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9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20. 11. 4. 00:00

 

본 글은, 2020년 11월 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1.39 Update Release (ETS2 1.39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수많은 테스트, 수정, 미세조정 그리고 피드백을 거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9 정식 버전을 발표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1.39 오픈 베타에 참여해 버그를 알려주시고 새 버전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제 1.39 버전에 추가된 다양한 기능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ETS2 1.39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주요 변경사항 위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LAUNCHPAD (런치패드) 업데이트

1.39 오픈 베타에 참여한 후 ETS2를 실행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다시 디자인된 런치패드일 것입니다.

런치패드를 새롭게 디자인한 이유는 새로운 런치패드를 통해 새로 도입할 기능을 액세스하기 위함입니다.

 

 

 

 

 

지금까지 보아오던 런치패드와는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런치패드 상단에 선택한 프로필이 런치패드에 있는 다른 모든 옵션 및 관리자에 영향을 주는데,

모드 관리자뿐만 아니라 새로 추가된 게임 옵션에도 적용됩니다.

 

특히, 새로 추가된 게임 옵션을 통해 이제 프로필을 로드하지 않고도 게임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옵션 메뉴가 추가된 만큼 실시간 방송 혹은 트럭 운전에 앞서 옵션을 조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이제 게임을 로드하지 않고도 각종 설정을 런치패드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우베드 (LOW-BED) 및 로우로더 (LOW-LOADER) 트레일러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듯이 새로운 로우베드와 로우로더 트레일러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를 통해 제공됩니다.

이 트레일러는 High Power Cargo PackHeavy Cargo DLC에 등장하는 트레일러를 포함해 처음부터 다시 제작되었으며

운전자가 구매하고 꾸밀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로우베드 및 로우로더 트레일러는 기본적으로 짧거나 긴 모델이 제공되며

대형 화물을 적재할 때 화물에 맞춰 길이를 변경할 수 있는 맞춤형 섀시도 제공됩니다.

 

이 트레일러의 소유자는 업그레이드 샵을 통해 색상, 후방 범퍼, 배너, 마커, 조명, 램프, 사이드 스커트, 측면에 장착 가능한 다양한 툴박스,

경광등, 점멸등, 머드 플랩 등 다양한 튜닝 부품을 사용해 트레일러를 꾸미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옵션을 무난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모든 튜닝 부품을 트레일러에 맞춰 적절히 조정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ETS2 내 기본 로우베드/로우로더 트레일러뿐만 아니라

Heavy Cargo Pack, High Power Cargo Pack, Schwarzmüller DLCSpecial Transport와 같은 다양한 DLC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칼레 (Calais / 프랑스) 리뉴얼

프랑스에서 네 번째로 큰 항구이자 이용객이 가장 많은 항구도시인 '칼레'를 소개합니다.

칼레에서 해운업은 지역 경제 활동의 1/3을 차지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칼레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출시와 함께 제공된 바닐라 도시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우리 지도 제작 팀은 1.39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도시와 항구를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항구가 게임 내에서 어떻게 표현되느냐인데,

실제 칼레 항구는 굉장히 크기 때문에 지도 제작 팀은 이 거대한 항구를 축척 범위 내에서 최대한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항구는 게이트, 터미널, 페리 승선 램프 및 펜스 등을 포함한 새로운 3D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변경 사항으로, 좀 더 현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항구 입구와 주변의 도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통해 칼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십시오.

 

 

 

일반적인 오류 수정 / 사운드 변경

1.39 버전을 통해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게임과 사운드를 개선했습니다.

개선된 인테리어 사운드 믹싱과 더불어 새로운 기능이나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한 준비작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게임 옵션의 터보 사운드 슬라이더입니다.

몇 년 전 터보 사운드를 위한 별도의 채널을 추가했을 때 시뮬레이션으로써 중요한 기능이 추가되었다며 환영받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녹음한 실내 사운드 데이터를 적절하게 튜닝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많은 유저들이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몇 년간 터보 휘슬 소리가 일부 유저에게 부담을 준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더는 본 게임을 더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과 함께 다른 사운드 슬라이더도 조정해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1.39 업데이트의 변경사항 대부분은 시각적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한 더 많은 콘텐츠를 이른 시일 내에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변경내역

지도

+ 칼레 (Calais) 리뉴얼

 

UI

+ 런치패드 재디자인

 

차량

+ 로우베드 (LOW-BED) 및 로우로더 (LOW-LOADER) 트레일러 재작업 (소유 가능)

+ Schwarzmuller DLC 용 Schwarzmuller 로우로더 (소유 가능)

+ 2017년형 DAF Euro6 페이스리프트 AI 추가

+ MAN TGX AI 추가 (6x2/4 섀시 포함)

 

기능

+ 사운드 업데이트 및 개선 (터보 슬라이더, 사운드 포지셔닝, 인테리어 사운드 믹싱, 액세서리 사운드 분리)

+ 트레일러 브라우저 및 리스트를 통해 해당 트레일러에 적재할 수 있는 모든 화물을 보여줍니다.

+ 변속기 입력 샤프트 에뮬레이션 및 클러치 브레이크 지원 (실험적 기능 / g_clutch_brake)

 

 

★ ☆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9 오픈 베타가 시작된 지 약 20일 만에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시기상으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가 더 일찍 시작된 만큼

정식 버전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더 일찍 나올 줄 알았는데 의외였습니다.

 

본문에서 보신 대로 이번 업데이트는 주로 내부 수정이 주를 이룬 탓에 눈에 띄는 변화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추후 발표될 새로운 기능을 위한 밑바탕을 깔아놓은 것인 만큼 의미 없는 업데이트는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긴 오픈 베타 끝에 발표된 1.39 업데이트인 만큼 모처럼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트럭을 몰아봐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9용 MOD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뱀 발

* * *

 

본문 내용이 어째 오픈 베타 글과 비슷하다고 느끼신 분들도 계실듯합니다.

공식 블로그 글을 보니 글 쓰기 귀찮았는지 오픈 베타 때 글을 그대로 복붙했더라구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