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9] Wilco Airbus Evolution을 접해보았습니다


왠지 화려한 설레발(!)로 많은 플시머들을 낚았던 Wilco Feelthere Airbus Series.
유저들의 엄청난 평가에 충격먹었는지, Feelthere사는 Evolution Pack이라는 혁신적인 제품을 구상하기에 이르고,

지난 3월 7일 발표한다고 공표.
하지만, 3월 28일로 발표일자를 미루고, 또다시 4월 1일로 발표일을 연기한 끝에 드디어 유저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기상레이더 삽입과 더불어 수많은 시스템들이 수정/개선되었다고 전부터 광고를 해왔는데, 얼마나 바뀌었는지 살펴볼까요?

본 사용기는, 부수적인 부분을 제외한, 항공기의 기본적인 역할인 비행 및 오토파일럿 안정성부분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일단 기체 외관은 전과 동일합니다.
모델 수정은 이루어지지 않은듯 하구요.




 


전부터 강조하던, 기상레이더 작동스위치입니다.
Gain값 조정이나 레이더 틸트는 되지 않습니다. (오직 on / off스위치만 작동되구요)




 


SID/STAR Filtering과 관련된 부분인듯 합니다.
전에 비해 출발절차 항로가 부드럽게 바꼈구요.
(FMC에서 선택한 SID/STAR에 한해 저렇게 입력되고,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절차는 그냥 직선으로만 표시됩니다.)

...물론 곡선이 져있다고는 하지만, 저 선대로는 안따라갑니다.




 


비행중 작동되고있는 기상레이더입니다.
상승할때는 지금보다 구름이 더 많았는데도 표현안되더니 하강할때는 표시됩니다.

외국 포럼을 보니, 기상레이더가 구라...라는 말이 많더라구요.

덤으로 PFD의 Vertical Path...를 보면... 그냥 웃지요ㅜㅜ




 


사기치는 FMC는 여전합니다.
FOB(현재 연료량)보다, EFOB(도착후 잔류예상 연료량)이 더 많은건 비정상인데, 여전히 역전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전혀 고쳐져있지 않구요.




 


ILS APP시 플레어를 해주는 친절함 따윈 여전히 없습니다. 일단 들이대고 보구요.
ILS역시 제대로 못타는데, 디폴트나 공개용 비행기도 속도만 잘 맞춰주면 ILS를 잘 타지만,
이녀석은 무풍상태에 속도까지 안정되어있는데도 ILS를 못잡고 헤매고 다닙니다.

그토록 광고했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막상 제품을 받아보니 예전 문제점이 하나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FMC EFOB라든지, ILS접근, 상승/하강속도, Vertical Path...진짜 못따라갑니다.)
...오히려 더 난잡해진 것 같은 기분이네요.

더군다나 완전히 난감했던게, 이전 제품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던, Auto Pilot해제 시, 특정 방향으로 조종면 고정문제=_=
항로를 제대로 못따라가길래 수동으로 전환해서 방향을 다시 잡으려 했지만,
비행기가 마치 오토파일럿이 계속 적용된 것 처럼, 자꾸만 특정 방향으로 되돌아가버립니다.
(좌선회 상태로 고정되버린달지, 수평비행상태로 고정되버린달지...)

...미치는줄 알았습니다=_=;;;

그리고, VC에서 액티브카메라와 충돌이 있는지, VC에서 액티브카메라가 정상작동되지 않습니다.


비단, 저만 그런것이 아니라, 외국 포럼에서도 Wilco Airbus Evolution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무료 서비스팩이 아닌, 유료 서비스팩인지라 불만은 더욱 심한듯 합니다.)

출시연기를 두번이나 했으면서, 대체 바뀐게 뭐냐
이거 살려고 마음먹었다면, 당장 그 생각을 접어라. 그게 돈아끼는 길이다
모든 부분이 실망스럽다. 이걸 구매한 내가 어리석다. 이런건 차라리 무료패치화 해야한다
이제 윌코사 제품은 구매는 물론이거니와, 쳐다도 안볼 것이다
이 제품은 쓰레기 한마디로 모든게 설명된다

...멋진 사용기들이었습니다.

현재 몇몇 유저들은 제품의 실망스러운 퀄리티에, 윌코측에 환불을 요구했지만 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AVSIM등 일부 포럼에서는 Wilco 배너를 내리라는 요청까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때문인지, 사람들은 다들 PMDG사의 신작인 737NGX로 시선을 돌리고, NGX의 출시를 기다리는듯 합니다.


윌코사에 게시된 본 제품 소개 중, 이런 글이 있지요.

Latest Evolution technological improvements.
The best just got better !

이 제품을 접해보고, 저 글을 보니... 문득 아래 그림과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트랙백쓰기 Comment 16
prev 1 ··· 1086 1087 1088 1089 1090 1091 1092 1093 1094 ··· 198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