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3 Experimental Beta 시작 및 1.33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8. 11. 11. 18:55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볼보 VNL스페셜 트랜스포트 DLC의 열기가 채 식기도 전에 이번에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가 깜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1.33 버전에 대한 Experimental Beta Test (실험적 베타 테스트 / 이하 EBT) 목적으로 발표되었으며

이 소식은 SCS Software의 공식 블로그가 아닌 공식 포럼에 발표되었습니다.

 

게임을 업데이트하기에 앞서, 이 버전은 많은 분의 요청에 따라 게임 콘텐츠가 정식으로 발표되기 전에 미리 접해볼 수 있도록 Early Access 형태로 발표되었고

테스트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Open Beta Test (오픈 베타 테스트 / 이하 OBT) 보다 더 불안정하고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은 만큼

그 대상을 하드코어 팬이나 모드 제작자로 한정하고 있으며 캐주얼하게 즐기는 유저는 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고

만약 업데이트하려 한다면 한 번 더 생각한 후에 진행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1.33 EBT를 통해 업데이트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블 플랫베드 트레일러 (스칸디나비아 DLC가 필요함)

+ 컨테이너와 블럭 트레일러를 구매할 수 있고 화물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음 (두 트레일러는 플랫베드 트레일러의 한 종류임)

+ 스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프로필

+ 트럭 혹은 트레일러 구성 템플릿을 재사용할 수 있음

+ 물리효과 개선 (서스펜션, 댐핑, 브레이킹, 톱니바퀴 등)

+ 유리창에 맺히는 빗물 형태 개선

+ 뮤직 플레이어에 임의재생 (셔플) 기능 추가

+ 국가 및 도시 이름을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표시

+ g_disable_beacons (0/1/2 단계로 나뉘며 경광등이나 비콘이 깜빡거리는 효과에 문제가 있는 유저를 위해 추가한 옵션)

+ 크로네 박스 라이너 (Krone Boxliner) 소유 가능 (크로네 DLC가 필요함)

 

 

 

 

 

유로트럭2 1.33 EBT에 참여하는 방법은 OBT에 참여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experimantal_beta - 1.33 experimantal beta 선택

 

EBT에 참여할 때도 OBT때와 마찬가지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추후 발표될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 데이터를 비롯해 새로운 트레일러 모델링 등을 다수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EBT임에도 패치 파일 크기가 약 920mb로 제법 큰 편입니다.

 

 

제 경우, 새로운 맵 확장 DLC 등을 사용하기 위해 다운로드 (리테일) 버전에서 스팀 버전으로 라이선스를 이전했는데,

만약, SCS soft가 스팀에 입점하지 않고 예전처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형태로 제품을 판매했다면...

느려터진 온라인 업데이터 속도를 생각해볼 때 아마 업데이트하는 데만 하루종일 걸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스팀 프로그램을 거쳐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일종의 번거로움 때문에 스팀으로 전향하는 것을 망설였는데,

프랑스 DLC부터 스팀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해버린지라 강제로 넘어오긴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라이선스 관리도 편하고 업데이트 속도도 빠른지라 넘어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려했던 것과 다르게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구요)

 

 

...여담으로, 전투 비행 시뮬레이션인 DCS (Digital Combat Simulation)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하면... 꼬박 하루가 걸린다고 합니다=_=...

 

 

 

 

 

각설하고,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게임 버전이 1.33.0.49로 변경됩니다.

 

 

 

 

 

런치패드 화면을 보면 프로필 이름 오른쪽, World of Trucks 연동 아이콘 아래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아이콘이 이번 업데이트 때 새롭게 구현된 스팀 클라우드 연동 기능입니다.

 

아직은 스팀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콘이 어둡게 표시되어있는데, 만약 스팀 클라우드를 사용한다면

위에 있는 World of Trucks 연동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밝게 표시됩니다.

