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2017년 11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0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업데이트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분을 위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를 준비했습니다.
어떻게 버전 번호를 건너뛸 수 있었느냐구요?
우리의 플래그십 트럭 시뮬레이터 모두 대규모 DLC를 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두 게임에 대한 테스트를 병렬로 진행해야 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코드와 데이터를 "동결"한 상황에서 수 주 후 이미 "방향을 잡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버전을 발표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1.29 버전을 건너뛰게 되었으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업데이트가 끝난 후
이른 시일 내에 1.30버전 코드 베이스를 이용해 동일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여하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버전에는 우리가 이야기하고 싶은 새롭고 멋지며 (당연히?)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 주요기능
+ 지도 개선
이탈리아의 밀라노(Milano)와 더불어 이탈리아 북부지방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우리는 조만간 발표될 이탈리아 DLC에 더 자연스럽게 융화될 수 있도록 기본 지역에 포함된 이탈리아 지역을 새로 고쳤습니다.
이탈리아 DLC가 어떤 모습으로 발표될지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길 안내 알고리즘 대폭 개선
새로운 길 안내 코드는 이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되었으며,
이는 대규모 작업을 통한 큰 변화임과 동시에 기존 프로그래밍 방식을 크게 개선한 주요 프로그래밍 작업입니다.
이제 내비게이션은 필요한 경우 이미 지나왔던 도로를 다시 돌아가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자칫 사소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기본 데이터 구조 전체를 다시 설계해야 했습니다.
새롭게 구현된 이 기능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표준시간대 구현
이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도 표준 시간대를 지원하며, 이는 차후 지도 확장 작업 시 도움이 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경우 영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는 모두 동일한 시간대에 있기 때문에 영국만 다른 시차가 적용됩니다.
● 부수적인 기능
+ 차기 DLC를 위해 모든 트럭에 ZF-16 변속기 지원
+ 올바른 투영법을 이용해 지도 재배치 (좀 더 정확한 환경 동작) 및 지도 패닝 옵션 추가
+ 멀티 토크 엔진 지원 (2017년형 DAF 엔진에 사용 중)
+ 빠른 작업(Quick Job) 내에서 트럭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엔진 및 변속기 정보 표시
+ 국가별 운행 제한이 있는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경우 운행이 허가된 국가 내에서만 (긴급출동?) 견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DAF, Volvo 그리고 스카니아 트럭이 좀 더 개선되었습니다.
+ 기본 지역 및 DLC 지역의 수많은 부분을 수정
+ 새롭게 등장한 럭셔리 요트(Luxury Yacht) 화물
● MOD 제작
+ 배경 조명 및 날씨 설정을 위한 새로운 대화형 도구 (편집기에 포함)
+ 트래픽 동작 및 규칙 디버그를 위한 새로운 대화형 도구 (편집기에 포함)
+ 새로운 장면 미리 보기 도구 (편집기에 포함)
+ 맵 데이터에 새로운 내비게이션 파라미터 추가
+ 이코노미 데이터에 지원 서비스 추가
+ 이코노미 데이터에 트럭 규모 중량 비용 추가
우리는 오픈 베타를 진행할 준비가 되었으며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칭찬 또는 지적 등의 모든 사안을 우리에게 보내주시면 우리의 능력 내에서 게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오픈 베타를 위해 도움 및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드립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안전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World of Trucks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ld of Trucks Open Beta 웹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MODDING wiki를 통해 MOD 제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픈 베타에 참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30 public beta 선택
오픈베타에 참가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발표된 오픈 베타와 마찬가지로 이번 버전은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에 앞서 발표하는 베타 버전임에 유의하십시오!
이 버전을 설치하면 게임이 불안정해지거나 버그 발생 혹은 데이터가 꼬일 수 있습니다.
만약 최종 발표 버전을 원한다면 조금 더 기다려주십시오.
하지만 오픈 베타 적용 후 발생하는 문제를 우리에게 피드백해주기를 원한다면 발견한 문제점을 포럼에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일반 토론 (General Discussion)에 참여할 수 있고 이곳에서 문제점을 제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아 참, 깜빡 잊고 있었습니다.
