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 9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주의 농업

본 글은, 2019년 3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Farming in Washington State (워싱턴주의 농업)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북적거리는 도시부터 수풀이 우거진 숲까지 워싱턴(Washington)주는 경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농업을 포함해 다양한 주요 산업의 본거지가 되는 주입니다. 약 40,000개의 농장으로 자재나 장비를 배송하고 그곳에서 생산된 각종 농산물을 미국 전역 그리고 그 외 지역으로 운송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출시 예정인 워싱턴 DLC를 통해 각종 곡식은 물론 호박, 토마토 그리고 기타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트레일러 뉴스 Part.1

본 글은, 2019년 3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railer News Part 1: American Truck Simulator (트레일러 뉴스 Part.1 : ATS)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5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1.35 업데이트는 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길게 진행하려 계획 중이지만, 오픈 베타 테스트에 앞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고 조정해야 할 부분도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향후 발표할 게시글을 통해 새로운 주요 기능과 새로운 콘텐츠를 다룰 계획..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One Truck Family Event

본 글은, 2019년 3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ne Truck Family Event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분을 새로운 World of Trucks 이벤트에 초대합니다! FIA 유로피안 트럭 레이싱 챔피언십 (FIA ETRC)의 새로운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우리는 이번에도 로드쇼에 참여할 계획이며 2019년 한 해 동안 레이싱 서킷에서 우리의 팬들과 다시 만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는 가상에서도 멋진 무언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작년에 'Start Your Engines' 이벤트를 개최해 커뮤니티 구성원들로 하여금 경주용 부품 (Racing Components)의..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새로운 어딘가로 향하는 길

본 글은, 2019년 3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 Road to Somewhere New... (새로운 어딘가로 향하는 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의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지도 제작팀은 전부터 새로운 지도 확장 DLC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가 발표되기 반년 전부터 이미 새로운 DLC와 관련된 연구 그리고 사전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작업 종료까지 처리해야 할 일감이 어마어마하긴 하지만, 우리는 새 DLC와 관련된 첫 번째 시각적 떡밥(!)을 이용해 여러분을 괴롭히려 합니다(!) 다만, 수 주 내에 맵 확장 대상이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벌목 절벽 도로

본 글은, 2019년 3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Logging cliff road (워싱턴 : 벌목 절벽 도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농업과 더불어 산림업과 관련된 서비스는 차기 발표될 워싱턴 맵 확장 DLC를 위한 핵심 경제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만약 좀 더 도전적인 드라이빙 코스를 찾고 있다면 탁 트인 아름다운 경치의 도로는 물론 워싱턴주의 울창한 숲을 가로지르는 구불구불한 비포장도로를 향해 핸들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이 벌목 절벽 도로를 통해 통나무와 나뭇조각은 물론 무거운 무게의 벌목 장비를 운반하는 데 있습니다. #.1 #...

[P3D] Maddog MD-82, Approaching Gwangju RWY 04R

PBR (Physically based rendering / 물리기반 렌더링)이 적용된 기체를 공항에 세워놓고 이리저리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는 도중 왠지 지상에 세워만 놓기에는 뭔가 아까운 기분이 들어 모처럼 비행기를 띄워보았습니다. 이번에 비행한 기체는 Maddog에서 제작한 MD-82로, 비행 감도 좋고 각종 시스템 구현율도 높아 하드코어한 상용 항공기를 원하는 분들께 인기 좋은 기체입니다. 이번 비행 구간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김포발 광주행 노선으로 김포공항을 16시 50분에 출발해 목적지인 광주공항에는 17시 4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입니다. 한동안 기승을 부리던 미세먼지가 수그러들기는 했지만, 구름이 깔린 탓에 아직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김포공항 32R 활주로에서 이..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 등장하는 비행기와 헬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을 즐기다 보면 머리 위로 전투기가 지나가거나 랜덤 로드 이벤트 (Random Road Event)로 헬기가 등장하곤 합니다. 항공기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게임에 등장하는 항공기가 어떤 기종인지 금방 알아보시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비행기나 헬기가 등장하는 것으로 인식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요즘 블로그 포스팅이 뜸해 땜빵도 할 겸 겸사겸사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 등장하는 항공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공항에 이착륙하거나 주기 되어있는 그리고 전시되어있는 항공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체를 소개합니다)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2였나 1.33였나... 언제부턴가 유로트럭2 세계에 전투기가 등장했습니다. 이 녀석의 정체는 SAAB 사(社)의..

[P3D] 물리기반 렌더링 (PBR)이 적용된 PMDG B747 v3 QOTS-II

PMDG가 공식 포럼을 통해 자사의 B747 v3 QOTS-II 기체에 PBR (Physically based rendering / 물리기반 렌더링)을 적용할 것이라 밝혔고 며칠 전 3.00.9329 업데이트를 통해 동체, 날개 등 외부 금속 파트에 PBR을 적용한 모델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PBR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Prepar3D v4.4용 기체에 한해 적용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좀 더 미려하고 사실적인 퀄리티의 B747 기체를 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PBR이 적용된 Prepar3D v4.4 기본 F-16C 현재, PBR이 지원되는 대표적인 애드온 기체는 Prepar3D v4.4 기본 기체인 F-16을 포함해 Indiafoxtecho F-35, Leonardo..

[P3D] 미세먼지를 뚫고 김포공항 RWY32L Approach

미세먼지 폭탄이 전국을 강타한 가운데, 모처럼 비행자격(!) 유지를 위해 A320을 끌고 광주에서 김포로 비행해보았습니다....실시간 기상을 받아가며 비행하는데... FL210을 순항고도로 잡고 비행했음에도 바닥이 온통 먼지투성이더랍니다. 여차저차 김포공항 32L 접근 절차를 수행하며 관악산 인근을 지나가는데,뜬금없이 비가 내리고 기상 레이더가 알록달록해집니다.기체가 살짝 흔들거리기는 했지만, 커피잔에 담긴 커피가 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시정이 매~~~우 좋지 않은 탓에 MSL 900ft까지 내려와서야 Approach Light Insight.활주로 접근등을 봤으니 오토파일럿 풀고 수동으로 내려갑니다. 바람은 294도 5노트... 수동으로 내려가기 딱 좋은 바람이네요. 착륙 후 삐질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