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2021년 7월 1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41 Release (ATS 1.41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수많은 테스트, 피드백, 수정 그리고 미세 조정을 통해 드디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정식 버전을 발표하게되어 기쁩니다.
1.41 오픈 베타에 참여해 버그를 보고하고 새 버전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1.41 정식 버전에 포함된 다양하면서도 새로운 기능을 모두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콘보이 (Convoy) 멀티 플레이어
콘보이는 새로운 멀티 플레이어 게임 모드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개인 세션 (공개, 비공개 선택 가능)을 설정해 방을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진 방에 접속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운전할 수 있습니다.
지금 버전에서는 동기화된 AI 트래픽과 시간 그리고 날씨, 다른 플레이어와 같은 화물 배차받기 기능이 구현되어있습니다.
콘보이를 사용하면 본인을 포함해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세션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향후 접속 인원을 늘릴 계획이지만, 지금은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의 특성상 소규모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션의 호스트 (방장)에게는 세션의 최고 관리자 권한이 부여되며
세션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을 추방하거나 차단할 수 있고 게임 진행과 관련된 세부 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다른 플레이어나 친구가 이미 만들어놓은 세션 리스트를 살펴보고, 원하는 설정으로 개설된 세션만을 필터링할 수 있으며
함께 플레이하고자 하는 세션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콘보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어떤 옵션과 기능을 사용하고 경험할 수 있을까요?
+ 모든 플레이어는 본인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입장할 수 있는 개인 세션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같은 회사에서 같은 화물을 배차받아 같은 목적지로 향하는 화물 공유 기능이 제공됩니다.
+ AI 트래픽이 호스트와 동기화됩니다.
+ 시간과 날씨가 호스트와 동기화됩니다.
+ 페인트 잡 (스킨), 트럭 액세서리, 캐빈 액세서리, 화물, 트레일러 등이 동기화됩니다.
+ CB 라디오 방송 (무전기 / X키), 빠른 답장 (Q키) 또는 문자 채팅 (Y키)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이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어하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 혹은 다른 플레이어와 도로 위에서 합류하기 전에 미리 숙지해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주목할 만 하거나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
+ MOD를 적용한 프로필로는 콘보이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의 접속이 끊기면 AI 차량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 도개교의 움직임이 동기화되어있지 않습니다. 콘보이 초기 단계에서는 도개교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 스팀 친구 초대는 스팀 오버레이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텍스트 입력 창을 열어놓은 상태로 CB 라디오 방송 (단축키 X)을 위해 단축키를 누르면 텍스트 입력 창에 단축키가 계속 입력됩니다.
프로필 육성이 걱정되신가요?
콘보이 도중 다른 플레이어가 일으킨 문제나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게임 진행 상황을 콘보이 접속 이전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콘보이 세션 종료 후 언제든지 콘보이 세션에 접속하기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드라이브부터 가상 트럭 회사 (VTC)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이 콘보이를 어떻게 활용하고 즐기실지 기대됩니다.
새로운 온라인 기능에 대한 여러분의 건설적인 피드백을 기대합니다.
캘리포니아 재작업
지난 2020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스트림을 통해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캘리포니아를 리뉴얼할 것이라 발표 바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주요 도로 레이아웃 재구성, 농업 검사소 등을 포함한 재작업의 첫 번째 결과물을 공개합니다!
캘리포니아에 진입했을 때 여러분이 경험하게 될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농업 검사소의 존재일 것입니다!
화물을 운송하는 모든 운전자는 병원성 바이러스가 유입될 수 있는 상품의 반입을 막고
캘리포니아에 어떠한 화물이 반입되는지 화물에 대한 리스트 작성을 위해 이 시설에서 특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농업 검사소는 현재 구현된 과적 검문소와 매우 유사한 검사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주 경계에 접근하게 되면 여러분이 운반하는 화물의 종류에 따라 검사를 위해 차를 세우라는 알림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월드 디자인 툴은 ATS가 출시된 이후 몇 년에 걸쳐 상당히 개선되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가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맵 디자이너는 커브 구간의 도로를 안쪽으로 적절하고 정밀하게 기울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독특한 도로 표지판, 도로 표시 등이 올바르게 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내에서 운전할 때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토 모드 : 시간 및 날씨 옵션
우리는 여러분이 게임 내에서 완벽한 구도의 사진을 찍기 위해 적절한 조명 조건과 날씨 설정하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이제는 콘솔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고 더 쉽고 빠르고 쾌적하게 상황을 설정해 트럭 운송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구현해냈습니다!
새롭게 구현된 시간 및 날씨 옵션을 소개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업그레이드된 게임 내 포토 모드를 이용해 원하는 구도를 잡고 새로 추가된 슬라이더를 조정해 시간을 변경하거나
두 개의 버튼을 클릭해 스카이박스와 날씨를 제어함으로써 더욱 완벽한 스냅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됩니다.
여러분의 스크린샷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변경내역
● 게임 플레이
+ 콘보이 (Convoy) 멀티 플레이어
+ 포토 모드에 시간 및 날씨 조정 기능 추가
+ 빠른 여행
● 지도
+ 7곳에 농업 검사소를 배치하고 도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한 캘리포니아 재작업 파트 1
● UI
+ 지도 범례에 새로운 아이콘 적용
★ ☆ ★ ☆ ★
지난 5월 23일, 실험 베타로 시작되었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버전이 한 달을 훌쩍 넘긴 오늘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콘보이) 기능과 새로운 포토 모드 기능이 추가되어 많은 분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 새로운 기능을 즐기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제 정식 버전이 나왔으니 더욱 안정된 환경 속에서 미국 여행을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본문은 예전 오픈 베타 시작 글의 복붙이고 베타 도중 새로 추가된 기능도 없으니 실험 베타나 오픈 베타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정식 버전에 적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 그럼 1.41 정식 버전이 나왔겠다, 오늘부터 가벼운 마음으로 미국 여행을 떠나보도록 할까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용 MOD는 이곳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음에도 위 스크린샷 속 글씨가 번역되지 않은 걸 보면
왠지 저 글씨에 대한 존재 자체를 잊어버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_=
단순히 번역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은 게 아니고 저 문장, 단어에 대한 원문 자체가 없습니다.
그리고 정식 버전 출시 기념(!) 콘보이에 참여하신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게임즐기기 > Hard Tru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감자 이벤트 (18) | 2021.07.16 |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1 정식 버전 발표 (8) | 2021.07.15 |
Tobii Eye Tracker 5 (토비 아이 트래커 5) 영입 기념 유로트럭2 나폴리 → 팔레르모 동영상 운행일지 (17) | 2021.07.03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1 오픈베타 시작 (38) | 2021.06.18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요즘 신형 DAF XG가 유행인 것 같습니다. (23) | 2021.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