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DLC에 포함되는 도시 공개 외

 

어제 (20년 6월 18일) 자로 SCS 트럭 게임 번역 홈페이지에 아이다호 DLC와 관련된 번역문이 등록되었습니다.

 

번역문에는 곧 출시될 아이다호 DLC에 구현된 도시 이름을 비롯해 일부 인터페이스 (ETS2 / ATS 공용)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먼저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부분을 소개해드리면, 차량 튜닝숍 메뉴 중 도색과 관련된 커스텀 색상 사전 설정 기능이 좀 더 디테일하게 바뀐 듯 합니다.

 

그동안은 단지 컬러 팔레트에서 임의의 색상을 사전 설정에 등록하는 정도였지만,

이제 사전 설정에 대한 이름을 입력하거나 기존 사전 설정 색상을 제거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월드 맵에서 경유지 핀을 찍어 임의의 경로를 지정한 경우

경로 관리자 등에서 현재 위치에서 해당 경유지까지의 거리, 도착 예상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게될 듯 합니다.

 

 

또한, 게임 그래픽 렌더링과 관련해서 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 줄여서 SSAO 기능이 구현된 듯 한데,

일단 이 부분은 그래픽 옵션에서 체크박스 형태로 켜거나 끌 수 있고 한글로는 '화면 영역 주변 폐색 (SSAO)'라고 번역했으며

언리얼 엔진 가이드에서는 이 기능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빛의 차폐로 인한 감쇠 근사치를 구하는 이펙트입니다.

현실에서도 방의 구석 부분은 훨씬 더 어둡듯이 구석이나 틈 같은 곳을 더 어둡게 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느낌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즉, 이 기능 구현을 통해 더욱 미려해진 빛과 그림자 관련 효과를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이번 글의 본제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등장할 아이다호 DLC의 도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다호 DLC를 통해 총 11개의 도시가 구현되며 도시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랜지빌 (Grangeville)

+ 넴파 (Nampa)

+ 루이스턴 (Lewiston)

+ 보이시 (Boise)

+ 새먼 (Salmon)

+ 샌드포인트 (Sandpoint)

+ 아이다호폴스 (Idaho Falls)

+ 케첨 (Ketchum)

+ 코달레인 (Coeur d'Alene)

+ 트윈폴스 (Twin Falls)

+ 포커텔로 (Pocatello)

 

 

 

그리고 한가지 눈여겨볼 만한 점은, 일부 도시나 랜드마크에 컷 신(cutscenes)이 추가되었다는 점인데,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흑해 DLC의 브러일라(Brăila) - 스므르단(Smârdan) 구간을 운행하는 페리

그리고 이번 오퍼레이션 제노바 이벤트에 적용된 모란디 다리 컷 신과 비슷한 형태로 표현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컷 신을 보기 위해서는 약간의 조건이 필요할 듯 한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번역문에 이와 관련된 것으로 문구가 있더랍니다.

뷰포인트를 활성화하려면 정차한 후 엔진을 정지하십시오. (Please, stop and turn off your engine to activate the viewpoint.)

 

 

컷 신은 총 10개가 준비되어있으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갈레나 서밋 (Galena Summit)

+ 달 분화구 국립기념물 & 보호구역 (Craters of the Moon National Monument & Preserve)

+ 맥콜 (McCall)

+ 미드베일 힐 휴게소 (Midvale Hill Rest Area)

+ 벌목장 (Timber harvest site)

+ 보이시 (Boise)

+ 샌드포인트 (Sandpoint)

+ 아이다호폴스 (Idaho Falls)

+ 트윈폴스 감자 농장 (Twin Falls potato farm)

+ 페린 메모리얼 브리지 (Perrine Memorial Bridge)

 

 

새로운 기능 그리고 아이다호 DLC와 관련된 번역문이 뜬 것으로 볼 때

1.38 업데이트 (혹은 1.37 마이너 패치)와 아이다호 DLC의 출시가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아이다호 DLC는 아직 스팀 도전과제 번역문이 뜨지 않았는데, 아이다호 DLC에 구현된 도시 이름이 등록된 것을 볼 때

스팀 도전과제 번역문도 조만간 등록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나저나, 여기저기서 돌고 있는 소문에 따르면 개발 일정이 변경되어 그래픽 개선 업데이트는 1.38 버전이 아닌 1.39 버전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1.37 정식 버전이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1.38 업데이트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기능들이 하나둘 공개되는 걸 보면

소문의 신뢰도가 제법 높아 보이는데, SCS에서는 아직 이와 관련된 언급을 하지 않았으니 공식적인 언급이 있을 때까지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 4
  1. ckt 2020.06.19 21:56 address edit & del reply

    포럼에 ats 1.38 버그게시판이 생겼습니다. ats부터 1.38이 먼저나오고 ets2는 제노바 이벤트 상황을 봐서 나올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0.06.19 22:04 신고 address edit & del

      조만간 1.38 업데이트를 만나볼 수 있겠네요.
      ETS2 1.38 업뎃은 제노바 이벤트가 끝난 후에 시작할듯 싶고 아이다호 DLC는 1.38 업데이트가 끝난 후에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ckt 2020.06.19 23:26 address edit & del

      방금 1.38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비록 작은업데이트지만 사운드 및 그래픽 관련 일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0.06.20 20:49 신고 address edit & del

      1.38이 생각외로 일찍 나와서 다들 의아해하는 분위기네요.
      일단 저도 오픈베타에 참여해 돌려보고 있습니다.

prev 1 ··· 45 46 47 48 49 50 51 52 53 ··· 50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