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오픈베타 시작 및 1.32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8년 8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2 Open Beta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앞으로 제공될 부분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 베타 버전은 유로트럭2의 첫 번째 오픈 베타 버전이 가지고 있는 오류를 수정한 후 발표할 계획입니다.

 

중요

이번 버전은 게임 내 중요한 부분을 수정한 정도가 크기 때문에 평소 개발 주기보다 좀 더 일찍 오픈 베타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사소하긴 해도 아직 알려진 문제가 다수 존재하며 아직 발견되지 않은 큰 문제가 숨어있을 수 있는데,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테스트에 지친 나머지 불안정하고 이득 없는 오픈 베타 버전의 위험성을 배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면

정식 버전인 1.31 버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오픈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프로필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데이터 포맷과 로직이 크게 바뀐 만큼 기존의 MOD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기의 오픈 베타 버전은 MOD 개발자들로 하여금 MOD를 수정할 기회로 작용하기도 하는데,

지금 상황으로 볼 때 대부분의 MOD를 새로운 포맷에 맞춰 수정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각설하고, 이제 이번 업데이트의 긍정적인 부분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31 업데이트가 대규모 업데이트였다면, 1.32 업데이트는 새로운 콘텐츠가 가득한 거대 업데이트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주요 기능의 첫 번째는 바로 트레일러 소유 기능 (개인 트레일러 / Trailer Ownership)입니다.

전담팀은 1년 넘게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했으며 우리는 이 기능이 게임에 추가되면 분명 환영받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제 트레일러를 구입해 튜닝하고 도색한 후 여러분은 물론 여러분 회사의 직원들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고에 배치해놓은 트레일러가 그 차고에 없다면 분명 놀라게 될 텐데,

그 트레일러는 아마 다른 직원이 끌고 나갔을 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트레일러를 독점하고 싶다면 자기 자신만 사용할 수 있도록 트레일러에 소유 권한을 부여하면 됩니다.

 

 

 

 

 

#.A-1

 

 

 

 

 

#.A-2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차량 팀은 기존의 박스(Box) 타입 트레일러 몇 개를 버리고 다시 만들었으며

트레일러 소유 기능을 위해 다양한 부분을 조정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B-double 트레일러가 새롭게 등장했는데, 이 트레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한정적입니다.

 

아울러, 1.32 버전에서 구현된 트레일러 소유 기능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며 좀 더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를 다시 살펴보고 조정할 것입니다.

작업을 마무리하기까지 몇 달이 걸릴지 모르지만 우리는 여러분이 게임 업데이트를 너무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B-1

 

트레일러 소유 기능과 더불어 게임의 메인이 되는 "메인화면 (Desktop)"에서 새로운 기능을 접할 수 있도록

좀 더 많은 "아이콘"을 좀 더 추가하기 위해 게임 인터페이스 화면을 재구성하기로 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세 개의 작은 위젯이 두 개의 큰 위젯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1

 

 

 

 

 

#.C-2

 

UI 변경 및 추가는 여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트레일러 관리를 위해 새로운 화면을 만들었고 새로운 기능을 처리하기 위해 회사 관리 화면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코드가 sRGB 색상 공간의 컬러 그라디언트와 어떻게 작용하는지 살펴보고 문자 가독성 및 컬러 표현력을 개선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여러분을 만족시켰으면 좋겠습니다.

 

 

 

 

 

#.D-1

 

 

 

 

 

#.D-2

 

두 번째 중요 뉴스는 유로트럭2 세계의 오래된 부분의 리뉴얼이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전체 리뉴얼 작업 중 첫 단계가 수행되었습니다.

독일 북부 지역의 도로망이 세분되고 교체되었으며 독일 내 모든 도시가 수정되었는데, 그중 네 개의 도시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기타 변경사항으로, 2016년형 스카니아 트럭이 AI로 등장하며 스웨덴의 쇠데르텔리에 (Södertälje) 공장에서도 멋진 트럭 화물을 배차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 트래픽의 트럭에도 트레일러 케이블이 구현되었는데, 이는 PC 성능 등을 고려해 케이블을 표현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E-1

 

 

 

 

 

#.E-2

 

유로트럭2의 조명을 아메리칸 트럭의 주간 및 야간 사이클 시스템처럼 바꾸고 재조정하였습니다.

다양한 환경과 날씨를 구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스카이박스를 선보일 예정이나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습니다.

