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2020년 11월 5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1.39 Update Release (ATS 1.39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수많은 테스트, 수정, 미세조정 그리고 피드백을 거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9 정식 버전을 발표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1.39 오픈 베타에 참여해 버그를 알려주시고 새 버전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제 1.39 버전에 추가된 다양한 기능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ATS 1.39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주요 변경사항 위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LAUNCHPAD (런치패드) 업데이트
1.39 오픈 베타에 참여한 후 ATS를 실행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다시 디자인된 런치패드일 것입니다.
런치패드를 새롭게 디자인한 이유는 새로운 런치패드를 통해 새로 도입할 기능을 액세스하기 위함입니다.
지금까지 보아오던 런치패드와는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런치패드 상단에 선택한 프로필이 런치패드에 있는 다른 모든 옵션 및 관리자에 영향을 주는데,
모드 관리자뿐만 아니라 새로 추가된 게임 옵션에도 적용됩니다.
특히, 새로 추가된 게임 옵션을 통해 이제 프로필을 로드하지 않고도 게임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옵션 메뉴가 추가된 만큼 실시간 방송 혹은 트럭 운전에 앞서 옵션을 조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이제 게임을 로드하지 않고도 각종 설정을 런치패드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우보이 (LOWBOY) 트레일러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듯이 새로운 로우보이 트레일러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통해 제공됩니다.
이 트레일러는 스페셜 트랜스포트, Forest Machinery DLC 그리고 Heavy Cargo DLC에 등장하는 트레일러를 포함해 처음부터 다시 제작되었으며
운전자가 구매하고 꾸밀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트레일러의 소유자는 업그레이드 샵을 통해 색상, 트레일러 액세서리, 경광등, 섀시 옵션, 길이, 굴절식 축 개수 등과 같은
다양한 부분을 입맛에 맞게 튜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행 도중 다른 운전자에 의해 견인되기도 하는 만큼 만약 다른 운전자가 이 트레일러를 견인하고 있다면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회전 반경 등을 고려해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주시기 바랍니다.
뷰포인트 (View point)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아이다호 DLC에는 이전에 출시한 다른 맵 DLC에는 없는 새로운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 기능은 바로 '뷰포인트'인데,
이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주변 풍경 또는 산업 시설과 같은 관심 장소에 대한 짧은 쇼케이스인 '컷 신 (cutscene)'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다호 DLC가 출시된 이후, 이 기능은 커뮤니티에서 매우 인기를 얻었으며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주기를 바랐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하는 동안 워싱턴과 유타에 컷 신이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주마다 10개의 새로운 컷 신이 제공되며, 뷰포인트는 유명한 랜드마크, 국립공원, 산업시설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위해 컷 신을 스킵하거나 다시 보기를 위한 새로운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제 확인하지 않은 뷰포인트는 지도상에 회색의 ? (물음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아울러 커뮤니티가 제공한, 커뮤니티를 통해 수집한 피드백을 토대로 아직 개발 중인 멋지고도 새로운 기능에 대한 많은 개선사항도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오류 수정 / 사운드 변경
1.39 버전을 통해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게임과 사운드를 개선했습니다.
개선된 인테리어 사운드 믹싱과 더불어 새로운 기능이나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한 준비작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게임 옵션의 터보 사운드 슬라이더입니다.
몇 년 전 터보 사운드를 위한 별도의 채널을 추가했을 때 시뮬레이션으로써 중요한 기능이 추가되었다며 환영받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녹음한 실내 사운드 데이터를 적절하게 튜닝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많은 유저들이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몇 년간 터보 휘슬 소리가 일부 유저에게 부담을 준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더는 본 게임을 더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과 함께 다른 사운드 슬라이더도 조정해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1.39 업데이트의 변경사항 대부분은 시각적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한 더 많은 콘텐츠를 이른 시일 내에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 변경내역
● 지도
+ 워싱턴 및 유타에 새로운 뷰포인트 추가
● UI
+ 런치패드 재디자인
● 차량
+ 로우보이 (Lowboy / 로우베드) 트레일러 재작업 (소유 가능, 굴절식 트레일러 포함)
● 기능
+ 뷰포인트 개선 (다시 보기, 스킵, 지도 상태, 페이드 아웃)
+ 사운드 업데이트 및 개선 (터보 슬라이더, 사운드 포지셔닝, 인테리어 사운드 믹싱, 액세서리 사운드 분리)
+ 트레일러 브라우저 및 리스트를 통해 해당 트레일러에 적재할 수 있는 모든 화물을 보여줍니다.
+ 변속기 입력 샤프트 에뮬레이션 및 클러치 브레이크 지원 (실험적 기능 / g_clutch_brake)
★ ☆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 이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도 1.39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은 유로트럭2와 크게 다르지 않고 블로그 글도 복붙이라 딱히 새로운 내용은 발견하실 수 없을듯 합니다.
ETS2와 ATS 모두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으니 이제 이베리아 DLC와 콜로라도 DLC를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9용 MOD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즐기기 > Hard Tru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하드트럭 헌사 (獻辭) (22) | 2020.11.08 |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 DLC 출시일 발표 (10) | 2020.11.08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9 정식 버전 발표 (20) | 2020.11.04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 DLC에 포함되는 도시 공개 (17) | 2020.10.27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출시 8주년 기념! (40) | 2020.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