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13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Autoestrada A24호선 그리고 새로운 트럭 포착

본 글은, 2021년 5월 2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utoestrada A24 (Autoestrada A24호선)글과 (원문 보러가기) 2021년 5월 2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Truck Spotted in ETS2 (ETS2의 새로운 트럭 포착)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 New Truck Spotted in ETS2 ◆ 오늘 아침, 우리는 익명을 요구한 트럭 전문 스포터로부터 지금껏 본적 없는 매우 흥미로운 사진들을 전해 받았습니다. 사진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이 차량은 공식적으로 출시되기 전에 차량의 형태, 라인 그리고 고유 요소 등의 외형을 정확하..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실험 베타 한글 번역 관련 잡담과 1.41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실험 베타 버전이 기습적으로 발표된 이후 1.41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미리 접해보신 분들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1.41 업데이트를 통해 스카이박스와 날씨를 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포토 모드가 개선되고 많은 분이 기다리셨던 멀티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인터페이스 화면 레이아웃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실험 베타가 올라오기 직전, SCS 트럭 게임을 번역하는 사람들에게 한통의 메일이 날아왔는데... 번역 분량이 가히 충격과 공포 그 자체더랍니다=_=... 이번 1.41에 추가된 문구의 개수는 407개 문장, 2,114개 단어...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번역 페이지인데, 일단 사흘에 걸쳐 번역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피 같은 휴일이 통째로 ..

[DCS] AV-8B 해리어 공중급유 유지비행

간밤에 DCS 버전이 2.7.0에서 2.7.1로 업데이트된 것을 기념하여(?) 모처럼 AV-8B 해리어로 공중급유 유지비행을 해보았습니다. 해리어는 프로브 앤 드로그 급유 방식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항공기와 달리 급유 프로브가 조종석보다 뒤에 자리해있는지라 드로그에 컨택할 때 감으로 밀어 넣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탓에 처음 감 잡을 때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미 이 분야의 고수님들께서 정렬 포인트를 잘 정리해주신 덕분에 꾸준히 연습하면 생각 외로 어렵지 않게(?) 공중급유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녀석은 Fly by Wire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지 않아 급유 도중 한번 휘청거리기 시작하면 안정시키는 게 성가시기 때문에 가급적 스틱에서 손을 떼고도 수평비행을 할 수 있도록 엘리베리터..

[MSFS] A320-200 NEO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테세라 공항에 착륙하는 동영상 (RNAV APP)

매일매일 FS2020 스크린샷과 동영상을 찍어대는 가운데, 이번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이탈리아 베네치아까지 날아보았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을 출발해 계속 지중해 상공을 비행하다 마침내 프랑스 니스 (꼬리날개 아래)에서 상륙합니다. 이어서, 알프스 남쪽 끝자락을 지나 이탈리아 영공에 진입합니다. 왼쪽 날개 앞쪽에 뭔가 도시같이 보이는 곳이 이탈리아 토리노입니다~. 계속해서 제노바, 카라라를 거쳐 에밀리아 로마냐의 주도인 볼로냐를 향해 직진~. 현재 아펜니노 산맥 위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근데 바람이 대략...ㅜㅜ;;; 볼로냐를 지나 본격적으로 베네치아에 접근하게 되는데, 그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접근 활주로는 22L이고 RNAV 접근입니다. FSLabs나 PMDG 등 Prepar3D의..

[MSFS] 화창한 날 오후, A320-200 NEO로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동영상

Prepar3D 때부터 매번 광주공항에 착륙하는 영상만 올려 지겨운 감이 없지 않은지라 이번에는 모처럼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이번 비행은 완전 오랜만에 보는 아시아나 구도색을 이용했는데, 샤크렛이 달린 구도색을 보니 뭔가 느낌이 묘하더랍니다. 여하튼, KAKSO fix에서 항로를 빠져나와 입항 절차를 수행하는 모습부터 주기 후 엔진 OFF 하는 모습까지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준비한 영상, 함께 보시지요~. 그나저나... 유저들마다 기상이 제각각인지라 이착륙 방향이 제멋대로입니다 =_=;;;; 플레이어 모두가 실시간 기상을 쓰면 상관없는데, 플레이어가 임의로 기상을 설정할 수 있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와중에 ATIS는 매번 배풍 부는 활주로를 이착륙..