 

 

스팀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현재 자신의 프로필이 사용 중인 PC가 아닌 스팀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만큼

본인의 것이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도 언제든 자신의 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고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PC의 데이터가 소실된 경우에도 프로필은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전부터 많은 분이 스팀 클라우드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프로필을 스팀 클라우드에 저장하려면 런치패드의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눌러 스팀 클라우드 기능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새 프로필을 만들 때도 스팀 클라우드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편집화면을 보면 사명 아래 스팀 클라우드 사용과 관련된 옵션이 있는데,

체크 박스에 체크하면 현재 프로필이 스팀 클라우드에 저장되며 PC에 저장된 해당 프로필 파일이 삭제됩니다.

 

스팀 클라우드에 저장된 프로필을 PC로 가져오려면 스팀 클라우드 사용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됩니다.

 

 

 

 

 

스팀 클라우드를 활성화하면 앞서 말씀드린 대로 스팀 클라우드 아이콘이 밝은색으로 변합니다.

 

스팀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편하기는 하나,

프로필 cfg를 자주 수정하거나 control.cfg파일을 여러 개 만들어놓고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불편하기 때문에

프로필 관련 파일을 전혀 건드리지 않는 분들께 권장합니다.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백업 기능이 지원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탐색기 형태로 스팀 클라우드에 접근하는 기능이 없는 거로 볼 때 스팀 클라우드 내에서 프로필 백업이나 복원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는 게임 장비별로 컨트롤 파일을 여러 개 만들어놓고 돌려가면서 쓰는지라... 스팀 클라우드와 연동하지 않고 사용 중입니다.

 

 

 

 

 

프로필을 선택한 후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이 수정되어 배송이 취소되고 차량을 본사 차고지로 옮겼다는 안내창이 뜹니다.

물론, 게임 데이터 변경으로 인해 배송이 취소된 것인 만큼 페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게임 메인화면입니다.

아이콘 배열이나 기능 등은 1.32 버전과 같습니다.

 

 

그나저나, 그동안 영어로 설정해서 쓰다가 이번에 한국어로 바꾸니 뭔가 생소하네요.

언어를 한글로 바꾼 이유는 잠시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게임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가장 먼저 확인해보는 게 바로 도로 탐색률의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1.33 업데이트를 적용하니 탐색률이 99.85%로 바뀌었고 본격적으로 지도가 리셋된 부분을 찾을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전에, 눈썰미가 좋으신 분이라면 언어를 한글로 바꾼 이유를 바로 알아채셨을 것 같은데요~.

 

패치로그에서 보신대로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지도상의 도시 이름이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표시됩니다.

그동안은 알파벳을 기반으로 한 지명이 대부분이었던지라 문자 식별에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곧 출시될 발트해의 저편 DLC에 포함된 러시아는 알파벳과는 모양이 전혀 다른 키릴문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도 도시 이름을 읽지 못하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지명을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표시되도록 한 것 같습니다.

 

 

 

 

 

지도뿐만 아니라 빠른 작업, 운송 시장, 화물 시장의 화물 리스트에도 도시 이름이 설정한 언어로 표시됩니다.

물론 왼쪽에 위치한 지도의 국가 및 도시 이름 역시 설정한 언어로 표시되구요.

 

 

 

 

 

회사 정보 화면에 표시되는 도시 이름 역시 설정한 언어로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 테스트 버전이라 그러려나요?

뭐, 읽는 방식이 영어와 다르다고는 해도 혼란을 피하기 위해 한국어 표준 표기법에 맞춰줬으면 좋았으련만, 그렇지 않은 지명 여러 개가 눈에 띕니다.

특히 벨기에의 리에주처럼 도시명이 제대로 표기되지 않거나 아예 변환되지 않은 곳도 다수 존재하구요.

 

아직 테스트 버전이니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 차근차근 수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 리셋된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발트해의 저편 DLC와 관련해 새로운 페리 항로가 개설될 것으로 보이는 항구 두 곳이 추가되었습니다.

