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에 이어 11월 말에도 SCS Software Livestream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인터뷰 때와 비교해보면 약간 단출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유로트럭2의 새로운 차량 개발 소식 등 유용한 정보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럼, 2018년 11월 29일, 12월 20일, 21일자 SCS Software Livestream 때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가 출시되기 전에 진행된 인터뷰 내용입니다.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는 제작에 1년 이상이 소요되었고 차기 DLC 역시 작업 중이라고 알려왔습니다.
(SCS는 현재 한 개 이상의 맵 확장 DLC를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 러시아 국경의 국경 검문소는 차후 약간 수정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현재 검문 시스템이 "단조롭다"라고 이야기했으며 유저의 피드백에 따라 절차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4개 지역이 차기 맵 확장 DLC 지역으로 지목되었지만, SCS는 (당연히) 구체적인 지역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러시아의 나머지 도시들도 몇 년 이내에 구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개발을 위한 연구가 진행 중이며 제작팀 역시 기대에 가득 찬 분위기입니다.
Pavel은 차기 DLC가 러시아 확장 DLC는 아니지만, 러시아는 확장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 스칸디나비아와 핀란드 북부지역은 빠른 시일 내에 구현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지역의 지도 리뉴얼 작업이 시작되면 구현 영역이 확장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기본 지역 중 일부가 리뉴얼 중입니다 (예 : 독일)
SCS는 그들을 구속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한 약속을 원치 않는 분위기입니다.
+ 오래된 물류 업체의 프리팹 (prefabs)이 업데이트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입구의 움직이는 출입문이 기본 지역 혹은 오래전에 제작된 DLC 지역의 물류 업체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 AI 트래픽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SCS는 이 사안이 게임에 적용되기 전까지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을 것이라 합니다.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버전에서 선보인 경로 우회 (Detours) 기능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서도 구현될 것입니다.
+ 게임 세계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더 많은 야생동물 (말코손바닥사슴, 매 등)을 게임에 배치할 것입니다.
+ 보행자 애니메이션 및 모델이 업데이트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들은 플레이어를 향해 손을 흔들거나 우천시 우산을 쓰기도 하고 횡단보도를 건너며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가 출시된 후 진행된 SCS CEO인 Pavel과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 SCS가 리뉴얼할 지역은 6~7개가 더 있습니다.
이 지역을 리뉴얼한 후에는 제작된 지 오래된 것부터 리뉴얼 할 계획입니다.
+ SCS는 스팀 (Steam)과 Publisher Weekend에 대해 상의했고 이를 통해 전부는 아니지만 SCS에서 제작한 게임, DLC를 할인 판매합니다.
(Publisher Weekend는 끝났지만, 지금은 스팀 겨울 할인이 진행 중이니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기본 지역 대부분은 앞으로 3~5년 후에도 계속 수정되고 리뉴얼될 것입니다.
+ World of Trucks 팀은 5년에 걸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작업했습니다.
2019년은 World of Trucks가 정말 비상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몇 주 후에 World of Trucks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SCS는 ETS2와 AT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자 하며
주요 부서가 이벤트를 기획하는데 시간을 빼앗기지 않도록 이벤트 전담팀을 구성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트럭 중 하나인 MAN Euro6는 6x4 섀시 구성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개발이 지연된 상태입니다.
Pavel은 새로운 MAN 트럭을 몇 개월 내에 공개할 것이며 이 차량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2019년에 발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 르노 (Renault) Range T는 여전히 제조사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지만, 이 기다림은 길지 않을 것이며 2019년은 좀 더 희망적일 것이라 합니다.
+ SCS는 러시아 구현 범위를 확장하게 된다면 러시아의 Kamaz 트럭도 소개할 계획이라 합니다.
+ 지난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에 이어 이번에도 VTCs (Virtual Trucking Company Manager)를 포함한 공식 멀티 플레이 서버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개발 계획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스페셜 트랜스포트 (Special Transport) DLC는 발트해 DLC에 새로운 경로를 추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지역의 노선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 SCS는 지금보다 좀 더 작은 차량도 운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는 아직 희망 사항일 뿐입니다.
