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최근 발표된 패치를 통해 일부 모듈이 여러가지로 개선되었습니다

 

최근, DCS에 마이너 패치가 적용된 이후 일부 기체가 눈에 띄게 변화하여 이를 소개해보고자 끄적거려봅니다.

 

 

 

A-10C Warthog

 

 

 

 

 

일전에 개발사에서 예고했던 대로 A-10C의 칵핏이 리뉴얼되었습니다.

디테일한 모델링과 더불어 고해상도 텍스쳐 덕분에 전보다 확 좋아졌다는 인상을 줍니다.

 

 

 

 

 

다만, 리뉴얼에 따른 장점과 더불어 단점도 존재합니다.

 

먼저, 실내 등화들의 조도가 전보다 꽤 어두워졌고

시트 아이포인트가 실제 머리 위치에 맞게 수정된 건 좋은데, HUD 시현 각도는 예전 아이포인트에 맞춰져 있는 탓에

HUD 시현 데이터 일부가 잘려 보입니다.

 

 

 

F-16C Viper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F-16도 뭔가 수정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통해 수직 꼬리날개의 스트로브 라이트 이펙트 크기가 커졌다는 것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겠구요.

(크기만 커졌지 타 기체처럼 동체에 비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러프 메탈 텍스쳐가 수정되어 KF-16 스킨을 불러왔을 때 뜬금없이 미국 공군 라운델이 비쳐 보인다거나 하는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그나저나... 더티룩 텍스쳐와 이에 맞는 러프메탈이 적용된 군산 울프팩 기체를 보다가

클린룩 텍스쳐가 적용된 우리나라 공군 KF-16C를 보니 KF-16C가 되게 밋밋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애프터버너 이펙트도 살짝 수정되었는데, 노즐 뒤로 뿜어져 나오는 불기둥이 전보다 길고 가늘어졌습니다.

 

 

 

 

 

다만... 이번 패치를 통해 구현된 날개 흔들림 효과는 생각보다 미미하고

날개와 동체 텍스쳐 색상의 부조화 역시 여전하며 공개한다던 리페인트용 템플릿은... 공개도 안 하더랍니다...ㅜㅜ;;;

 

 

 

F/A-18C Hornet

 

 

F-16C에 이어 F/A-18C에도 TWS (Track While Scan)가 구현되었습니다!

 

이것으로 F/A-18C도 공대공 성능이 더욱 좋아졌는데,

한가지 개인적인 문제가 있다면 저는 공대지 미션 위주로 비행한다는 것 정도일려나요...ㅜㅜ;;;

 

 

 

* * *

뱀 발

* * *

 

 

 

 

 

 

간혹 F-5E의 AN/APQ-159 레이더를 이용해 상대방 기체를 락온하는 연습을 하는 중인데,

레이더 성능이 빈약해서 그런지 락온도 잘 풀리고 레이더 탐지 거리도 짧은 탓에

그냥 AIM-9 자체 시커로 추적해서 쏘는 게 더 편하다고 느껴질 때가 종종 있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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