 

스웨덴 스톡홀름 북동쪽의 카펠스카 (Kapellskar) // 좌

독일 킬(키엘) 남동쪽의 트라베뮌데 (Travemünde) // 우

 

 

 

 

 

이탈리아 팔레르모 항구 // 좌

이탈리아 카탄차로 차고 // 우

 

 

 

 

 

이건 왠지 버그 같습니다=_=

독일 뮌헨 북서쪽 국도상에 기다란 선 하나가 놓여있는데, 가보면 기찻길이 지도에 표시된 것이고

탐색률을 100%로 채우기 위해서는 기찻길을 달려야 하는 황당한(!) 행동을 해야 합니다.

...물론 지나가는 기차에 치이면 대미지 수준이 상상을 초월하고 지도 끝의 Gap에 빠지면 무한정 추락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기찻길이 지도에 나오는 문제는 11월 13일에 발표된 1.33.0.51 마이너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구간을 모두 지나가면 탐색률을 다시 100%로 채울 수 있습니다.

 

 

 

 

 

이어서, 트레일러 화면으로 넘어가 보았습니다.

 

그동안은 트레일러 메이커가 리스트 상단에 자리하고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스트 왼쪽으로 옮겨졌고

화면 좌측 상단에 현재 소유하고 있는 트럭 및 트레일러 구성을 그대로 복사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트럭이나 트레일러를 구매한 후 같은 사양으로 다시 구매하려면

사용자 정의 구성에서 소유하고 있는 트럭이나 트레일러 사양과 동일하게 일일이 다시 설정해야 했지만,

이제는 직접 설정할 필요 없이 My Fleet Configurations를 이용해 소유하고 있는 트럭, 트레일러 사양을 그대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로 채용한 직원에게 트럭이나 트레일러를 제공해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단연 소유할 수 있는 트레일러 수가 늘어났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은 플랫베드 (평판), 박스형 트레일러만 소유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컨테이너 섀시와 블럭 트레일러도 추가로 소유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본 컨테이너 섀시인 구즈넥 트레일러와 블럭 트레일러가 평판 트레일러로 통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크로네 DLC의 박스 라이너가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유일한 컨테이너 전용 섀시가 된 만큼

만약 컨테이너 전용 섀시를 원한다면 반드시 크로네 DLC를 구매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크로네 DLC의 박스 라이너도 추가로 소유할 수 있게 된 만큼

그동안 크로네 컨테이너 섀시를 소유할 수 있게 해주던 MOD는 더 이상 필요치 않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발트해의 저편 DLC 출시를 앞두고 기본 트레일러의 체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체인은 HCT (High Capacity Transport / 턴파이크 더블) 트레일러이며

이는 핀란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MOD를 통해 지역 제한을 해제하지 않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HCT 트레일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등장하는 것과 동일한 돌리 연결방식이기 때문에,

후진하는 게 기존 트레일러보다 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앞서 말씀드린 대로 구즈넥 트레일러와 블럭 트레일러가 플랫베드 트레일러로 통합된 만큼 플랫베드 트레일러의 종류도 많아졌습니다.

 

블럭 트레일러는 플랫베드 트레일러에 드롭 도어를 장착한 드롭 사이드로

구즈넥 트레일러는 바닥에 컨테이너 핀을 장착한 컨테이너 핀 장착형 플로어로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드롭 사이드 트레일러의 경우 차량 후미에 크레인이 설치된 모델도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발트해의 저편 DLC 티저 스크린샷에 잠깐 등장했던 트레일러의 정체는 드롭 사이드 트레일러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본 트레일러의 섀시도 좀 더 다양해졌습니다.

 

그동안은 2, 3액슬 종류만 존재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만 구현되었던 1액슬이나 4액슬을 유럽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액세서리도 다양해졌습니다.

