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11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Trade Connections - Germany 재연산

본 글은, 2018년 10월 3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rade Connections: Germany - Recomputing (Trade Connections: Germany - 재연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커뮤니티는 현재 World of Trucks 이벤트 참가라는 환상적인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에 매일 수십 톤의 화물이 운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5천만 톤의 화물을 운송하는데 필요한 업무량을 과소평가했습니다. 이벤트 목표치는 작년에 진행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최근에 진행한 빅 서 (Big Sur) 이벤트 결과물을 토대로 산출해냈는데, 불행하게도 지난..

한동안 트러스트마스터 TH8A를 사용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저희 동네에서 트러스트마스터 TH8A 중고매물이 나왔는데 대리구매해줄 수 있냐는 지인분의 요청에 따라 제품을 동네에서 직거래로 구매한 후 지인분이 물건을 가져가시기 전까지 잠깐 사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트러스트마스터 TH8A (이하 TH8A)는 레이싱 휠 장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만한 물건으로 제법 비싼 가격에 판매 중인 H-쉬프터입니다. 제 경우, 올해 초에 로지텍 G29를 구매하면서 G29 전용 H-쉬프터도 함께 구매한지라 굳이 TH8A를 구매할 필요는 없지만, TH8A의 완성도나 성능에 대한 호평이 자자해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도 없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찰나, 마침 지인분께서 이 물건을 구매하셨고 대리구매 조건으로 사용해볼 기회를 주신 덕에 G29 쉬프터와 TH8A 쉬..

Re v i e w 2018.10.30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Special Transport DLC - 진행 상황

본 글은, 2018년 10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Special Transport - State of progress (ATS : 스페셜 트랜스포트 - 진행 상황)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위한 오리건 (Oregon) 맵 확장 DLC를 출시한 이후 우리는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피드백, 코멘트 그리고 리뷰에 압도되었고 우리의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통해 오리건의 풍경이 담긴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영상, 글, 스크린샷, 파노라마 사진들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제공해주신 글과 이미지 중 일부를 우리의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공유했는데, 이는 우..

CPU 쿨러를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Trinity White LED)로 바꿔보았습니다

지금 사용 중인 컴퓨터의 CPU 쿨러를 교체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온 CPU 쿨러는 Deepcool Frostwin LED 2016 Bravotec 제품으로, 92mm 팬 두 개가 장착되어 있어 크기에 비해 풍량이며 냉각 성능이 준수한 편이지만, 두 개의 팬 중 하나만 온도에 따라 속도가 달라지고 나머지 하나는 언제나 최대속도(1800rpm)로 작동하는 탓에 어느 정도 소음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컴퓨터를 처음 영입할 당시만 해도 초여름이었던지라 창문을 열어놓은 탓에 CPU 쿨러 소음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겨울로 접어 들어가는 요즘은 창문을 닫아놓다 보니 CPU 쿨러 소음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특히, 최대속도로 작동하는 쿨러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뚜~ 하는 소리가 신경을 긁어댄 ..

Re v i e w 2018.10.21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Trade Connections - Germany 이벤트 공동 목표 수정

본 글은, 2018년 10월 1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vent Community Goal Update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공동 목표 수정)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현재 World of Trucks에서 진행 중인 Trade Connections Germany 이벤트를 위한 커뮤니티의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일주일 만에 5백만 톤의 자재가 배송되었는데, 이는 Big Sur 이벤트 때보다 약 세 배 더 많은 숫자입니다. 그리고 그 숫자는 계속 상승하는 중입니다. 여러분의 노력에 엄지를 세워봅니다! 이번 이벤트의 거대한 목표량은 다분히 의도적으로 기획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

유로 트럭2 그리고 아메리칸 트럭 관련 주절거림

요즘 블로그 포스팅이며 공식 블로그 글이 뜸해 그간 찍어놓은 스크린샷이나 몇 점 올려볼까 합니다. 일전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와 묶음으로 출시된 Classic Stripes Paint Jobs Pack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는 캡 오버 타입이라 캡 형상이 단순해 캡 도색을 단색으로 해도 괜찮아 보이는데, 아메리칸 트럭은 보닛 타입이라 캡 형상이 복잡해 캡 도색을 단색으로 하면 뭔가 부족해 보이더라구요. 마침 새로 구매한 DLC도 있겠다, 그동안 사용해오던 Operation Big Sur 이벤트 때 받은 저거너트(Juggernaut) 도색을 Classic Stripes Paint Jobs Pack DLC에 포함된 여러 도색 중 가장 무난해 보이는 Rush 도색으로 바꿔..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상트페테르부르크 - Western Diameter

본 글은, 2018년 10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aint Petersburg - Western Diameter (상트페테르부르크 - Western Diameter)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곧 출시될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맵 확장 DLC 중 상트페테르부르크, 구체적으로 Western High-Speed Diameter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우리는 이미 몇 장의 스크린샷을 보여드린 적이 있는데, 오늘은 그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운전대 뒤에서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트럭 드라이버의 눈을 통해 본 Western H..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Trade Connections - Germany 이벤트

본 글은, 2018년 10월 1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vent: Trade Connections - Germany (Trade Connections - Germany 이벤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분을 World of Trucks의 또 다른 이벤트에 초대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의 독일 지역 리뉴얼 작업을 시작한 것은 여러분이 의심할 여지 없이 1.32 업데이트부터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커뮤니티의 관심을 끌어내고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의 작업을 끝마친 후 리뉴얼 대상이 될 또 다른 무대를 선정하기 위해 영감을 끌어내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 동영상 운행일지

우리나라 날짜로 지난 10월 4일 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오리건 (Oregon) DLC가 발표되었습니다. 올해 초에 개발 소식을 처음 전한 이후 꼬박 10달 만에 발표된 오리건 DLC는 최신 DLC답게 이전 맵 확장 DLC보다 더 뛰어난 디테일을 자랑하며 특히, 주 전반에 걸쳐 초목이 우거진 덕에 황무지가 주를 이뤘던 기존의 미국 서부지역과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가끔 붉게 물든 단풍나무나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가 등장해 가을 분위기가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인지 미국이라기보다는 유럽, 그중에서도 북유럽의 경치를 보는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이미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소개된 바 있는 오리건의 경제 기반이 되는 산업시설을 통해 이전에는 볼 수 없었..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 발표 축하!

본 글은, 2018년 10월 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regon Celebration! (오리건 DLC 발표 축하!)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오리건 (Oregon) DLC가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는 거대한 규모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그들만의 영감, 생각 그리고 희망 사항을 가진 우리의 팬, 서포터 그리고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여러분을) 살짝 놀래주기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습니다. 클래식 그리고 현대식 미국식 트럭의 모든 팬을 위해 Classic Stripes Paint Jobs DLC도 함께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