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유로트럭 세계를 평정하기 위한 아이템 (조이패드) 영입완료

반쪽날개 2013. 3. 29. 20:49

 

 

#.1

 

 

 

 

 

#.2

 

제목과 달리, 이미 몇달 전 유로트럭2 세계를 평정하긴 했지만, 키보드보단 왠지 조이패드나 휠로 하는게 더 재미있을 것 같아 영입하였습니다.

로지텍 G27이 끌리긴 하나, 크기도 크고 하루 3~40분 하자고 휠을 설치/해체하기는 번거로울 듯 싶어 작은 녀석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사실 구매한건 아니고, 친구 녀석에게 안쓰는 조이패드가 있다길래 하나 얻어왔습니다.

 

모델은 조이트론 하이브리온 (Joytron Hybrion JTPC-108) 모델이고, 던파 프로모션 상품입니다.

저는 제품 상단에 적힌 게임 대신 유로트럭2에 사용하고 있지만요=_=;

 

키보드로 할 때는, 일단 키보드를 바닥에 깔고(!) 게임을 해야했지만, 패드로 하니 뒤집어져서 해도 되는 등 자세와 관계없이 해도 문제 없는지라 편하고 좋더랍니다.

 

스틱 중간의 아날로그 키를 휠로 해볼까 했는데, 너무 민감해서 그냥 왼쪽의 D 패드를 방향키로,

검지와 중지로 누르는 버튼에 각각 악셀과 브레이크를 설정, 나머지는 자주 쓰는 키 위주로 배치해놨습니다.

패드의 경우, 아무래도 버튼 수가 적다보니 많은 기능을 입력할 수 없는데, 이는 XPadder를 이용하여 해결하였구요.

다른 분들 블로그 등지에 유로트럭2 관련 패드 프로필이 올라오긴 했는데, 저는 그냥 제가 편한 방식으로 세팅해놨습니다.

 

워낙 키보드에 익숙해진 탓에, 패드로 바꿔도 신세계가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그냥 늘어져서(!) 트럭을 몰 수 있다는 것과, 풀밭에 들어가거나 어디에 부딪치면 진동이 온다는 것은 좋더랍니다.

(패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니 포스피드백이 되더라구요.)

 

...요새 포스팅이 뜸한 것도, 다 이녀석 때문입니다=_=;;

 

 

-=-=-=-

뱀발

-=-=-=-

완전 편한 자세로 트럭을 몰다보니... 트럭몰다가 꾸벅꾸벅 졸고있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ㅜㅜ;

(게임상 드라이버는 아직 쌩쌩한데 말이죠=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