트레일러 후방에 장착할 수 있는 유압식 리프트 게이트나 윈드 디플렉터가 대표적이며

트레일러 측면 조명, 사이드 스커트, 사이드 적재함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아울러 더블 트레일러의 경우 Long Vehicle임을 알리는 스티커를 붙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핀란드 한정인듯 합니다)

 

 

덧붙여 유압식 리프트 게이트는 섀시 종류에 따라 설치에 여부가 달라지는데,

마지막 축이 트레일러 후미와 인접한 경우,

즉, 트레일러 하부에 리프트 게이트를 적재할 공간이 나오지 않는 섀시의 경우에는 리프트 게이트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1액슬 / 3액슬 조향가능, 스프레드 / 3액슬, 조향가능, 스프레드, 리어 / 4액슬, 조향가능 섀시에는 리프트 게이트를 설치할 수 없었습니다.

 

 

 

 

 

플랫베드 트레일러를 기본형으로 하는 컨테이너 트레일러 (좌)와 블럭 트레일러 (우)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의 컨테이너 섀시였던 구즈넥 트레일러도 남겨놓았으면 했지만,

크로네 트레일러 DLC 판매량을 늘리려는 전략인지 아니면 유럽에서는 컨테이너 섀시의 비중이 낮아서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구즈넥 트레일러가 소리소문없이 사라져버려 아쉽습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섀시에 얹어지는 컨테이너 모델링을 크로네 DLC의 컨테이너와 공유하고

구즈넥 트레일러에 적재되던 20ft 탱크로리 트레일러 역시 플랫베드에 적재되며

두 개의 20ft 컨테이너가 함께 적재된 모델링과 30ft 컨테이너 모델링은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플랫베드든 크로네 박스 라이너든, 20ft 컨테이너 하나 혹은 40ft 컨테이너 하나만 실린 모습만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와이퍼로 빗물을 닦아낼 때의 효과, 그중에서도 와이퍼에 의해 한데 모아진 빗물이 유리창에 흘러내리는 효과가 실제와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비 오는 날 와이퍼 돌리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보기는 했는데, 화질 때문인지 생각만큼 눈에 잘 띄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대강 이런 느낌이다... 정도로만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뽑은 크로네 박스 라이너를 끌고 물류 업체로 이동해 물건을 받고 출발하는 모습까지 찍어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서스펜션 효과가 개선되었는지 캡의 흔들림이 이전과 달라졌는데,

지금까지는 뭔가 말랑말랑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단단하고 탱탱한 느낌입니다.

브레이크도 전보다 제법 밀리는 느낌이구요.

 

다만, 캡의 흔들거림은 아직 테스트 단계라 그런지 휠로 할 때는 괜찮은 반면 키보드로 할 때는 불안할 정도로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캡이 과도하게 흔들리는 문제는 11월 13일에 발표된 1.33.0.51 마이너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랜덤 로드 이벤트의 이벤트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이번에 추가된 이벤트 종류 중 하나로 실제라면 되게 위험한 상황인데, 게임 안에서 보다 보니 생각만큼의 위기감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멘붕(!)에 빠진 트랙터 운전자 애니메이션도 재미있구요)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뮤직 플레이어에 임의재생 (셔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슈바르츠뮐러 DLC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발트해의 저편 DLC에 등장하게 될 물류 업체를 미리 접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저 물류업체... 1.32 업데이트 때 추가된 것 같은 기분이 들긴 하지만요)

 

 

 

 

 

지금까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3 Experimental Beta Test 버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패치로그에 기록되지 않은 업데이트가 존재할 수도 있지만, 일단 눈에 띄는 부분은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업데이트는 아직 OBT 단계에 이르지 못한 상태에서 발표한 얼리 억세스 버전인 만큼

새로운 기능을 즐기기 위해 감수해야 할 리스크가 OBT보다 큰 편입니다.

