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2018년 8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2 Open Beta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앞으로 제공될 부분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 베타 버전은 유로트럭2의 첫 번째 오픈 베타 버전이 가지고 있는 오류를 수정한 후 발표할 계획입니다.
중요
이번 버전은 게임 내 중요한 부분을 수정한 정도가 크기 때문에 평소 개발 주기보다 좀 더 일찍 오픈 베타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사소하긴 해도 아직 알려진 문제가 다수 존재하며 아직 발견되지 않은 큰 문제가 숨어있을 수 있는데,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테스트에 지친 나머지 불안정하고 이득 없는 오픈 베타 버전의 위험성을 배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면
정식 버전인 1.31 버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오픈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프로필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데이터 포맷과 로직이 크게 바뀐 만큼 기존의 MOD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기의 오픈 베타 버전은 MOD 개발자들로 하여금 MOD를 수정할 기회로 작용하기도 하는데,
지금 상황으로 볼 때 대부분의 MOD를 새로운 포맷에 맞춰 수정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각설하고, 이제 이번 업데이트의 긍정적인 부분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31 업데이트가 대규모 업데이트였다면, 1.32 업데이트는 새로운 콘텐츠가 가득한 거대 업데이트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주요 기능의 첫 번째는 바로 트레일러 소유 기능 (개인 트레일러 / Trailer Ownership)입니다.
전담팀은 1년 넘게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했으며 우리는 이 기능이 게임에 추가되면 분명 환영받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제 트레일러를 구입해 튜닝하고 도색한 후 여러분은 물론 여러분 회사의 직원들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고에 배치해놓은 트레일러가 그 차고에 없다면 분명 놀라게 될 텐데,
그 트레일러는 아마 다른 직원이 끌고 나갔을 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트레일러를 독점하고 싶다면 자기 자신만 사용할 수 있도록 트레일러에 소유 권한을 부여하면 됩니다.
#.A-1
#.A-2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차량 팀은 기존의 박스(Box) 타입 트레일러 몇 개를 버리고 다시 만들었으며
트레일러 소유 기능을 위해 다양한 부분을 조정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B-double 트레일러가 새롭게 등장했는데, 이 트레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한정적입니다.
아울러, 1.32 버전에서 구현된 트레일러 소유 기능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며 좀 더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를 다시 살펴보고 조정할 것입니다.
작업을 마무리하기까지 몇 달이 걸릴지 모르지만 우리는 여러분이 게임 업데이트를 너무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B-1
트레일러 소유 기능과 더불어 게임의 메인이 되는 "메인화면 (Desktop)"에서 새로운 기능을 접할 수 있도록
좀 더 많은 "아이콘"을 좀 더 추가하기 위해 게임 인터페이스 화면을 재구성하기로 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세 개의 작은 위젯이 두 개의 큰 위젯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1
#.C-2
UI 변경 및 추가는 여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트레일러 관리를 위해 새로운 화면을 만들었고 새로운 기능을 처리하기 위해 회사 관리 화면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코드가 sRGB 색상 공간의 컬러 그라디언트와 어떻게 작용하는지 살펴보고 문자 가독성 및 컬러 표현력을 개선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여러분을 만족시켰으면 좋겠습니다.
#.D-1
#.D-2
두 번째 중요 뉴스는 유로트럭2 세계의 오래된 부분의 리뉴얼이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전체 리뉴얼 작업 중 첫 단계가 수행되었습니다.
독일 북부 지역의 도로망이 세분되고 교체되었으며 독일 내 모든 도시가 수정되었는데, 그중 네 개의 도시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기타 변경사항으로, 2016년형 스카니아 트럭이 AI로 등장하며 스웨덴의 쇠데르텔리에 (Södertälje) 공장에서도 멋진 트럭 화물을 배차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 트래픽의 트럭에도 트레일러 케이블이 구현되었는데, 이는 PC 성능 등을 고려해 케이블을 표현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E-1
#.E-2
유로트럭2의 조명을 아메리칸 트럭의 주간 및 야간 사이클 시스템처럼 바꾸고 재조정하였습니다.
다양한 환경과 날씨를 구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스카이박스를 선보일 예정이나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습니다.
#.F-1
프로그래머들은 렌더링 속도와 관련된 몇 가지 코드와 데이터를 변경했으며 일부 시나리오에서 프레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체감하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며 우리는 주목할만한 프레임 개선이나 변경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변화나 이벤트 일부를 계속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프랑스 내 주행 속도 제한이 80km/h로 하향조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그마한 희망 사항 중 하나인 자동 파킹 브레이크 기능의 기본값이 "꺼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게임 옵션에서 이 기능을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G-1
새롭게 추가된 모든 기능을 즐기시되, 이 버전은 오픈 베타 버전인 만큼 버그, 불안정 및 꼬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규모는 그 어느 때보다 큽니다.