 

 

 

 

 

#.F-1

 

프로그래머들은 렌더링 속도와 관련된 몇 가지 코드와 데이터를 변경했으며 일부 시나리오에서 프레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체감하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며 우리는 주목할만한 프레임 개선이나 변경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변화나 이벤트 일부를 계속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프랑스 내 주행 속도 제한이 80km/h로 하향조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그마한 희망 사항 중 하나인 자동 파킹 브레이크 기능의 기본값이 "꺼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게임 옵션에서 이 기능을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G-1

 

새롭게 추가된 모든 기능을 즐기시되, 이 버전은 오픈 베타 버전인 만큼 버그, 불안정 및 꼬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규모는 그 어느 때보다 큽니다.

최종 버전을 기다려도 되지만, 최종 버전의 출시를 좀 더 앞당길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면

우리의 포럼에 피드백을 남겨주시거나 발견한 버그를 이곳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픈 베타에 참여하고 싶다면 스팀의 public beta branch에서 1.32버전을 찾으시면 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32 public beta 선택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변경사항

+ 개인 트레일러 소유 (자세히 보기)

+ 주요 UI 변경 (메인메뉴, 회사 관리, 딜러샵 등)

+ 화물 검색 필터 재구성

+ 일부 오래된 트레일러 제거 및 재디자인

+ 2016년형 스카니아가 AI 트래픽으로 등장

+ B-double 타입 트레일러 추가

+ 독일 일부 지역 지도 업데이트 (자세히 보기)

+ 조명 개선 (ATS와 동일하게)

+ AI 트럭에 파워/에어라인 추가 (옵션을 통해 구현여부 결정)

+ 렌더링 속도 개선

+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여부를 옵션에서 결정 가능 (기본값 : 끔)

+ 프랑스 내 일부 도로 주행 속도를 80km/h로 하향 조정

 

MOD 주의

+ 트레일러-화물 로직이 완전히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화물, 트레일러, 이코노미 데이터 등)

   대부분의 MOD가 새 버전에 맞게 수정되어야 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

 

 

이르면 8월 말, 적어도 9월에나 시작할 줄 알았던 1.32 오픈 베타 테스트가 예상보다 이른 8월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1.31 업데이트가 끝난 지 석 달이 채 되지도 않은 시점에서 새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가 시작된 거로 볼 때

클로즈 베타 테스트보다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더 많은 피드백을 받고 새 기능을 원하는 유저들의 요구도 들어줄 심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8월 11일 자로 시작된 유로트럭2 1.32 오픈 베타 테스트는 1.32.2.25부터 시작하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 베타는 유로트럭2 오픈 베타 버전이 한 단계 올라가면 그때 발표한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이미 본문에 자세히 소개되어있어 굳이 별도로 소개할 필요는 없겠으나,

본문에 소개되지 않은 부분도 일부 있는 만큼 그 부분에 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트레일러 소유 기능과 관련된 내용은 이전에 정리해놓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독일 북부지역이 리뉴얼됨에 따라 Road Explored가 쭉~내려갔습니다.

리뉴얼 대상이 된 독일 북부지역은 물론 벨기에 리에주 등 일부 지역에서도 리셋된 부분이 간혹 보이더랍니다.

(도로망은 독일 북부만 개선되었으나 도시는 독일 전체가 개선되었습니다)

 

리셋된 독일의 고속도로 나들목 및 분기점은 프랑스, 이탈리아 DLC처럼 복잡하게 바뀌었는데,

도로망이 촘촘한 독일인 만큼 Road Explored를 다시 100%로 올려야 하나 말아야 하는 갈등의 기로에 서게 되었습니다.

(리셋된 나들목이며 분기점이 한두 개가 아니더라구요)

 

 

 

 

 

이어서, 리뉴얼 된 회사 관리 화면입니다.

얼핏 보면 바뀐 게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재 연결된 트레일러나 해당 직원의 작업 상황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른쪽 리스트 중 Status 항목의 아이콘은 직원들의 작업 상황을 알기 쉽게 표현해주며

배송 중 (), 배송 도중 휴식 (), 차고지에서 대기 중 ()으로 구분됩니다.

 

트레일러 항목은 현재 견인 중인 트레일러 타입 (예를 들면 냉동차는 눈 결정 모양 아이콘)을 아이콘으로 표시해줍니다.

(단, 차고지에 배치한 트레일러를 끌고 나간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게임 플레이 옵션 중 트럭 세팅(Truck Settings) 항목으로 가면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여부와 AI 트럭에 케이블을 표현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케이블은 기존 옵션에 Player & traffic trailers 항목이 추가되었고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옵션이 체크박스 형식으로 추가되었는데, 아직 번역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은 탓에 언어를 한글로 해도 영어로 표시됩니다.

