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9

국내전용 체크카드 결제도 가능해진 스팀 (Steam) 그리고 지름신 영접(!)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에 계획하셨던 것들은 다들 이루셨는지요. 2018년은 트럭 시뮬레이션이며 비행 시뮬레이션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트럭 시뮬레이션 (ETS2/ATS)은 독일 북부지역 리뉴얼 (ETS2)을 비롯해 크로네(Krone) 트레일러 (ETS2), 발트해 (ETS2), 오리건 (ATS), 스페셜 트랜스포트 (ATS) DLC가 발표되었고 비행 시뮬레이션 (Prepar3D)은 PMDG B747-8, PBN이 적용된 v4.4 등이 발표되어 더욱 풍성한 환경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내년에는 무슨 애드온과 DLC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각설하고, 12월 중순에 스팀의 결제 수단이 추가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도 Lunia..

모처럼 광주선으로 출사 가서 보고 온 누리로와 RDC 무궁화호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이제 사흘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이루고자 하신 일들은 다 이루셨는지요. 2018년의 마지막 주말, 모처럼 광주선에서 기차를 향해 셔터를 눌러보았습니다. KTX가 광주역에 진입하지 않게 된 이후 광주선의 열차 통행량이 급감한 탓에 광주선 출사도 자연스레 줄어들게 되었는데, 대한만세 님으로부터 요즘도 광주-용산 누리로와 광주-광주송정 RDC 무궁화호가 운행 중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두 열차가 연달아 지나가는 시간대에 맞춰 대한만세 님과 모처럼 광주선으로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은 광주선 출사 때 즐겨 찾는 운남대교 밑 운남철교. 이곳에 도착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광주(15:01)발 용산(19:47)행 누리로 1426열차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극락강역 통과 열차지만, 철교를 건넌..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팀 깜짝 선물! 'Gingerbread House' 인테리어 액세서리

2018년 스팀 겨울 할인과 World of Trucks International Gifts Delivery 이벤트가 한창인 가운데, 스팀 이벤트인 '엄청 아늑한 오두막집'의 깜짝 선물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일 문을 열어 아이템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문을 열기를 5일째. 드디어 유로트럭2용 아이템을 손에 넣게 되었습니다! 깜짝 선물은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한 후 상점 → 특집 페이지의 스팀 겨울 할인 배너를 누르고 엄청 아늑한 오두막집 이미지에 산재해있는 버튼을 누르면 받을 수 있는데, 제 경우에는 위 이미지에 표시한 버튼을 누르니 유로트럭2용 깜짝 선물이 나왔습니다. (아이템은 랜덤으로 나오는 듯 합니다) 이번에 손에 넣은 아이템을..

2018년 11월 29일, 12월 20일, 21일자 SCS Software Livestream 정리

올해 6월에 이어 11월 말에도 SCS Software Livestream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인터뷰 때와 비교해보면 약간 단출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유로트럭2의 새로운 차량 개발 소식 등 유용한 정보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럼, 2018년 11월 29일, 12월 20일, 21일자 SCS Software Livestream 때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2018년 11월 29일 출처 - Reddit) (2018년 12월 20일 출처 - Reddit) (2018년 12월 21일 출처 - Reddit)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가 출시되기 전에 진행된 인터뷰 내용입니다.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는 제작에..

Quality Wings B787의 ND 화면에 Airport Diagram을 띄우기 위한 XML 파일

Quality Wings B787의 Navigation Display (ND) 화면에 Airport Diagram을 띄우기 위한 XML 파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EFB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것만으로 Airport Diagram을 띄울 수 있는 PMDG B747-8과 달리 QW787은 Airport Diagram을 띄우려는 공항에 대한 XML 파일을 만들어줘야 하는데, 이번에 만든 XML 파일은 제가 제작한 시너리 중 김포, 광주, 김해, 청주, 무안, 울산공항을 대상으로 합니다. (해당 시너리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설치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문 하단에 올려놓은 XML파일을 정리한 압축파일 다운로드 2. 압축파일 내 XML 파일을 FSX 혹은 Prepar3D 폴더의 ..

World of Trucks International Christmas Gifts Delivery Event 2018

본 글은, 2018년 12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nternational Christmas Gifts Delivery Event 2018 (크리스마스 선물 국제 배송 이벤트 2018)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산타에게 보낼 선물 목록을 작성할 시간이 왔습니다. North Pole (북극)의 산타 팀은 최신 기술을 이용해 전 세계 어디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국제 배송을 통해 전달해야 할 선물 양이 전보다 많아진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옴에 따라 유럽과 미국 전역의 물류 업체들은 선물을 기다리는 다양한 국적의 많은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18년 12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3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를 종료하고 정식 버전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새로 구현한 기능의 안정성을 검증하는데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우리는 이번 버전을 통해 새롭게 등장한 'Detours'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좀 더 오랜 기간 테스트를 진행했고 다행스럽게도 새로운 기능에 대한 반응은 대부분 긍정적이었습니다. 우리는 차기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DLC 스팀 도전과제 공략

지난 11월 30일, 많은 트럭 시뮬레이터 유저들의 기대 속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가 출시되었습니다. 발트해 연안국으로 여행을 떠난 이후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이런저런 일이 겹쳐서 구매만 해놓고 통 돌려보지를 못했습니다...ㅜㅜ) 발트해의 저편 DLC는 서유럽을 무대로 하는 비바 프랑스 DLC나 이탈리아 DLC와 달리 도로 대부분이 왕복 2차로의 국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현된 면적 자체는 프랑스 때와 비교하면 그리 넓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지만, 도로와 도시가 촘촘하게 배치되어있어 지도가 꽉 차 있다는 인상을 심어줍니다. 또한, 도로 대부분이 국도로 이루어진 만큼 도로 주변 풍경도 더욱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P3D] Military Operation 'Dokdo'

독도의 아침은 이릅니다. 겨울 바다 특유의 칼바람이 몰아치는 혹독한 날씨지만, 오늘도 독도를 지키기 위해 무장 헬기를 가지고 독도 주변을 순찰합니다. (거꾸로 주차(!)한 건 애교로 봐주세요~) Prepar3D에 우리나라 강습상륙함인 독도함이 있다면 더없이 좋으련만, 아쉽게도 P3D에는 독도함이 없는 관계로 미해군의 강습상륙함인 키어사지 (Kearsarge / LDH-3)를 끌고 나왔습니다. 그나저나... 최근 고정익 기체 위주로 몰다 보니 회전익 기체 감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착륙지점에 접근할 때 속도나 자세 처리가 잘 안 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