최종 버전을 기다려도 되지만, 최종 버전의 출시를 좀 더 앞당길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면
우리의 포럼에 피드백을 남겨주시거나 발견한 버그를 이곳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픈 베타에 참여하고 싶다면 스팀의 public beta branch에서 1.32버전을 찾으시면 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32 public beta 선택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변경사항
+ 개인 트레일러 소유 (자세히 보기)
+ 주요 UI 변경 (메인메뉴, 회사 관리, 딜러샵 등)
+ 화물 검색 필터 재구성
+ 일부 오래된 트레일러 제거 및 재디자인
+ 2016년형 스카니아가 AI 트래픽으로 등장
+ B-double 타입 트레일러 추가
+ 독일 일부 지역 지도 업데이트 (자세히 보기)
+ 조명 개선 (ATS와 동일하게)
+ AI 트럭에 파워/에어라인 추가 (옵션을 통해 구현여부 결정)
+ 렌더링 속도 개선
+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여부를 옵션에서 결정 가능 (기본값 : 끔)
+ 프랑스 내 일부 도로 주행 속도를 80km/h로 하향 조정
● MOD 주의
+ 트레일러-화물 로직이 완전히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화물, 트레일러, 이코노미 데이터 등)
대부분의 MOD가 새 버전에 맞게 수정되어야 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
이르면 8월 말, 적어도 9월에나 시작할 줄 알았던 1.32 오픈 베타 테스트가 예상보다 이른 8월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1.31 업데이트가 끝난 지 석 달이 채 되지도 않은 시점에서 새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가 시작된 거로 볼 때
클로즈 베타 테스트보다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더 많은 피드백을 받고 새 기능을 원하는 유저들의 요구도 들어줄 심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8월 11일 자로 시작된 유로트럭2 1.32 오픈 베타 테스트는 1.32.2.25부터 시작하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 베타는 유로트럭2 오픈 베타 버전이 한 단계 올라가면 그때 발표한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이미 본문에 자세히 소개되어있어 굳이 별도로 소개할 필요는 없겠으나,
본문에 소개되지 않은 부분도 일부 있는 만큼 그 부분에 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트레일러 소유 기능과 관련된 내용은 이전에 정리해놓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독일 북부지역이 리뉴얼됨에 따라 Road Explored가 쭉~내려갔습니다.
리뉴얼 대상이 된 독일 북부지역은 물론 벨기에 리에주 등 일부 지역에서도 리셋된 부분이 간혹 보이더랍니다.
(도로망은 독일 북부만 개선되었으나 도시는 독일 전체가 개선되었습니다)
리셋된 독일의 고속도로 나들목 및 분기점은 프랑스, 이탈리아 DLC처럼 복잡하게 바뀌었는데,
도로망이 촘촘한 독일인 만큼 Road Explored를 다시 100%로 올려야 하나 말아야 하는 갈등의 기로에 서게 되었습니다.
(리셋된 나들목이며 분기점이 한두 개가 아니더라구요)
이어서, 리뉴얼 된 회사 관리 화면입니다.
얼핏 보면 바뀐 게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재 연결된 트레일러나 해당 직원의 작업 상황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른쪽 리스트 중 Status 항목의 아이콘은 직원들의 작업 상황을 알기 쉽게 표현해주며
배송 중 (), 배송 도중 휴식 (), 차고지에서 대기 중 ()으로 구분됩니다.
트레일러 항목은 현재 견인 중인 트레일러 타입 (예를 들면 냉동차는 눈 결정 모양 아이콘)을 아이콘으로 표시해줍니다.
(단, 차고지에 배치한 트레일러를 끌고 나간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게임 플레이 옵션 중 트럭 세팅(Truck Settings) 항목으로 가면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여부와 AI 트럭에 케이블을 표현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케이블은 기존 옵션에 Player & traffic trailers 항목이 추가되었고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옵션이 체크박스 형식으로 추가되었는데, 아직 번역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은 탓에 언어를 한글로 해도 영어로 표시됩니다.
