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 트럭 켄워스 W900 (Kenworth W900)

반쪽날개 2016. 2. 22. 00:00

 

 

지난 2016년 2월 15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첫 DLC 트럭인 켄워스 W900이 공개되었습니다.

켄워스 W900의 무료공개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출시되기 전부터 예고되었고,

새로운 트럭이 추가됨에 따라, ATS의 세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은 총 세 대가 되었습니다.

 

ATS 출시와 동시에 제공된 트럭들은 모던하면서도 심심한 디자인 때문에 미국 트럭만의 단단한 모습을 느끼기 힘들었지만,

이번에 제공된 켄워스 W900은 미국 특유의 각(!)이 살아있고, 어떤 화물이라도 견인할 수 있을 것 같은 육중함을 보여주는 게,

이제 거칠고 드넓은 미국 서부 황야를 안심하고 횡단해도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트럭도 나왔겠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Ogawa 님께서 새로운 트럭을 주제로 동영상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이 트럭을 구매하기 위해 그동안 계속 돈을 모으고 계셨다던데,

그 덕분에 이번 동영상부터는 Freight Market을 통해 화물을 배송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영상부터 보실까요?

 

 

 

 

 

+ 재생 시간 : 19분 29초

+ 운행 구간 : 칼즈배드 (Carlsbad) → 오크데일 (Oakdale)

+ 배송 품목 : 트랙터

+ 화물 무게 : 13톤 (29,000lbs)

+ 주행 거리 : 541km (336mi)

 

기본 트럭인 피터빌트 579와 켄워스 T680은, 트럭 앞으로 갈수록 보닛 높이가 낮아져 운전석에서 차량 앞쪽 끝부분을 보기 힘들었지만,

켄워스 W900은 보닛 앞부분과 뒷부분의 높이가 동일해 운전석에서도 차량 앞쪽 끝부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앞범퍼 위치가 어디쯤 있는지를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보닛 높이가 높아진 만큼 전방 가시성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뭐... 미국은 도로가 넓으니까 커브 돌다 앞범퍼 긁어먹을 일은 적겠지요=_=...

 

 

 

 

 

참... 영상을 보시면 엔진 소리가 기존의 트럭과 다르다는걸 눈치채셨을 텐데,

기존 트럭 두 대는 기본 사운드를 이용했지만 W900은 전용 사운드를 이용해서 그렇습니다.

base.scs 파일을 추출해도 사운드가 보이지 않길래 혹시나 해서 dlc_kenworth_w900.scs 파일을 추출해보니 여기에 사운드가 들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추출한 김에 엔진사운드를 10dB 증폭했고 (13dB 증폭하면 소리에 잡음이 많이 낀다고 합니다ㅜㅜ),

새롭게 추가된 기어 사운드를 추가함과 동시에, 그동안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불필요하게 들어있던 축 리프트 사운드를 제거했습니다.

(이번에 패치가 된건지, base.scs파일에 들어있던 불필요한 파일들이 많이 정리되었더라구요.)

 

 

 

 

 

스크린샷을 보니 생각나는데,

유로트럭2과 마찬가지로 ATS에도 지상 물류를 담당하는 화물열차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유로트럭2에는 독일 지멘스사의 189-VR 모델이 등장했지만, ATS는 배경이 배경인만큼 EMD사의 SD40 모델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ATS의 화물열차는 실제 미국의 화물열차처럼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많은 화차를 견인하지는 않지만,

유로트럭2의 화물열차보다 많은 수의 화차를 견인하는듯 합니다.

 

 

 

 

 

켄워스 W900을 직접 둘러봤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사정상 그러지 못해 아쉬워하던 찰나,

이번에도 Ogawa 님의 도움으로 새로운 트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매번 도움 주시는 Ogawa 님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계속 휠이랑 ATS 뽐뿌 넣으시면 저 파산할지도 모릅니다...ㅜㅜ;;;;;; 요새 돈 들어갈데가 많아가지구요 ㅜㅜ;;;; )

 

 

 

 

 

아무쪼록,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트럭인 켄워스 W900 둘러보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American Truck Simulator MODs

v1.1

-=-=-=-=-=-=-=-

 

American Truck Simulator 용 Louder Interior Sound, Small Side Mirror, Cheat MOD입니다.

Real Company Logo 등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처럼 회사 간판이 3D 모델링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테스트가 용이하고 단순한 구조의 MOD를 우선 만들게 되었습니다.

 

MOD 제작을 위해 도움주신 Ogawa님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본 자료는 추후 ATS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6/FEB/21)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rar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FEB/04)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 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 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Small_Side_Mirror.scs

 

 

 

-=-=-=-=-=-=-=-

Cheat MOD

(Last Update : 2016/FEB/21)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99%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하역 시 파킹까지 직접 하는 경우 더욱 많은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 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주차 경험치나 차고 업그레이드, 차고지에서 주유 시 기름값 할인 등의 기능을 기존 상태 그대로 두고,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만 면제받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fine_exemption.scs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3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Fine exemption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 made by halfwing)

 

EXP&Economy_mod.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