:: 2016년형 스카니아 트럭 S와 R 역시 이번 업데이트의 일부입니다! ::
약 2년에 걸쳐 새로운 차량 모델을 구축하고 올해 초부터 게임상에 구현하기 시작한 이 트럭은,
지금까지 우리가 제작한 트럭 중 역대 최고의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새롭게 단장한 이탈리아 북부지방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카니아 트럭 역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오픈 베타를 즐기는 도중, 문제로 인해 제보해야 할 상황이 발생한다면 우리의 포럼에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MOD를 제거한 상태와 MOD를 적용한 상태에서 게임을 테스트하며 MOD 적용 시 "바닐라" 버전과 어떻게 다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0버전을 업데이트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언제든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프로필을 백업하십시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뉴멕시코 DLC가 발표되고 딱 일주일 만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유로트럭2는 1.29 버전 없이 바로 1.30으로 넘어갔는데,
아무래도 두 게임이 스핀오프 성격을 갖고 있다 보니 기능을 동기화하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말인즉슨, 유로트럭2 1.30에는 아메리칸 트럭 1.29에 구현되지 않은 무언가가 있다는 이야기인데,
제작사에서 공개한 패치 로그를 통해서는 이를 확인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여하튼, 이번 버전을 통해 깜짝 선물이 제공되었는데, 바로 2016년형 스카니아 S와 R이 그 주인공입니다.
분위기상으로는 이탈리아 DLC 출시 이후 발표될 줄 알았는데, 라이선스 획득 작업이며 마무리 작업이 생각외로 일찍 끝났는지
1.30 오픈 베타를 통해 새 트럭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소개한 대로 이 트럭을 제작하기 위해 스웨덴 쇠데르텔리에에 자리한 스카니아 공장에서 3차원 스캐닝 및 각종 사운드 녹음 등을 진행했고
새로운 개발 방법을 통해 게임상에 구현했는데, 이 트럭을 만들기 위해 공들인 시간만큼이나 멋진 모습으로 탄생, 우리 앞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내외부 모델링은 물론 사운드까지 어느 하나 흠잡을 데 없이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던데,
볼보 트럭이 주력인 저마저도 이 트럭으로 넘어가고 싶은 충동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새로운 트럭 외에도 르노 전 모델, 이베코 전 모델, 메르세데스 악트로스 MP3 (구형)를 제외한 모든 차량에 전용 리타더 사운드가 추가되었고
추후 발표될 맵 확장 DLC를 위해 지도 투영 방식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동일하게 바뀌었으며
화물 정렬 옵션에 『스페셜 트랜스포트』 아이콘이 추가돼,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의 발표가 머지않았음을 알려주었습니다.
이외에 프랑스 DLC 발표 때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이탈리아 지역이 다시 제작되었고 이탈리아 내 고속도로의 톨게이트에 하이패스 게이트가 신설되었으며
새로운 종류의 AI 차량이 추가되는 등, 곧 발표될 이탈리아 DLC를 수용하기 위한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구현된 랜덤 로드 이벤트는 구현되지 않았더랍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정식 버전이 나올 때까지 별다른 소식 없이 조용하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새로운 스카니아 트럭의 등장과 더불어 곧 발표될 이탈리아 DLC와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
그리고 향후 발표될 다양한 DLC를 수용하기 위해 게임 내외부적으로 다양하게 변화한 버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미국 뉴멕시코에 풀어놓았던 짐을 챙겨 이탈리아로 넘어가야 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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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30.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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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30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압축하지 않은 SCS 확장자의 MOD는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Real Company MOD는 R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 1.30 업데이트에 맞춰
Louder Interior Sound MOD, EXP & Economy MOD, Route Find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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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Company MOD
(Last Update : 2017/NOV/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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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기본 지역 및 Going East! DLC 지역의 물류회사 로고와 해당 물류회사의 트레일러 스킨만 변경됩니다.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ade by halfwing)
Real Company Logo (modified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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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7/NOV/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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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R 2012년형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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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6/AP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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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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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6/SE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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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또한, 주행속도가 지정되지 않은 도로의 최고속도를 상향 조정하는 역할도 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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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7/DEC/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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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ransport DLC의 에스코트 차량 주행속도를 기존 60km/h에서 80km/h로 상향 조정한 MOD입니다.
본 MOD는 Special Transport DLC를 보유하신 분만 이용 가능합니다.
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made by halfwing)
Escort_Vehicles_Speed_Increase.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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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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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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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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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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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7/NOV/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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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하역 시 직접 주차하면 되면, 주차 난이도에 따라 1,500, 3,000, 6,000중 하나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더블 트레일러는 2,000, 4,000, 8,000)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 내 Traffic offense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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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6/SE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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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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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7/DEC/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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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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