[MSFS] A320-200 NEO로 구름 뚫고 광주공항에 착륙하는 동영상

온종일 비 오는 날씨의 주말. 오늘은 양양에서 광주까지 A320-200 NEO를 이용해 비행해보았습니다.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서인지 비행하는 내내 구름만 보이던데, 덕분에 구름밭 위에서 구름만 잔뜩 구경하다 내려왔습니다. 순항고도가 FL320 (32,000ft / 약 9,800m)이었고 구름 On Top 고도보다 높아서인지 비행기 아래로 깔린 구름밭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역시 구름밭 위를 비행하는 재미로 여객기를 몰고 다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착륙을 위해 구름밭을 뚫고 내려가야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단순히 구름만 많은 게 아니라 기류도 좋지 않은 탓에 ND의 기상레이더가 온통 빨갛게 물들었네요. 불행 중 다행으로 난기류가 심하지 않아 기체가 요동치지는 않았지만, 슬슬 목적지인 ..

[MSFS] Flybywire Sim A32NX로 후쿠오카 공항에 착륙하는 동영상

일전에 올린 글에 깡패국어 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Flybywire Sim A32NX를 설치한 후 다시 FS2020의 A320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뭐랄까, 공개용 애드온이라 딱히 큰 기대는 안 했는데, AOC 기능 (MCDU로 D-ATIS와 날씨 정보 등을 수신) 등의 시스템이 어느 정도 구현되어있고 조종실 내 필수적인 버튼 대부분을 조작할 수 있어 Prepar3D에서 유료 애드온으로 수행했던 노멀 프로시저를 FS2020에서도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앱노멀 상태에서 하드코어 하게 비행하지 않는 이상 Flybywire Sim A32NX를 이용해 재미있는 비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랍니다. (기상, 지형 레이더는 FS2020 자체 기능입니다) 다만, Top of Descent (TOD)나 F..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Goodyear 타이어 팩 출시

본 글은, 2021년 5월 10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Goodyear Tires Pack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 Goodyear 타이어 팩)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Goodyear (굿이어) 타이어는 120년 이상 축적해온 혁신과 최첨단 기술로 매우 높은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회사 중 하나인 Goodyear는 타이어의 새로운 혁신과 업계 표준을 선도하며 '타이어 그 이상의' 한계를 계속해서 뛰어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American Truck Simulator에 이 프리미엄 브랜드 타이어의 구..

[MSFS] 저녁 무렵, TBM 930으로 광주공항 22L 활주로에 내려보았습니다

오랜만에 MS Flight Simulator (이하 FS2020)를 이용해 비행기를 띄워보았습니다. 이번 비행은 Baher TBM 930을 이용했는데, Cessna 172 (G1000 모델), Diamond DA62 그리고 Beechcraft King Air 350i, Cessna 208B Grand Caravan EX와 더불어 개인적으로 FS2020에서 좋아하는 기체 중 하나입니다. (언급한 저 기체들은 오류도 적고 완성도도 제법 높은 편입니다) 아울러 이 녀석은 단발 프롭기임에도 순항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FS2020에 포함된 제트 엔진 항공기의 퀄리티가 썩 좋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어느 정도 덜어주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오랜만에 TBM 930으로 비행한 구간은 김해 → 광주 구간이지만, 한차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루마니아 티미쇼아라 시내 주행 영상 v1.40 리메이크

예전에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서 게임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에 첨부한 테스트 동영상을 현재 최신 버전인 1.40 버전에 맞게 다시 만들어보았습니다. 테스트 영상은 유로트럭2의 흑해 DLC에 포함된 도시 중 하나인 루마니아의 티미쇼아라에서 시내 주행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 동네 분위기가 제법 괜찮기도 하고 저속 및 고속주행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인지라 이번에도 동일한 도시에서 테스트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다만, 이번 영상은 1.40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조명 시스템을 좀 더 느껴보고자 시간대를 저녁 무렵으로 변경하였고 빛 반사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날씨 역시 비 오는 날로 설정하였습니다. 이전 테스트 영상을 찍을 당시의 유로트럭2 버전은 1.36이었는데, 이때만 하더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