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상트페테르부르크

 

본 글은, 2018년 9월 2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aint Petersburg - Санкт-Петербург (상트페테르부르크)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맵 확장 DLC인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 중 가장 큰 도시에 초점을 맞춰볼까 합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Saint Petersburg / Санкт-Петербург / 상트페테부르크)는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가 5백만이 넘습니다.

핀란드만의 동쪽에 자리한 네바강 (Neva river)은 규모나 지리적 위치로 인해 맵 디자인 팀이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가상 세계의 규모를 고려해 플레이어가 여행할 경로를 따라 실제 장소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추출해야 하기도 합니다.

 

 

 

 

 

#.1

 

역사적 의미가 담긴 건축물과 현대 교통 인프라 그리고 우리의 관심을 끄는 수많은 거대 건축물 등 구현하고 싶은 것들은 많지만,

우리는 다양한 요소를 효율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어려운 선택을 해야만 했습니다.

바라건대, 그곳에 거주 중인 팬들은 우리의 결정을 훌륭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교통의 중심이 되는 메인 도로가 인구 밀집 지역을 관통함에 따라 우리는 게임 내 도시를 최적화하기 위해 다양한 트릭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특히, Western High-Speed Diameter의 구현은 진정한 도전과제였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매우 새롭고 처음 구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참조가 될만한 사진 자료 등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크기와 미학적 측면에서 올바른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게임 내 도시 계획에 충분히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2

 

 

 

 

 

#.3

 

 

 

 

 

#.4

 

 

 

 

 

#.5

 

 

 

 

 

#.6

 

 

 

 

 

#.7

 

 

 

 

 

#.8

 

 

 

 

 

#.9

 

 

* * *

 

 

오랜만에 유로트럭2 발트해의 저편 DLC와 관련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의 주제로 러시아 제2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다루고 있으며 이 도시의 명물(?) 중 하나인

Western High-Speed Diameter가 구현되었다는 것도 알려왔습니다.

 

Western High-Speed Diameter는 네바강 하구를 종단하는 총연장 47km 길이의 교량으로

교량 중간에 삼각주에 형성된 바실레오스트롭스키(Vasileostrovsky)를 지나가기도 합니다.

 

제작에 어려움을 겪어가면서까지 이 다리를 구현한 이유는 아마 도시 내 간선 도로망을 제대로 연결하기 위해서겠지만,

그보다 더 큰 이유는 바실레오스트롭스키에 에스토니아의 탈린, 스웨덴의 스톡홀름, 핀란드의 헬싱키와 연결되는 항구가 자리하고 있어서이지 않나 싶습니다.

 

구체적인 언급이 없어 이 다리의 실체(!)에 대한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으나,

티저 스크린샷 대부분이 이 다리와 관련된 것임을 볼 때 단순히 크고 거대한 규모만 보고 구현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여하튼, 모처럼 발트해의 저편과 관련된 흥미로운 포스트가 올라와 후다닥 해석해보았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리건 DLC는 10월 중 출시로 확정된 상태인 반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발트해 DLC는 아직 출시일이 결정되지 않았는데,

발트해의 저편 DLC의 출시일은 왠지 오리건 DLC를 출시한 후 발표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 * *

뱀 발

* * *

 

도로표지판을 보니 죄다 노어로 쓰여 있던데... 이거 구소련 국가에서 길 헤매지 않으려면 꼭 내비 켜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_=...

 

트랙백쓰기 Comment 14
prev 1 ··· 10 11 12 13 14 15 16 17 18 ··· 199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