화물 필터 아이콘 중 화물 종류에 따른 분류 기능이 재구성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게임 플레이 옵션과 마찬가지로 아직 번역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화물 종류에 따른 분류 ::
(구매한 트레일러를 연결해놓은 경우 해당 필터 사용 불가)
1. 커튼사이더 & 드라이 프레이터 (Curtainsiders & Dry Freighters)
2. 냉장 & 단열 (Refrigerated & Insulated)
3. 탱크로리 (Cisterns)
4. 컨테이너 섀시 (Container Chassis)
5. 벌크 캐리어 (Bulk Carriers)
6. 플랫베드 (Flatbeds)
7. 로우베드 (Lowbeds)
8. 내부 탑재형 (Inloaders)
9. 가축 (Livestock)
10. 스페셜 트랜스포트 (Special Transport)
:: 화물 속성에 따른 분류 ::
11. 일반 운송 (Standard Delivery)
12. 중요 운송 (Important Delivery)
13. 긴급 운송 (Urgent Delivery)
14. ADR (ADR)
15. 높은 가격 (High Value)
16. 파손주의 (Fragile)
17. 중량물 (Heavy)
18. 굴절 트레일러 (Articulated Trailer)
:: 기타 ::
19. 화물 필터 초기화
박스 타입 트레일러 중 Aero Dynamic Trailer를 비롯해 일부 트레일러가 제거되고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커튼사이더라 해도 축(Axles) 타입이 다르거나 사이드 스커트 모양이 다른데,
이런 모든 종류의 트레일러를 소유할 수 있거나 (박스타입 및 평판차 한정) 배송시장 등에서 견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작업이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았는지, 2016년형 스카니아 S, R 트럭이 그랬던 것처럼
트레일러를 달고 허리를 일정 각도 이상 꺾으면 트랙터나 트레일러가 통통 튀는 문제가 있는데,
대부분의 박스형 트레일러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거로 볼 때 이는 버그의 한 종류이고 조만간 추가 패치를 통해 해결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 외에 다른 문제가 있다면, 휴식 등 시간을 빠르게 돌리는 경우 게임이 멈춘 것마냥 일정 시간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고
운행 도중에도 간헐적으로 끊기며 (자동 세이브 때도 마찬가지) 프레임이 평소보다 더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사소하긴 해도, Route Advisor에 표시되는 속도제한 표시의 글씨체 굵기가 전보다 가늘어져 어색하게 보인다는 점도 있구요.
이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수정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쾌적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마지막으로, MOD는
트레일러 및 일부 물류 업체 텍스쳐 파일 경로가 변경된 것을 적용한 Real Company logo MOD,
트레일러 상차시 경험치 (기본 15xp, 수정 후 1,500xp)가 제공되도록 데이터가 변경된 EXP & Economy MOD
어떤 상황에서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 No Damage MOD가 수정되었습니다.
그 중, Real Company logo MOD는 정리에 정리를 거듭한 끝에 최적화했고
이에 물류 업체 로고 MOD와 트레일러 스킨 MOD를 굳이 두 개로 분리할 필요가 없어진 만큼 두 MOD를 하나로 합쳤습니다.
지난 1.31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도 대규모로 이루어진 1.32 업데이트.
분명 다양한 기능에 눈이 돌아가긴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미흡한 부분도 여기저기서 눈에 띕니다.
하지만, 아직 오픈 베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미흡한 부분은 조만간 수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1.32 버전용 MOD를 끝으로 글을 마칠까 합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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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32.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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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32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압축하지 않은 SCS 확장자의 MOD는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Logo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Real Company Logo MOD는 R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 1.32 업데이트에 맞춰
Real Company Logo MOD, EXP & Economy MOD,
No Damage MOD,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
※ Real Company Logo MOD와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기존에 설치한 두 MOD를 삭제하신 후 본 글에 있는 Real Company Logo MOD 하나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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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Company Logo MOD
(Last Update : 2018/SEP/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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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기본 지역 및 Going East! DLC 지역의 물류회사 로고와 해당 물류회사의 트레일러 스킨만 변경됩니다.
Real Company Logo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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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8/AUG/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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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R 2012년형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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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8/OCT/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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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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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6/SE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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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또한, 주행속도가 지정되지 않은 도로의 최고속도를 상향 조정하는 역할도 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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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8/APR/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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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ransport DLC의 에스코트 차량 주행속도를 기존 60km/h에서 80km/h로 상향 조정한 MOD입니다.
본 MOD는 Special Transport DLC를 보유하신 분만 이용 가능합니다.
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made by halfwing)
Escort_Vehicles_Speed_Increase.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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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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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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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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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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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8/AUG/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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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상차 시 직접 주차하면 1,500xp가,
화물 하역 시 직접 주차하면, 주차 난이도에 따라 1,500, 3,000, 6,000중 하나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더블 트레일러는 2,000, 4,000, 8,000)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 내 Traffic offense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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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8/SEP/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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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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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7/DEC/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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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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