+ 마지막으로... 그러니까... 멀티플레이는 배틀로얄이 아니라니까요=_=
● 12월 20일에 진행된 인터뷰 내용입니다.
+ World of Trucks International Christmas Gifts Delivery Event는 1월 중순에 종료될 예정인 만큼 멋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습니다.
+ SCS는 신정까지 휴가를 보내는 만큼 한동안 새로운 소식이 발표되지 않을 것입니다. SCS에게 2018년은 성공적인 한 해였습니다.
+ 새로운 차량에 대한 튜닝 팩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트럭 제조사로부터 허가도 받은 상황이지만 아직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추후 개인 소유 트레일러를 World of Trucks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WoT는 오래된 코드로 프로그래밍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코드를 개발하고 테스트할 시간이 필요하며
이 코드는 그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 스팀 겨울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ETS2와 ATS는 물론 대부분의 DLC가 할인 대상입니다.
Steam Awards 2018 "Machine With Most Fun" 카테고리에 올라온 ETS2에 투표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 전조등의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은 차량 제조사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과 대부분 불법 튜닝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구현되지 않을 것입니다.
+ 연료와 요소수를 분리하는 작업은 프로그래밍 관계상 바로 구현되지 않을 것입니다.
+ 추후 8x4 섀시를 위한 다양한 Paintjob이 추가될 것입니다.
+ ATS의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그리고 네바다와 같이 제작된 지 오래된 주는 오리건이나 뉴멕시코와 같이 최근에 출시된 DLC 품질에 맞게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 맵 디자인 팀은 더 많은 사람이 맵 에디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식 가이드 작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스팀 (Steam)은 "깜짝 선물로 가득한 엄청 아늑한 오두막집"을 통해 3개의 임의 아이템을 매일 공개하며
그중 하나는 ETS2를 위한 것으로 그 아이템의 이름은 "a Gingerbread House interior accessory"입니다.
+ 맵 MOD는 퀄리티 레벨의 차이로 인해 공식 맵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SCS는 맵 MOD 제작자가 커뮤니티를 위해 일해주기를 바라고 있으며, 커뮤니티를 위해 MOD를 제작하는 MOD 제작자로 이미 3명의 ProMod 제작자가 있습니다.
+ SCS는 2018년 12월 21일 유럽 표준시로 18시 30분에 다시 개발자 스트리밍을 오픈할 것이며
이 스트리밍을 통해 Pavel은 지도 확장과 관련된 몇 가지 힌트와 티저를 공개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가 부스터 번들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크리스마스 스페셜 꾸러미와 발틱 번들에 포함되어있는 만큼 조금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 ATS 맵 확장 DLC와 관련된 티저 이미지 (▲)
+ ETS2 맵 확장 DLC와 관련된 티저 이미지 (▲)
+ 독일 남부지역 맵 리뉴얼 관련 이미지 (▲)
+ Windows XP에 대한 지원 종료가 임박함에 따라 DirectX 11이 지원될 날도 머지않았습니다. 성능과 그래픽 향상을 기대합니다.
+ 고된 작업이긴 하지만, MAN Euro6와 르노(Renault) Range T의 개발은 상당 부분 진척된 상태입니다.
내년에 두 트럭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며 ATS에서도 새로운 트럭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차량 제작팀은 이 모든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운드 개선을 위한 새로운 사운드 시스템이 개발 중입니다.
+ 슈바르츠뮐러 (Schwarzmüller) 트레일러 팩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크로네 (Krone) 트레일러 팩과 유사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개인이 소유할 수 있고 튜닝 또한 가능하게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SCS는 Ford F-Max 트럭을 게임에 구현하기 위해 포드(Ford)와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협상 결과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 이제 게임 내 경제의 흐름은 트레일러가 아닌 화물이 주도할 것이며 이를 반영하기 위해 탠덤(Tandems) 트럭과 리지드(Rigids) 트럭이 추후 추가될 것입니다.
+ 긴급차량은 경광등과 사이렌을 이용해 그들의 진로를 확보할 것입니다.
