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kawa A i R

FEZ Dream Guard 1호기 출고

반쪽날개 2009. 5. 4. 04:50
현재 KAWA에서 위탁관리로 운영되어지고 있는 FEZ Dream (for Passenger).

이미 Airbus A330-300 단일기종으로,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고 있는 FEZ Dream에 새로운 기체가 도입되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도입된 항공기는 여객용이 아닌, 어떻게보면 군사용으로 쓰일법한 항공기인데,
새로이 들어온 항공기의 기종은 Boeing 747-400을 개조한, Boeing747-400 eXtreme Craft.
그리고 운영하는 기관은 FEZ Dream Guard입니다.

본 항공기의 특징으로는, L/R 1~2 사이에는 승객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으며,
L/R2 Door 이후의 공간은 화물 적재공간으로, 그리고 L/R4의 경우, 출입문을 확장 개조하여 화물을 적재/하역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엔진은 FEZ Dream의 전통대로, Rolls Royce제 엔진을 장착, 장착된 엔진의 세부모델은 RB211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전에 KAWA 행거에 항공기가 입고되어 개조작업이 진행중이었고, 이번 5월 3일부로 개조 및 도색작업이 완료,
작업이 완료됨과 동시에, 인천공항으로 이동하여 본격적인 임무비행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됩니다.





#1. 인천공항에 착륙중인 FEZ Dream Guard.1





#2. 인천공항에 착륙중인 FEZ Dream Guard.2





#3. 인천공항에 착륙중인 FEZ Dream Guard.3





#4. 도착 후, 수령점검





#5. 기존 FEZ Dream 여객기가 밝은 분위기의 도색이었다면,
이번 FEZ Dream Guard의 도색은 간결하면서도 중후한 분위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6. 저녁 노을과 Vertical Stabilizer





#7. 수령 점검을 마치고 테스트비행에 들어갈 준비를 합니다.





#8. 최근 추세에 맞춰 랜딩라이트와 택시라이트에 제논 라이트를 장착하였습니다.
이번 테스트비행이 무사히 끝나면, FEZ Dream Guard는 본격적인 임무비행에 투입되는데,
FEZ Dream Guard의 본 임무나 목적이 무엇인지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어떤 임무를 부여받은 항공기인지 나름대로 추측해보게 하는 그런 기체인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