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 등장하는 비행기와 헬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을 즐기다 보면 머리 위로 전투기가 지나가거나 랜덤 로드 이벤트 (Random Road Event)로 헬기가 등장하곤 합니다.

항공기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게임에 등장하는 항공기가 어떤 기종인지 금방 알아보시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비행기나 헬기가 등장하는 것으로 인식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요즘 블로그 포스팅이 뜸해 땜빵도 할 겸 겸사겸사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 등장하는 항공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공항에 이착륙하거나 주기 되어있는 그리고 전시되어있는 항공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체를 소개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2였나 1.33였나... 언제부턴가 유로트럭2 세계에 전투기가 등장했습니다.

이 녀석의 정체는 SAAB 사(社)의 4.5세대 다목적 전투기인 JAS 39 Gripen (그리펜)입니다.

 

JAS 39 그리펜은 세계 최초로 카나드와 델타익을 장착한 기체이기도 합니다.

 

 

 

 

 

 

랜덤 로드 이벤트 발생 지점이나 지나가는 헬기(?)로 종종 등장하는 녀석으로 Bell 사(社)의 Bell 206 모델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빠른 속도로 사막을 가로지르는 이 녀석은 너무나도 유명한 녀석이라 모르는 분이 거의 없으실 듯 합니다.

Lockheed Martin 사(社)의 F-22 Raptor입니다.

 

 

 

 

 

유로트럭2 부분에서 소개해드린 Bell 206 기체로 이 녀석은 유로트럭2는 물론 아메리칸 트럭에도 등장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1.33 버전에서 경로 우회 (Detour) 기능이 새롭게 등장했는데,

도로를 차단해놓은 바리케이드를 무시하고 계속 진행하면 간혹 이 녀석이 세워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종은 Bell 사(社)의 Bell 429입니다.

 

 

 

 

 

이 녀석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화물 DLC 중 High Power Cargo Pack DLC를 설치하면 Ring 429라는 이름의 화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America 님의 댓글을 보고 부랴부랴(!) 추가해보았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하다 보면 저공으로 곡예비행하는 복엽기와 조우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

이 녀석은 Boeing Stearman PT-17로 1930년대에 군용 훈련기로 제작된 기체이고 지금은 농약을 뿌린다거나 곡예비행 용도로 사용 중입니다.

 

 

 

 

 

트럭이 주인공인 게임이다 보니 트럭 외에는 모델링 퀄리티가 그리 디테일하지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사실성을 갖춰 모델링해놓다 보니 화물을 운송하는 도중 익숙한 게 있는지 주변을 살펴보곤 합니다.

 

사실, 몰라도 게임하는데 지장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포스팅 땜빵(!)도 할 겸 겸사겸사 주절거려보았습니다.

...요즘 유로트럭2며 아메리칸 트럭 소식이 뜸한데, 얼른 흥미로운 소식들을 발표해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 17
prev 1 ··· 40 41 42 43 44 45 46 47 48 ··· 36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