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14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 다음 주 (10월 4일) 출시

본 글은, 2018년 9월 2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regon DLC releasing next week (오리건 DLC, 다음 주 (10월 4일) 출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제 기다림이 끝났습니다. 현재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맵 디자인 팀은 오리건 DLC 작업을 마무리하는 중이고 우리는 출시 날짜를 발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위한 오리건 맵 확장 DLC는 2018년 10월 4일에 발표됩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로 10월 5일) 오리건 DLC의 다음 주 목요일 발표를 축하하며 여러분을 멋진 트레일러 영상으로 초대합니다. 스팀 페이지에서 오리건 DLC와 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의 교량들

본 글은, 2018년 9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ridges of Oregon (오리건의 교량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Oregon) DLC가 발표될 때까지 지도 확장지역 내에 배치된 다리 중 일부를 소개하려 합니다. 수많은 강이 존재하는 오리건주의 특성상 우리의 DLC에도 이러한 강을 가로지르는 수많은 다리를 구현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지난 글을 통해 포틀랜드에 자리한 주요 다리 일부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보다 더 많은 수의 다리가 주 전역에 산재해있습니다. #.1 다리는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가까운 곳에서 접해볼 수 있는 랜드마크 오브젝트입니..

추석 임시열차로 광주송정역에 모습을 드러낸 디자인리미트 객차 개조형 새마을호

3박 4일의 추석 연휴도 이제 하루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고 계시는지요. 연휴 첫날, 연휴를 맞이하여 입항한 전세기들을 구경하기 위해 무안공항에 다녀온 후 이번에는 추석 임시편 열차를 보기 위해 광주송정역에 가보았습니다. 기차 출사는 올해 초 설 연휴 때가 마지막이었던지라 무척 오랜만에 기차를 본 게 되겠네요. (사실, 지난 6월 16일에 광주 인근 호남 고속선으로 기차를 보러 다녀오기도 했는데, 그때 찍은 사진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추석 연휴라고는 하지만 예년과 달리 올해는 광주행 임시 항공편이 한 대도 투입되지 않았고 열차만이 임시편을 투입했는데, 투입된 임시 열차편이라 해도 KTX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무궁화호와 새마을호는 손에 꼽을 정도였습니다. (언제부턴가 광주역으로는 임시편이 편..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상트페테르부르크

본 글은, 2018년 9월 2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aint Petersburg - Санкт-Петербург (상트페테르부르크)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맵 확장 DLC인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 중 가장 큰 도시에 초점을 맞춰볼까 합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Saint Petersburg / Санкт-Петербург / 상트페테부르크)는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가 5백만이 넘습니다. 핀란드만의 동쪽에 자리한 네바강 (Neva river)은 규모나 지리적 위치로 인해 맵 디자인 팀이 구현하기 어려운..

Cerasim UH-60 블랙호크에 도색한 대한민국 육군 라운델을 신형으로 교체해보았습니다

현재 육군 항공대 항공기의 라운델이 신형으로 교체 중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Cerasim UH-60에 도색한 대한민국 국군 도색 중 육군 도색을 수정해보았습니다. 라운델 개편작업을 통해 라운델의 윙(Wing) 부분이 공군 라운델과 비슷하게 바뀌었고 라운델 이외에 다른 부분은 변동사항이 없는 만큼 새로운 디자인의 라운델을 적용한 후 이번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jagl04씨... 다음 업데이트 때는 노즈쪽 FLIR과 드롭 탱크 텍스쳐 맵핑을 좀 더 디테일하게 해주면 좋겠는데요...ㅜㅜ) 우측면에서 바라본 기체 모습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탈바꿈한 라운델이 잘 보이시나요? 좌측 꼬리로 이동해 좀 더 가까이서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 라운델도 좋지만, 공군 라운델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게 예전 라운델이 육군..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크로네 (크론 / Krone) 트레일러 DLC 발표 外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정식 버전이 발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지난 금요일에 SCS Soft에서 예고했던 대로 어제 (9월 17일) 새로운 DLC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DLC는 많은 분이 예상하셨던 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용 크로네 (크론/Krone) 트레일러 DLC였고 우리나라 시각으로 23시에 시작해 다음 날 0시 15분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벤트 관련 글 보러 가기 - SCS Soft 공식 블로그로 이동) 배포 수량은 10,000개로 적은 수가 아니었지만, 준비한 물량이 순식간에 소진되었는데, 이벤트 참가 조건 중 유로트럭2 플레이 시간이 100시간 이상임을 증명(?) 해야 하는 일종의 스팀 프로필 연동 기능에 문제가 생겨 SCS Soft 공식..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2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18년 9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and ETS2 Update 1.32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2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나왔습니다! 매우 방대한 범위를 테스트하고 튜닝한 이번 오픈 베타의 규모는 우리가 진행한 업데이트 중 역대 최대였습니다. 이번 오픈 베타에 참여한 테스터들의 반응은 무척 열정적이었고 플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든 기능을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여러분이 제공해주신 피드백은 실로 어마어마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비록, 모든 피드백에 답변해드리지는 못했지만, 여러분의 의견, ..

(유로트럭2?) 9월 17일, 새로운 DLC 무료 증정 이벤트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SCS Soft 공식 블로그를 보니 다음 월요일에 (우리나라 날짜로 17일 9시 이후) 새로운 DLC를 사용할 수 있는 스팀 키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모양입니다. 이번 이벤트의 힌트로 보이는 스크린샷도 한 장 올라왔는데, '수퍼톰캣' 님께서 다른 글에 올려주신 댓글대로 크로네 (크론/Krone) 트레일러와 관련된 이벤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스크린샷 우측 하단의 20ft 구즈넥 트레일러를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월요일부터 SCS Soft와 관련된 모든 소셜미디어 (공식 블로그, 공식 포럼,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체크하되 관련 소셜미디어를 수시로 방문해야 하는 귀찮음을 마다하지 않는 베테랑 노가다 꾼(!?)만이 DLC를 얻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 거로 볼 때 대학교 수강신청급 스킬..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떠오르는 오리건

본 글은, 2018년 9월 1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regon rising (떠오르는 오리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의 작업 중 하나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위한 오리건 (Oregon) 맵 확장 DLC의 개발이 거의 마무리 되었습니다. 개발 (dev) 팀은 2주 이내에 작업이 마무리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발표와 관련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알리기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오리건 DLC의 출시일이 2018년 10월이라는 것을 조바심내지 않고 발표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5,000 마일 이상의 게임 내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와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 스팀 도전과제 등록!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DLC 발표가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날짜로 오늘 (9월 12일), 스팀 스토어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페이지에 새로운 도전과제가 열두 개가 등록되었는데, 새롭게 등록된 도전과제는 현재 공식 블로그에서 소개 중인 오리건 (Oregon) DLC와 더불어 올해 초에 살짝 언급했던 스페셜 트랜스포트 (Special Transport) DLC와 관련된 것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추가된 도전과제는 다음과 같으며 도전과제 제목으로 유추할 수 있는 DLC를 도전과제 제목 뒤에 표기해보았습니다. (왠지 위쪽 여섯 개는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 아래쪽 여섯 개는 오리건 DLC와 관련된 도전과제 같습니다) ● 추가된 스팀 도전과제 + Size Matters (크기 문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