 

 

 

 

 

화물 필터 아이콘 중 화물 종류에 따른 분류 기능이 재구성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게임 플레이 옵션과 마찬가지로 아직 번역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화물 종류에 따른 분류 ::

(구매한 트레일러를 연결해놓은 경우 해당 필터 사용 불가)

1. 커튼사이더 & 드라이 프레이터 (Curtainsiders & Dry Freighters)

2. 냉장 & 단열 (Refrigerated & Insulated)

3. 탱크로리 (Cisterns)

4. 컨테이너 섀시 (Container Chassis)

5. 벌크 캐리어 (Bulk Carriers)

6. 플랫베드 (Flatbeds)

7. 로우베드 (Lowbeds)

8. 내부 탑재형 (Inloaders)

9. 가축 (Livestock)

10. 스페셜 트랜스포트 (Special Transport)

 

:: 화물 속성에 따른 분류 ::

11. 일반 운송 (Standard Delivery)

12. 중요 운송 (Important Delivery)

13. 긴급 운송 (Urgent Delivery)

14. ADR (ADR)

15. 높은 가격 (High Value)

16. 파손주의 (Fragile)

17. 중량물 (Heavy)

18. 굴절 트레일러 (Articulated Trailer)

 

:: 기타 ::

19. 화물 필터 초기화

 

 

 

 

 

박스 타입 트레일러 중 Aero Dynamic Trailer를 비롯해 일부 트레일러가 제거되고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커튼사이더라 해도 축(Axles) 타입이 다르거나 사이드 스커트 모양이 다른데,

이런 모든 종류의 트레일러를 소유할 수 있거나 (박스타입 및 평판차 한정) 배송시장 등에서 견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작업이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았는지, 2016년형 스카니아 S, R 트럭이 그랬던 것처럼

트레일러를 달고 허리를 일정 각도 이상 꺾으면 트랙터나 트레일러가 통통 튀는 문제가 있는데,

대부분의 박스형 트레일러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거로 볼 때 이는 버그의 한 종류이고 조만간 추가 패치를 통해 해결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 외에 다른 문제가 있다면, 휴식 등 시간을 빠르게 돌리는 경우 게임이 멈춘 것마냥 일정 시간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고

운행 도중에도 간헐적으로 끊기며 (자동 세이브 때도 마찬가지) 프레임이 평소보다 더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사소하긴 해도, Route Advisor에 표시되는 속도제한 표시의 글씨체 굵기가 전보다 가늘어져 어색하게 보인다는 점도 있구요.

 

이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수정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쾌적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마지막으로, MOD는

트레일러 및 일부 물류 업체 텍스쳐 파일 경로가 변경된 것을 적용한 Real Company logo MOD,

트레일러 상차시 경험치 (기본 15xp, 수정 후 1,500xp)가 제공되도록 데이터가 변경된 EXP & Economy MOD

어떤 상황에서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 No Damage MOD가 수정되었습니다.

 

그 중, Real Company logo MOD는 정리에 정리를 거듭한 끝에 최적화했고

이에 물류 업체 로고 MOD와 트레일러 스킨 MOD를 굳이 두 개로 분리할 필요가 없어진 만큼 두 MOD를 하나로 합쳤습니다.

 

 

 

 

 

지난 1.31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도 대규모로 이루어진 1.32 업데이트.

분명 다양한 기능에 눈이 돌아가긴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미흡한 부분도 여기저기서 눈에 띕니다.

하지만, 아직 오픈 베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미흡한 부분은 조만간 수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1.32 버전용 MOD를 끝으로 글을 마칠까 합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32.x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32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압축하지 않은 SCS 확장자의 MOD는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Logo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Real Company Logo MOD는 R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 1.32 업데이트에 맞춰

Real Company Logo MOD, EXP & Economy MOD,

No Damage MOD,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

 

※ Real Company Logo MOD와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기존에 설치한 두 MOD를 삭제하신 후 본 글에 있는 Real Company Logo MOD 하나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al Company Logo MOD

(Last Update : 2018/SEP/19)

-=-=-=-=-=-=-=-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기본 지역 및 Going East! DLC 지역의 물류회사 로고와 해당 물류회사의 트레일러 스킨만 변경됩니다.

