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10

[P3D] 하라는 비행은 안 하고 지상에서 비행기만 구경하며 찍은 스크린샷들입니다

Maddog MD-8x - 1 Maddog MD-8x - 2 Maddog MD-8x - 3 Maddog MD-8x - 4 Maddog MD-8x - 5 Maddog MD-8x - 6 v1.3에서 Prepar3D v4.4의 새로운 기능인 PBR (Physically based rendering / 물리기반 렌더링)을 지원해 보는 즐거움을 안겨주었던 Maddog MD-8x가 v1.4로 업데이트된 이후 모델을 더욱 다듬어 그 재미를 배가시켜주었습니다. Maddog MD-8x의 기본 기체인 Super80 리버리를 통해 다이나믹 리플렉션과 PBR의 조화를 확실히 감상할 수 있는데, 이번 v1.4 업데이트 이후 리플렉션이나 PBR효과가 좀 더 자연스러워진 느낌입니다. 덧붙여, 외부 시점에서 동체 일부를 클릭하면 클..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켄워스 렌턴 조립 공장

본 글은, 2019년 4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Kenworth Renton Assembly Plant (켄워스 렌턴 조립 공장)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워싱턴(Washington)주에는 크고 잘 알려진 수백개의 산업시설이 존재하며 그중에는 워싱턴주가 구현됨에 따라 두각을 드러낸 켄워스(Kenworth) 공장이 자리한 렌턴(Renton)도 포함됩니다. 켄워스 트럭 공장은 1993년에 가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매일 수많은 차량을 출고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워싱턴 DLC에 상징적인 트럭 제조공장을 포함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1 #.2..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독일지역 재점검 Vol.2

본 글은, 2019년 4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evisiting Germany Vol. 2 (독일지역 재점검 Vol.2)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사르데냐(Sardinia / Sardegna) 구현 소식을 발표함에 따라 많은 팬은 사르데냐 구현이 이번 1.35 업데이트의 가장 큰 이슈라 생각하고 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 독일 지역의 리뉴얼 작업도 반영된 만큼 팬들의 생각에 이의를 제기하려 합니다. 우리의 맵 제작팀은 독일 동부와 남동부 지역을 리뉴얼하는 데 집중했고 계획에 따라 작업했습니다. 리뉴얼과 관련된 변경사항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2000km 이상 재구성한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사르데냐

본 글은, 2019년 4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ardinia (사르데냐)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가 이 지역과 관련된 스크린샷을 처음 공개했을 당시부터 커뮤니티에서는 이 지역이 어디인지 추측하기 시작했고 일부는 스크린샷을 찍은 장소까지 거의 정확하게 추측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 장소는 과연 어디일까요?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이탈리아 DLC를 위한 무료 확장 기능으로 사르데냐(Sardinia / Sardegna)섬을 구현했고 이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사르데냐섬은 지중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사르데냐로 가기 위해서는 나..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새로운 도로 연결

본 글은, 2019년 4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Road Connections (새로운 도로 연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1.35 업데이트에 대한 또 다른 애피타이저를 선보이려 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유저는 (실존하는 다양한) 새로운 도로 일부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2 먼저 미국부터 살펴보도록 합시다. 새롭게 추가된 OR-58번 도로는 유진(Eugene)과 벤드(Bend)를 연결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솔트 크릭(Salt Creek) 강을 따라 달리다 보면 오델(Odell) 호수가 모습을 드러냅니..

FR24 Feed를 위해 구축한 라즈베리 파이 플랫폼, 그 후 이야기

5월 1일로 예고된 Flightradar24 (플라이트 레이더 / 이하 FR24)의 Windows 플랫폼 지원 중단에 대비하기 위해 영입한 라즈베리 파이 (Raspberry Pi)의 구성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구성 당시 글 보러가기) 사실, 프로그램 설정 등은 진작 끝내고 현재 ADS-B 데이터를 Feed하고 있는데, 하필 케이스를 라즈베리파이 3B용으로 구매했던지라 3B+용 케이스로 교체한 후 최종 완성형(!) Pi24를 소개해드릴 겸 겸사겸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원래 Pi24는 FR24에서 개발한 라즈베리 파이 기반 Feed 용 운영체제 이름인데, 마땅히 부를 이름이 없어 Pi24로 표기합니다) 바뀐 건 케이스뿐이라 전에 보여드린 사진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디스플레이가 감압식 ..

Re v i e w 2019.04.16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풍경

본 글은, 2019년 4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Landscapes (워싱턴 : 풍경)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만약, 미국의 워싱턴(Washington)주를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워싱턴주 대부분 지역이 초목으로 뒤덮여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워싱턴주의 애칭은 '에버그린 스테이트 (Evergreen State)'이며 마스코트는 '초록색 실잠자리 (Green Darner Dragonfly)'입니다. #.1 #.2 #.3 #.4 우리 팀은, 스크린샷을 통해 알 수 있듯이 게임 내 가상의 숲과 풍경을 최대한 실제 모습과 흡사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5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트레일러 뉴스 Part.2

본 글은, 2019년 4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railer News Part 2: Euro Truck Simulator 2 (트레일러 뉴스 Part.2 : ETS2)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약속한 대로, 우리는 트레일러 뉴스 2편을 준비했으며 이번에는 ETS2 1.35 업데이트 작업을 공개할 것입니다. 차기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트레일러 유형과 조합을 소개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게임 내에 이미 존재하는 다른 유형의 트레일러와 마찬가지로 (박스나 카고 트레일러와 같은) 다양한 컨테이너 트레일러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우리는 몹시 들떠있는 상태입니다. #.1 #..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한 FR24 Feed 플랫폼 구축 완료

지난 3월 말, Flightradar24 (이하 FR24)에서 5월 1일부터 Windows를 기반으로 한 Feed 프로그램의 ADS-B 데이터 수신을 중단한다는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이유인즉슨, 데이터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Windows 플랫폼 지원을 중단해 데이터 품질을 향상하기 위함이라고 하던데, 현재 FR24 Windows feeding software를 통해 데이터를 송신하는 Feeder는 라즈베리 파이 (Raspberry Pi) 플랫폼으로 전환할 것을 권고하더랍니다. 사실, 굳이 FR24에 ADS-B 데이터를 제공해주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데이터를 제공해줌으로써 무료로 제공받는 월 49.99달러 / 연 499.99달러 상당의 Business Plan이 너무나도 매력적이었던지라 FR24에서 권..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맛보기

본 글은, 2019년 4월 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Teasing (유로트럭2 맛보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얼마 전, 우리는 '새로운 어딘가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의 짤막한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맵 확장 DLC 출시를 예고하는 첫 번째 소식이기도 합니다. #.1 이 영상을 접한 커뮤니티의 반응은 실로 놀라웠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 영상 속 도로의 위치를 추적하거나 추측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영상에 등장하는 지역 인근의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을 추가로 공개하려 합니다. #.2 #.3 #.4 #.5 #.6 #.7 ★ ☆ ★ ☆ ★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