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러시아의 심장

반쪽날개 2021. 3. 6. 17:15

 

본 글은, 2021년 3월 5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eart of Russia (러시아의 심장)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지난 몇 개월 동안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이베리아 DLC의 다음 프로젝트에 대한 티저를 조금씩 공개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출시 8주년 기념 포스트크리스마스 스페셜 라이브 스트림을 접하신 분들이라면 이와 관련된 스크린샷을 보셨을 겁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는 차기 맵 확장 DLC와 관련된 추측성 글이 다수 올라오고 있는데,

대부분이 새로운 DLC가 어디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지를 정확히 예상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여러분이 기대하고 궁금해하시는 차기 맵 확장 DLC의 실체를 공개하려 합니다.

새로운 맵 확장 DLC의 이름은 러시아의 심장 (Heart of Russia)입니다.

 

 

 

 

 

현재 초점을 맞춰놓은 유럽 남서쪽의 구현이 끝나면 이제 정반대 방향으로 시선을 돌리게 됩니다.

우리의 도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이자 다양한 문화유산과 역사의 본거지인 러시아로 연장되며

이를 통해 러시아의 심장부인 모스크바는 물론이고 그보다 더 동쪽까지 운행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을 만족시켜드리기 위해서는 이번 러시아의 심장 DLC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의 계획을 어떻게 설명해드리냐가 중요합니다.

 

먼저, 러시아는 국토 면적이 매우 넓기 때문에 단일 프로젝트를 통해 러시아의 모든 지역을 구현하는 것은 힘듭니다.

현재 우리의 목표는 볼가(Volga)강 상류지역까지 구현하는 것이며

만약 러시아의 지리를 알고 계시다면 볼가 또는 돈(Don)강의 하류보다는 오카(Oka)강을 떠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러시아의 심장 DLC를 통해 구현할 지도의 크기는

곧 출시될 이베리아 DLC의 면적을 포함해 지금까지 발표한 맵 확장 DLC의 면적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방대합니다.

 

 

 

 

 

 

 

 

맵 확장 DLC의 출시 시기는 최근 몇 년에 걸쳐 연말에 출시되는 것으로 패턴화된 만큼 여러분도 이러한 리듬에 익숙해지셨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베리아 DLC의 출시가 연기됨에 따라 이러한 패턴이 깨졌습니다.

 

보통, 1월부터 새로운 맵 확장 DLC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개발 중인 스크린샷을 공개해온 반면,

러시아의 심장 DLC는 일부 티저를 제외하고는 이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를 거의 공개하지 않았는데,

이는 출시 텀이 긴 DLC를 홍보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제 이베리아 DLC의 출시가 임박했고 출시 예정일을 조금 더 구체화한 만큼

차기 DLC인 러시아의 심장 DLC를 소개해도 되겠다고 판단했고 마침내 차기 DLC를 집중 조명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지원 피드백이 많으면 많을수록 DLC 개발팀의 개발 의욕은 더욱 상승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 (러시아의 심장)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고 출시일 역시 예측하기 힘들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회사 내부적으로도 얼마나 빠른 시간 내에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이 오가고 있는데,

일단 러시아의 심장 DLC 프로젝트는 2020년에 시작했고 프로젝트 리더, 연구팀, 아트 디자인 팀은 그보다 더 일찍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 새로운 맵 확장 DLC를 개발하기 위한 준비는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가기 약 1년 전부터 시작되는데,

이번에는 이베리아 DLC 프로젝트에서 넘어올 12명의 인력이 여전히 이베리아 DLC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러시아의 심장 DLC 프로젝트 팀이 완편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는 본래 계획했던 것보다 더 느린 속도로 개발 중이며 중간 목표치에도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부분도 존재합니다.

새로 입사한 팀원 중 일부가 러시아 출신인 만큼

현지답사가 제한된 상황에서 해당 지역을 구현할 때 고증에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상황이 일반적인 DLC 출시 패턴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으냐는 질문에 우리의 입장을 말씀드리기에는 너무 이른 감이 없지 않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 중 일부 파트에서 훌륭한 진전을 보이고 있는 만큼 희망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듯이 우리는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해도 좋겠다는 판단이 섰을 때 새로운 DLC를 발표합니다!

 

 

 

 

 

 

 

 

 

 

 

 

 

여하튼,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세계와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가 더 많이 공유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러시아의 심장부를 탐험하고 싶으신가요? 그럼 스팀 찜 목록에 러시아의 심장 DLC를 추가해 주십시오!

단지 스팀 찜 목록에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개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 ☆ ★ ☆ ★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ETS2의 새로운 맵 확장 DLC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예상하신 대로 새로운 DLC의 무대는 러시아로 확정되었고

DLC 이름 (러시아의 심장)에 걸맞게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가 등장할 것이라 합니다.

 

다만, 본문에도 언급되었다시피 러시아는 국가 면적이 엄청나게 넓기 때문에 러시아의 모든 지역은 무리고

심지어 유럽 대륙에 속한 지역조차도 완전히 구현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때문에 개략적인 구현 범위를 언급했는데, 동쪽으로는 볼가강, 남쪽으로는 오카강까지만 구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지역을 지도에 표시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측이며 실제 DLC에 구현된 지역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매년 말에 출시되었던 ETS2 맵 DLC의 출시 패턴이 이베리아 DLC의 출시 연기로 깨져버렸고

이로 인해 러시아 DLC 역시 출시일을 예측하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베리아 DLC보다 더 넓은 면적을 구현해야 하고 아직 팀이 완편되지 않아 1년 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극히 희박한 만큼

이번 러시아 DLC는 정말 여유를 가지고 느긋하게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 *

뱀 발

* * *

 

요즘 공식 블로그 글을 모두 번역하지 않고 주요 소식만 번역해서 올리는데,

모바일이든 PC든 웹브라우저의 자체 번역 기능이 좋아지다 보니

단순히 개략적인 의미 전달만 되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 자잘한 소식은 일부러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도 있구요ㅜㅜ)

 

아무쪼록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