 

Real Company Logo

(made by halfwing)

 

Real_Company_logo.rar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8/AUG/17)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R 2012년형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8/OCT/24)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ade by halfwing)

 

Orange_Street_Lights.scs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6/SEP/17)

-=-=-=-=-=-=-=-

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또한, 주행속도가 지정되지 않은 도로의 최고속도를 상향 조정하는 역할도 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8/APR/21)

-=-=-=-=-=-=-=-

Special Transport DLC의 에스코트 차량 주행속도를 기존 60km/h에서 80km/h로 상향 조정한 MOD입니다.

 

본 MOD는 Special Transport DLC를 보유하신 분만 이용 가능합니다.

 

Escort Vehicles Speed Increase MOD

(made by halfwing)

 

Escort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Small_Side_Mirror.scs

 

 

 

-=-=-=-=-=-=-=-

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

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Photo_Camera_no_limit.scs

 

 

 

-=-=-=-=-=-=-=-

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8/AUG/11)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상차 시 직접 주차하면 1,500xp가,

화물 하역 시 직접 주차하면, 주차 난이도에 따라 1,500, 3,000, 6,000중 하나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더블 트레일러는 2,000, 4,000, 8,000)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 내 Traffic offense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P&Economy.scs

 

 

 

-=-=-=-=-=-=-=-

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8/SEP/19)

-=-=-=-=-=-=-=-

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No_Damage.scs

 

 

 

-=-=-=-=-=-=-=-

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7/DEC/08)

-=-=-=-=-=-=-=-

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Route_Find.scs

 

Comment 72
  1. 이전 댓글 더보기
  2. Style_트레일러 2018.08.13 17:00 address edit & del reply

    일주일을 일에 파묻혀 바삐 지내느라 공식블로그에서 업데이트 확인만 받고 설레임만 가지고만 있다가 어제 밤에 트레일러라도 사보고 잠들자~란 마음에 트레일러샵 가보고 반쪽님 번역문 보면서 개인트레일러의 종류와 방식을 학습하고 플레이 해보니 뭔가 깔맞춤된 나만의 트레일러를 끌고 다니는 오묘한 멋이 색다르더군요 일전에 스킨세트와는 또다른 느낌적인 느낌.. 다만 아쉬운건 부분영어라 독립모드를 쓰는 이질감과 뒷바퀴 그래픽이 기존의 그래픽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 이것역시 유저 창작 모드&트랙터와의 언벨런스함을 가져주지만 퀄리티는 매우 깔끔하고 세련된거 같더라구요. 자동저장과 간헐적 끊김현상외에 일반 모드는 예상외로 별도의 업데이트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부분이 많습니다만 간혹 지나가는 트래픽 트럭의! 경우엔 그림자가 아닌 검정색 그래픽 깨짐현상이 자주 일어나는거 빼곤 그렇게막 모든 모드가 오류를 먹고 충돌을 일삼지는 않습니다. 개인트럭&트레일러 스킨 모드역시 충돌없이 잘 구현되구요 걱정없이 개인 트레일러소유의 바램을 먼저 즐겨 보실 수 있을겁니다.

    뱀발:큰문제없이 즐기고 있지만 샤시 축 배열과냉동 트레일러 제외 dry foreitgner(?)과 일반 트레일러의 다른점이 뭔지 잘 모르겠더랍니다. ㅠ 하나하나 다 타볼수도 없어 그냥 눈에 익숙한 샤시와 맘에드는 커스텀을 맞추곤 그냥 출고 시켰는데 더 자세히 알아가고픈 맘은 있지만 오픈베타이면서 초기이다 보니 관련 정보가 아예 없네요 ㅠ ㅜㄴ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3 17:36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드디어 1.32 오픈 베타 버전 적용하셨군요.
      개발사에서 전부터 예고했던 대로 개인 트레일러가 구현되고 독일지역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아직은 기본 트레일러와 평판차밖에 없지만 버전을 거듭할수록 더 많은 트레일러가 구현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나저나... 막상 개인 트레일러가 구현되었다고는 하나, 잡식성(!) 화물배송 유저에게는 딱히 와닿을 것 같지 않을 것 같기도 하네요...ㅜ.ㅜ
      (저는 주력 화물이 중량물이기도 하구요ㅜㅜ)

      그래도 트럭과 잘 어울리게 꾸며놓은 개인용 트레일러가 하나 있으면 왠지 든든할 것 같기도 합니다.

      뱀발 : 일반 커튼 사이더와 드라이 프레이터는 아마 적재할 수 있는 화물이 살짝 다를겁니다.
      기본적으로 두 트레일러에 실리는 화물은 비슷하지만, 오일 등이 담긴 드럼통 등의 화물은 드라이 프레이터에 못 싣는듯 하더라구요~.

