을 거듭한 끝에, 마침내(!) 어레스트 와이어를 제대로 작동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레스트 와이어는 항공모함뿐만 아니라 국내 군공항의 활주로에도 활주로 초과 저지를 위해 설치되어있는 만큼 이번에 제작한 어레스트 와이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