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핀란드에서 온 엽서

반쪽날개 2018. 11. 15. 16:23

 

본 글은, 2018년 11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ostcards from Finland (핀란드에서 온 엽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핀란드는 곧 출시될 맵 확장 DLC인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에 등장하는 여러 국가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핀란드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대도시가 많으며 산업시설이 집중된 남부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핀란드는 여러분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세계에서 차를 몰고 이동할 수 있는 지역 중 가장 북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1

 

 

 

 

 

#.2

 

 

 

 

 

#.3

 

 

 

 

 

#.4

 

 

 

 

 

#.5

 

 

 

 

 

#.6

 

몇몇 분들은 핀란드 내 화물 운송과 관련해 HCT (High Capacity Transport / 턴파이크 더블) 트레일러가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High Capacity Transport는 현재 유럽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화물 운송 수단 중 하나이며

흥미를 유발하는 이 트레일러는 세미 트레일러 돌리와 세미 트레일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리는 곧 출시될 DLC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정보가 여러분을 더욱더 기쁘게 해드리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다만, 국경을 넘어 발트해의 저편 DLC 지역을 탐험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하루빨리 보고 싶은 마음을 추스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7

 

 

 

 

 

#.8

 

 

 

 

 

:: 발트해의 저편 DLC 찜 하러 가기 ::

 

 

* * *

 

 

현재 진행 중인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3 EBT (Experimental Beta)의 패치 내역을 보면 발트해 DLC와 관련된 부분이 포함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로 말미암아 발트해 DLC의 출시가 머지않았다는 것을 직감하게 됩니다.

 

포럼 등지를 보면 11월 26일 혹은 29일에 출시될 것이라는 일종의 루머가 돌고 있는데,

일단 발트해 DLC가 나오려면 1.33 정식 버전이 발표되어야 하는 만큼 루머 상의 출시일보다 더 나중에 출시될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와 맵 DLC가 동시에 발표된 사례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와 뉴멕시코 DLC가 있는 만큼 동시 발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구요)

 

 

어쨌거나, 그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와 관련된 글이 주를 이루다 이번에는 모처럼 유로트럭2 세계의 최북단지역인 핀란드와 관련된 글이 올라왔습니다.

 

북유럽은 고위도 지방인 만큼 비교적 따뜻한 남부지역에 인구와 산업시설이 집중되어있는데,

이번에 등장할 핀란드는 수도인 헬싱키조차 현재 유로트럭2 세계의 최북단 도시인 노르웨이 베르겐과 위도 차이가 거의 없는 만큼

기존 유로트럭2의 지도를 동쪽(러시아) 그리고 북쪽(핀란드)으로 확장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고

고위도 지방의 특징인 백야를 좀 더 확실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절기는 하지(夏至)에 고정되어있습니다)

 

 

지리 그리고 위치적 특성상 북유럽 국가의 북쪽 지역은 인구밀도가 너무 낮은 탓에 구현해도 별 의미가 없는 만큼

핀란드 역시 스칸디나비아 DLC처럼 남쪽만 구현되지만,

인구와 문화, 산업시설이 남부지역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북유럽 국가 특유의 분위기를 즐기는 데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발트해 DLC를 만나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