    • style_트레일러 2018.08.14 02:42 address edit & del

      아 그렇군요 댓글보고 다시금 트레일러들을 재조정 배치 하면서 보니 딜러 설명창에서도 트레일러마다 지원하는 품목들을 상세히 적어놨더라구요ㅎㅎ 세심히 볼걸 그랬습니다.

      개인 트레일러 적용시 8*4 샤시의 차량 경우엔 통통거리는 튕김을 뛰어넘어 트레일러나 차량에 케빈에 까지 데미지를 입힌다는 썰을 들어 운행하지 않고 여섯바퀴 기본 트랙터를 몰고 상/하차 인접을 하면 가볍게 살짝만 통통거릴 뿐이라 이부분만 감안하신다면 잘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량물 이끄시는걸 좋아하신다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팀 창작마당 에서 헤비카고 DLC의 중량물 플랫 트레일러를 열어주는 모드가 올라왔다는걸 본적이 있는거 같습니다. 다만 아직 오픈베타인걸 감안하고 정식으로 지원하는 트레일러가 아닌만큼 부실할 수도 있지만요 ㅎㅎ

      만 유로6은 오픈베타에서 바로 등장 시킨다기 보단 본 패치 에서 바로 등장할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오래전부터 차량개발과 게임 테스트는 끝마쳤다는 소식이 많았고 단지 게임 구현 가능 라이선스 확보가 어려워 인게임 구현이 안된 차종인 만큼 오픈베타를 제외시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 스카니아S나 R은 개발을 완료 시키자마자 출시 되었으므로 오픈베타에서도 모습을 볼 수 있었듯이요 ㅎㅎ 아마 1.32 본패치나 근시일 내에 볼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특히나 이번 리뉴얼 독일 도시들 쪽으로 배차를 받아 쭉 훑어 보았는데
      예전엔 느껴보지 못한 기존맵 특유의 밍밍한 도시느낌을 벗어나 뷰 자체가 와이드해지고 도시 초입 전부터 "목적지에 도달했구나~" 혹은 "근처에 도시가 있다" 라는 느낌을 주는 뷰포인트를 제공하는게 참 느낌이 좋더라구요
      특히 함부르크 쪽을 드나들땐 속으로 감탄사가 절로 일 정도로 저 멀리 보이는 도시의 뷰가 '유로트럭 맞아?'라는 느낌도 들게 해주더라구요 ㅎㅎ

      단계적으로 리뉴얼을 거듭한다니
      물류회사의 건물,갈 수는 없지만 볼 수 있는 높은 빌딩 건물 텍스쳐 등도 기대해봄직 합니다.


      뱀의 신발
      SCS에서 밝힌 새 무대 게이밍 랜드가
      호주는 아니라고 합니다(구현 계획도 없다고 하네요). 올 연말에 좀더 힌트를 준다고 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4 21:32 신고 address edit & del

      트레일러 딜러샵에도 개략적인 적재 화물 소개가 되어있으니 이를 참고하셔도 될 듯 합니다~.

      새로 디자인된 트레일러는 섀시에 관계없이 전부 통통 튀더라구요...
      다행히 예전의 스카니아 S나 R 2016처럼 대미지를 입을 정도는 아니지만 왠지 신경쓰입니다.
      (같은 타입의 슈바르츠뮐러 트레일러는 문제없구요)

      트레일러 Attach Point도 너무 트랙터쪽에 붙어있지 않나 싶을 정도던데 어느정도 조정이 필요해보입니다~.

      안그래도 중량물 트레일러를 소유할 수 있도록 개조한 MOD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 누군가가 만들어놓은게 있나보네요~.
      바로 검색해봐야겠습니다^^

      MAN Euro6는... 스카니아 2016과 달리 오픈베타와 동시에 발표되지 않은 걸로 볼 때
      말씀하신대로 정식버전 등에서 갑자기 발표될 가능성이 없지 않겠네요.
      스카니아야 전부터 꾸준히 개발 중이었던지라 오픈베타 때 바로 나왔지만,
      MAN은 라이선스 문제 등으로 그게 아니었던듯 싶으니까요.

      리뉴얼된 독일지역... 멋지지요~.
      특히 프랑크푸르트와 라이프치히는 도시 자체가 완전히 바껴서 마치 DLC 도시를 둘러보는 기분이더랍니다~.
      (총 네 개의 도시가 완전히 다시 제작되었다고 하던데... 나머지 두 개는 암만 봐도 어딘지 모르겠더라구요ㅜㅜ)

      ...생각해 보니... 기존 도시를 이런식으로 리뉴얼할 수 있었는데...
      디폴트 지역에 포함된 프랑스와 이탈리아 도시는 DLC가 발표될 때 어째서 손을 대지 않았는지 살짝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_=...

