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5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9. 6. 6. 10:00

 

본 글은, 2019년 6월 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5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5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내부 테스트와 더불어 실험 베타(Experimental Beta)와 오픈 베타(Public Beta)를 거친 끝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5 버전을 모든 유저분께 제공해드릴 준비가 되었습니다.

 

 

 

 

 

일전에 말씀드린 대로 이번 업데이트는 사상 초유의 대규모 업데이트였고 이번 업데이트를 위해 테스트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업데이트 규모가 규모인 만큼 이곳에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소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픈 베타 관련 글 보러 가기)

 

 

대신, 얼마 전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인 GPS 음성 내비게이션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기능은 다른 많은 기능과 마찬가지로 아직 초기 단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아홉개 언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폴란드어, 터키어, 중국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지만,

기능을 개선함과 더불어 다른 언어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베타 버전에 대한 피드백은 대부분 긍정적이었고 포럼에 거침없이(!) 등록해주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 여러분의 의견은 매우 중요합니다.

 

 

요약정리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한 짧은 영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35 정식 버전을 즐기기 위해서는 오픈 베타나 실험 베타를 빠져나가야 하며

오픈 베타나 실험 베타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은 Steam이 자동으로 1.35 업데이트를 적용할 것입니다.

 

리테일 버전 등의 비 스팀 버전을 위한 업데이트 파일은 며칠 내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만, 일부 MOD 제작자는 이번 1.35 업데이트에 맞춰 MOD를 업데이트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MOD 호환성 등의 이유로 구버전을 이용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 Euro Truck Simulator 2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 원하는 버전 선택)

 

아울러, modding wiki를 통해 MOD 제작을 위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

+ 독일지역 리뉴얼 Stage.2

+ 프랑스 지역의 새로운 도로 : A10-A6 (비바 프랑스 DLC), A6-N44 (기본 지역)

+ 사르데냐섬 (이탈리아 DLC)

+ 스칸디나비아 지역 도로 표지판 개선 (스칸디나비아 DLC)

+ 새로운 스페셜 트랜스포트 경로

 

차량

+ 소유 가능한 컨테이너 트레일러

+ 목재 트레일러 소유 가능

+ 구매한 트레일러 및 트레일러 액세서리 브라우저

+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더블 트레일러 운용 가능

+ 40ft 또는 2x20ft 컨테이너를 위한 확장형 크로네 박스라이너 (Krone DLC)

+ 소유 가능한 슈바르츠뮐러 냉장, 커튼 사이더, 목재 트레일러 그리고 AI 차량으로 등장 (Schwarzmüller DLC)

+ 정비소를 통하지 않고 구매한 트레일러 길이 조정 가능 (연장 가능한 트레일러, 슬라이딩 탠덤)

+ 차량/트레일러 구성 복사

+ 와이퍼 설정 개선

 

기능

+ GPS 경로 음성 안내

+ 소유 중인 트레일러를 World of Trucks 외부계약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온라인 차고 구매

+ 비상 급유 서비스

+ 입력 방식 개선 (스팀 컨트롤러, Tobii 시선 트래커, 핫플러그 컨트롤러 지원, 리눅스의 FF 향상)

+ RAZER RGB 지원 (컬러 라이트)

+ 새로운 옵션 : 트럭 안정성, 서스펜션, 지도에 2개 언어로 도시/국가이름 표기

+ 직원을 위한 빠른 일거리 생성

+ 다수의 새로운 드라이버 고용가능

+ DX11 실험적 지원 (config 파일 수정을 통해서만 적용 가능, r_device "dx11")

 

MOD

+ 커브 아이템 (지도 아이템)

+ 이동 오브젝트 (차량 등) 및 보행자 재디자인

+ 모델을 위한 다중 LOD (Level-of-Detail)

+ 트래픽 데이터 개선

+ 차량 데이터 개선 (무게중심, 와이퍼, 번속기 이름, 랜딩기어 작동 사운드)

+ 무작위 화물 모델 (예 : 컨테이너)

 

 

★ ☆ ★ ☆ ★

 

 

1.35 실험 베타 및 오픈 베타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더 일찍 시작했는데,

정식 버전은 의외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가 더 일찍 발표되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6월 11일 (한국 날짜로 6월 12일)에 발표될 워싱턴 DLC와의 호환성을 놓고 좀 더 다듬는 중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이번 1.35 업데이트는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경로 음성 안내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되었는데,

특히, 많은 분이 기다리신 컨테이너 섀시가 더욱 멋진 모습으로 부활해 더욱 의미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전부터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한글화를 진행하신 그리피노 님과 더불어 Lunia 님 그리고 제가 작업한 한글 번역 데이터가 완전히 반영되어

번역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구요.

(이후 dhkim0800 님도 번역팀에 합류, 함께 번역 작업 중입니다)

 

 

이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5 정식 버전이 발표되면 한숨 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5용 MOD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