긴급차량이 지나갈 때 다른 AI 차량이 긴급차량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차기 맵 확장 DLC 지역은 2019년 초에 공개될 것입니다.
내일 SCS 스트리밍을 통해 이와 관련된 티저와 힌트가 공개됩니다.
● 12월 21일에 진행된 인터뷰 내용입니다.
+ SCS는 테슬라 (Tesla) 트랙터와 관련해 테슬라와 연락했으며 계획을 지나칠 정도로 여유 있게 잡지 않았습니다.
이는 테슬라 트랙터가 그들의 게임에 들어가기를 희망한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 SCS는 트레일러 튜닝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추후 더 많은 트레일러 튜닝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개발단계에 들어가지 않은 만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ATS 지도 확장을 위해 매년 두 개의 맵 확장 DLC를 발표한다는 것이 SCS의 계획이지만, 그들은 아직 그 단계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유저가 개발 속도를 따라오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걸까요?
+ SCS는 다양한 트레일러 제조사의 트레일러를 게임에 구현할 계획입니다.
크로네 (Krone)와의 협약 이후 그들은 이 계획에 좀 더 자신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 코치(Coach/버스) Sim 혹은 DLC는 여전히 개발 중이지만 우선순위가 높지는 않습니다.
간혹 그들이 이를 포기하지 않을까 우려스럽기도 하지만,
아직 프로젝트 자체를 포기한 것은 아니며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가기 위해 시간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일단, 팀이 확장 중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내년에 출시될 튜닝 팩 하나 (혹은 두 개?)가 개발 중입니다.
구형 Paintjob이 트레일러에서도 작동할 수 있게 업데이트할 것이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단지 시간이 걸릴 뿐입니다.
SCS는 많은 Paintjob을 발표하기보다는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SCS는 ATS용 인테리어 액세서리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커뮤니티의 피드백이 있었음에도 주(State) 내에서 법적으로 허용되는지를 확인하지 못한듯 합니다.
● 아래는 차기 업데이트에 대한 힌트 중 일부이며, 확실치 않은 부분도 일부 있습니다. ●
(이미지 하단의 주석은 Reddit에 글을 게시한 게시자의 추측이며, SCS가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이 아닙니다)
#1:
조지 워싱턴 달러 지폐. 워싱턴 (Washington) DLC?
George Washington Dollar Bill. Washington DLC?
#2:
"드라큘라 (Dracula)"의 선물 "봉제 박쥐 인형 (a plush bat)". 루마니아 (Romania) DLC?
A gift from "Dracula", a plush bat. Romania DLC?
#3:
모래?
Sand?
#4:
유명한 바위 형태. 유타 (Utah) DLC?
Famous Rock Formation Utah DLC?
#5:
러시모어산 (미국 사우스다코타주 소재)
Image of Mount Rushmore
#6:
"이곳에 당신의 트럭을 주차한 적이 있나요?" 불가리아 (Bulgaria) DLC?
"Have you ever parked your truck there?" Bulgaria DLC?
#7:
산길. 루마니아 (Romania) DLC?
Mountainous Road Romania DLC?
#8:
유명한 건물? 루마니아 (Romania) DLC?
Famous Building? Romania DLC?
#9:
스트리밍이 시작되기 전에 나온 이미지.
아이다호(Idaho)의 보라피크 (Borah Peak)로 예상되는 설산 이미지.
#10:
SCS 직원이 카메라를 들고 Pavel과 Alex에게 피자를 건넸습니다. 이탈리아 업데이트를 암시하는 행동일까요?
2018년 6월자 SCS Software Livestream - ETS2
2018년 6월자 SCS Software Livestream - ATS
'게임즐기기 > Hard Tru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전용 체크카드 결제도 가능해진 스팀 (Steam) 그리고 지름신 영접(!) (22) | 2018.12.31 |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팀 깜짝 선물! 'Gingerbread House' 인테리어 액세서리 (18) | 2018.12.25 |
World of Trucks International Christmas Gifts Delivery Event 2018 (34) | 2018.12.18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정식 버전 발표 (14) | 2018.12.11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DLC 스팀 도전과제 공략 (12) | 2018.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