      뱀발 : 앗... 새로운 무대가 호주가 아니라면 다음 무대가 어디가 될지 정말 궁금해지는걸요~.
      설마... 오프로드와 데인저러스한 도로가 산재한 러시아....가 배경이 될 가능성도 있겠네요.

  3. 소다 2018.08.14 16:33 address edit & del reply

    재밌는 소식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지금 SCSsoftware에서 열심히 만들고있는 발트해 DLC를 1.32 오픈베타에서 조금은 체험을 해볼수가 있네요!
    가는길은 2곳이 있는데,
    하나는 스웨덴에 있는 Uppsala와 stockholm 사이에 있는 고속도로에 길이 끊어져있는 나들목이 있는데, 이곳을 통해 가는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폴란드에 있는 Bialystok에서 북쪽으로 가면 길이 사각형과 비슷한 형태의 길이 있는데 여기서도 가볼수 있네요

     https://youtu.be/Q_Z8t2FBkG4 이영상의 1분 8초 부분, 6분 40초 부분을 보시면 쉽게 알아보실듯 합니다

    (그나저나 오픈베타하다가 모드충돌 때문인지 프로필을 또 날려먹었네요ㅠㅠ 모드를 3개밖에 안써서 문제없을꺼라 생각하고 백업을 안해놨...한숨만 나오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4 21:35 신고 address edit & del

      재미있는 소식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니, 예전에 공식 블로그에 잠깐 소개되었던 국경 검문소나 독자적인 모습의 건축물이 고스란히 구현되어있었군요~.
      아직 개발단계라 공식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았겠지만,
      이스터에그 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사 측면에서 배려해준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덕분에 발트 3국과 연결된 길이 어디인지도 확인할 수 있었구요~.

      ...그나저나 프로필 날리셨군요...ㅜㅜ;;;
      프로필 한번 날리면 다시 키우는게 쉽지 않은데 이거 상심이 크시겠는걸요...ㅜㅜ;;;

  4. 하하하하하 2018.08.16 09:10 address edit & del reply

    오픈베타라서 그런지 이탈리아 Parma 도시 회전교차로 에서 진입 시 땅 속으로 꺼진건지 하늘로 날은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이렇게 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6 16:25 신고 address edit & del

      오픈베타가 살짝 성급하게 시작된 감이 없지 않다 보니 여기저기서 초보적인(?) 문제가 발견되고 있는듯 싶습니다.
      현자 공식 포럼의 버그 게시판에 다양한 오류가 보고되고 있으니 조만간 패치를 통해 해결될 것 같습니다.

  5.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17 09:1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오픈베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2018년 8월 17일 오전 1시 09분
    1.32.2.27
    open beta

    •Blocked ability to travel to the garage when player has the trailer that is not allowed in the garage's country.
    •Fixed links in the company point activated market screens opening global offer.
    •Added requirement to turn off the engine before loading cargo. (Can be disabled via `g_cargo_load_require_engine_off` cvar)

    •Added disabled by default requirement to engage parking brake before loading cargo (Can be enabled via `g_cargo_load_require_park_brake` cvar)
    •Fixed cargo loading screen displaying different time zone.
    •Fixed invalid cargo mass being calculated for the trailer actor for external contracts.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7 16:21 신고 address edit & del

      소식 감사합니다.

      다시 마이너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군요^^
      패치로그를 보니 뭔가 흥미로운 기능들이 몇가지 보이네요~.
      패치로그와 해당 기능을 정리해서 올려보았습니다~.

  6. 뉴비유저 2018.08.17 23:56 address edit & del reply

    유로트럭한지 3일된 뉴비유저입니다. 어찌저찌하다 이공간을알게되어서
    모드를 다운받았는데 EXP&Economy MOD 만 넣으면 팅기면서 충돌이 납니다..ㅠ
    못쓰는걸까요..?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8 00:05 신고 address edit & del

      본 블로그에서 받으신 MOD외에 다른 곳에서 받으신 것도 함께 사용 중이시라면 아마 MOD충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 MOD는 이코노미 데이터를 수정하는데, 아마 같은 데이터 파일을 가진 다른 MOD가 설치되어있지 않나 싶네요.