 

아직까지는 새 버전을 즐기는 동안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추후 버전이 올라갈수록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EBT를 적용하시는 분들은 필히 1.32 정식 버전 세이브 파일을 백업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유로트럭2 1.33 EBT가 발표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포스팅 작업에 착수했지만,

스크린샷을 정리하고 새 버전에 맞게 MOD를 수정하는 등 번거로운(?) 작업이 많아 이제서야 소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소식 및 정보 전해주신 대한만세 님, 시아 님, ckt 님, 우주사랑 님, 소다 님 그리고 부족한 글 봐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 * *

뱀 발

* * *

 

 

지난 10월 13일에 시작된 Trade Connections - Germany 이벤트의 공동 과제가 진통 끝에 11월 9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오퍼레이션 빅 서 (Big Sur) 이벤트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이벤트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는 개발사의 기대와 달리

너무 높게 책정된 목표치와 이벤트 배송을 인정받기 위한 까다로운 조건이 이벤트 진행을 더디게 만들었고

결국 두 차례에 걸쳐 공동 목표 진행 방식과 목표량을 바꾼 끝에 간신히 공동 목표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공동 과제가 종료됨에 따라 11월 15일 오전 9시 (국제표준시 11월 15일 자정)에 이벤트가 종료되니

아직 개인 과제를 끝내지 못하신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어쨌거나,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이번 WoT 이벤트의 공동 목표가 채워졌으니 이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차례입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개인 과제를 5회 이상 수행한 분들은 공동 목표 달성에 따른 보상 아이템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나저나... 게임 내에서는 미들 리프트를 리프트 해도 핸들을 꺾은 방향으로 조향 되고 그게 맞는다며 바득바득 우기더니...

어째 메인화면 테마에서는 리프트 한 상태에서 핸들을 꺾었음에도 조향이 되지 않았네요.

 

트럭마다 메카니즘이 다른 만큼 다양한 상황이 존재하는 건 당연하기 때문에

소모성 논란을 종식시키기 위해서라도 옵션을 통해 리프트 시 축 조향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33.x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33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압축하지 않은 SCS 확장자의 MOD는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Logo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Real Company Logo MOD는 R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 1.33 업데이트에 맞춰

Louder Interior Sound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EXP & Economy MOD, Route Find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

 

 

 

-=-=-=-=-=-=-=-

Real Company Logo MOD

(Last Update : 2018/SEP/19)

-=-=-=-=-=-=-=-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기본 지역 및 Going East! DLC 지역의 물류회사 로고와 해당 물류회사의 트레일러 스킨만 변경됩니다.

 

Real Company Logo

(made by halfwing)

 

Real_Company_logo.rar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8/NOV/11)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R 2012년형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8/OCT/24)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ade by halfwing)

 

Orange_Street_Lights.scs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8/NOV/11)

-=-=-=-=-=-=-=-

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또한, 주행속도가 지정되지 않은 도로의 최고속도를 상향 조정하는 역할도 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8/APR/21)

-=-=-=-=-=-=-=-

Special Transport DLC의 에스코트 차량 주행속도를 기존 60km/h에서 80km/h로 상향 조정한 MOD입니다.

 

본 MOD는 Special Transport DLC를 보유하신 분만 이용 가능합니다.

 

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made by halfwing)

 

Escort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Small_Side_Mirror.scs

 

 

 

-=-=-=-=-=-=-=-

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

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Photo_Camera_no_limit.scs

 

 

 

-=-=-=-=-=-=-=-

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8/NOV/11)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상차 시 직접 주차하면 1,500xp가,

화물 하역 시 직접 주차하면, 주차 난이도에 따라 1,500, 3,000, 6,000중 하나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더블 트레일러는 2,000, 4,000, 8,000)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 내 Traffic offense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P&Economy.scs

 

 

 

-=-=-=-=-=-=-=-

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8/SEP/19)

-=-=-=-=-=-=-=-

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No_Damage.scs

 

 

 

-=-=-=-=-=-=-=-

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8/NOV/11)

-=-=-=-=-=-=-=-

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Route_Find.s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