  7. hi9445 2018.08.18 00:25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번 업데이트후 부터 렉이 엄청 납니다.ㅜ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8 01:53 신고 address edit & del

      전보다 프레임이 떨어지는게 아직 최적화가 덜된것 같더라구요.

  8. 뉴비유저 2018.08.18 23:56 address edit & del reply

    모드는 여기서 받은거말곤 없습니다..ㅠㅠ 다른것들은 팅기는거없이 잘되는데
    EXP 모드만 넣으면 팅겨버리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9 00:29 신고 address edit & del

      혹시나 싶어 다시 확인해봤는데 이상없이 잘 작동했습니다.
      데이터 구문에 오류도 안보였구요.

      혹시 지금 사용하시는 유로트럭 버전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오픈베타에 참여하지 않으셨다면 1.31버전이실텐데 만약 1.31버전에 지금 MOD를 설치하셨다면 튕기실겁니다.

      버전 한번 확인해보시고 버전이 다르다면 해당 버전에 맞는 MOD로 교체해주세요.
      (설치하신 다른 MOD도 전부)
      1.31버전 MOD는 hosii.info/1970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뉴비유저 2018.08.19 01:25 address edit & del reply

    네 제가 아직 잘몰라서 실수한부분이 거의 100프로일겁니다 ㅠㅠ
    이렇게라도 알려주시니 정말 감사할따름입니다.. ㅠ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9 01:28 신고 address edit & del

      버전은 게임 막 실행하면 나오는 프로필 선택화면의 좌측 상단에 써져있습니다.
      본 블로그에 각 버전별로 MOD를 올려놓았으니 버전에 맞는 MOD설치하시면 됩니다~.

  10. 뉴비유저 2018.08.19 10:15 address edit & del reply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1.31이였어요
    1.32 나왔다고해서 저는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줄알고 1.32버전으로 받았네요..
    괜한 수고시켜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9 15:32 신고 address edit & del

      역시 버전이 문제였군요.
      제 버전에 맞는 MOD로 설치하시면 문제없으실겁니다~.

  11.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24 04:1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ETS2 패치 되었네요^^
    ATS와 비슷한듯 한데 추가사항이 좀 있는 듯 합니다

    ETS2 1.32.2.30
    open beta

    •Standard trailers show as first in the online dealer.
    •Turn off engine to not waste fuel during time fast forward when using auto parking/loading feature. The engine state will be restored afterward.
    •Change the way job cancellation works, any visual changes (respawn, time fast forward) should now be properly hidden by screen fade.

    •Fixed job deadline changing after taking cargo market job.
    •Fixed cargo market generator not taking the assigned truck into account when limiting units count by per-axle weight country limitations.
    •Fixed crash during garage upgrade while standing on it's prefab.
    •Fixed auto parking during loading-phase on the job not being offered when parking difficulty was not preselected.

    •Fixed next/previous pagination buttons being active even if there are no pages available to go forward/backward in online dealer screens.
    •Fixed various issues and crashes with online dealer screens when there are two or more brands available.
    •Fixed "g_cargo_load_require_engine_off" and "g_cargo_load_require_park_brake" not saving to config file.
    •Fixed cargo market offering invalid cargoes after changing the body of the trailer in the configurator.

    •Fixed AI vehicle sound clipping.
    •Fixed traffic vehicles not spawning ahead of the player.
    •Added ability to open depot job market straight from the delivery screen for the company and online jobs.
    •Fixed an exploit that let the player select any job when selecting next job right from the delivery screen.

    •Change the way how preselecting city and company work in job screens making it survive market changes.
    •Added ability to open depot job market straight from the delivery screen for company and online jobs.
    •Fixed an exploit that let the player select any job when selecting next job right from the delivery screen.
    •Change the way how preselecting city and company work in job screens making it survive market changes.

    •Prevent cargo market job generator from generating duplicate offers.
    •To swap trailers player has to be at the prefab of the garage where the trailer to take is located.
    •Apply 2-phase job cancellation improvements for external contracts.
    •Remove timer from the external contract cancellation fade out screen, the time is not fast forward during online job cancellation.

    •Fixed selected job not being reset when cargo market is regenerated after trailer configuration change.
    •Fixed urgency of cargo market job changing randomly.
    •Fixed duplicate paint job reset in the configurator.


    이번패치로 휠튜닝팩 DLC가 적용이 되기는 했는데
    텍스쳐 오류가나서 사용을 못합니다ㅜ
    이미 버그리포트에 보고가 되었다니 기다리면 다시 패치가 있을 듯 합니다

    일부 크롬? 형태 휠은 사용가능하나
    모든 아이콘이 사라진 상태라 일일이 눌러 봐야 하네요ㄷㄷ

    추가로 허브는 아이콘만 깨져있으나 사용 가능하고
    너트와 허브캡은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미쉐린 타이어 DLC는 적용 안되었네요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24 15:06 신고 address edit & del

      ETS2도 패치되었군요~.
      일단 패치내역 해석해봤습니다.

      <ATS / ETS2 공통>
      + 트레일러 딜러샵 첫 화면에 Standard Trailers가 표시됨

      + 화물 상하차시 시동을 끄면 시간을 빠르게 돌려도 연료가 소모되지 않으며, 로딩이 끝난 후 엔진 상태가 복원됨

      + 작업 취소나 시간을 빠르게 진행할 시 여러 비주얼이 변경되며 (주차된 트레일러 등) 이는 페이드 아웃 상태에서 이루어져 화면에 보이지 않음

      + 화물 시장 (Cargo Market)에서 화물을 수주한 직후 배송 마감시간이 변경되는 점 수정

      + 축 당 무게 제한이 있는 주(State)에서 화물 시장 (Cargo Market)이용 시 생성된 화물이 이를 고려하지 않고 생성된 점 수정

      + 차고 업그레이드 시 차고 안에 차량이 있는 경우 게임이 튕기는 현상 수정

      + 별도의 화물 하역 난이도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화물 상차 시 자동 주차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 점 수정

      + 온라인 딜러 화면에서 최초/마지막 페이지에서 더는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는 상황인데도 다음/이전 페이지로 넘기기 버튼이 활성화 된 점 수정

      + 온라인 딜러 화면에 둘 혹은 그 이상의 브랜드가 존재하는 경우 게임이 튕기는 현상 등 다양한 충돌을 수정

      + "g_cargo_load_require_engine_off" 와 "g_cargo_load_require_park_brake" 명령줄이 config파일에 저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트레일러 설정 (configurator)에서 트레일러 차체를 바꾼 경우 화물 시장 (Cargo Market)에서 잘못된 화물이 등장하는 문제 수정


      <ETS2 / ATS 추가 업데이트>
      + AI 차량 사운드 클리핑 수정

      + 플레이어 바로 앞에서 트래픽 차량이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

      +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인 트레일러가 없더라도) 배송완료 후 해당 물류업체의 화물을 바로 수주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배송완료 후 다음 배송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트레일러 종류에 관계없이) 아무 화물이나 선택할 수 있었던 문제 수정

      + 작업 화면에서 도시와 회사를 미리 선택하는 것이 시장 변화를 극복할 수 있음

      + 화물 시장에서 화물이 중복으로 생성되지 못하게 함

      + 현재 트레일러를 다른 트레일러로 바꿔 견인하는 경우 새로 견인할 트레일러가 있는 차고로 이동해야 함

      + 외부계약에서도 두 종류의 작업 취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 외부계약 취소 페이드 화면에서 타이머를 제거하면 작업 취소에 따른 시간 빨리 보내기가 이루어지지 않음

      + 트레일러 구성 변경 후 화물 시장에 해당 트레일러에 적합한 화물이 등장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화물 시장의 화물 배송 긴급도가 무작위로 바뀌는 문제 수정

      + 구성화면에서 도색(Paint job)이 중복되는 문제 수정


      저도 트레일러 휠 튜닝하려고 살펴봤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텍스쳐오류와 리스트 등이 제대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아마 마테리얼 등록작업을 하지 않고 그냥 올려버린 듯 싶습니다.

      트레일러 휠은... 그냥 휠 튜닝팩만 적용되고 나머지 DLC들은 아직 미지원 상태인 것 같더라구요ㅜㅜ;;
      바퀴 관련 모든 DLC를 기대했는데 좀 더 기다려봐야하려나 싶습니다ㅜㅜ;;

  12. hi9445 2018.08.25 01:15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저만 그런가요.
    이번 업데이트 부터는 렉이 심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25 02:30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직 오픈베타라 그런지 끊김이 있는편입니다.
      아마 정식버전이 나오면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13.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29 17:4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ETS2 추가 패치 입니다^^

    ETS2 1.32.2.32 180829 173340 JST
    open beta

    •Added tutorial and utilization graph description tooltip to trailer manager.
    •Fixed game sounds being played when the assistant window is open.
    •Fixed formatting of text in cargo market screen to prevent localization from being clipped.
    •Added support for multiple cargo models. (data_path in cargo_model_match is now an array)

    •Added support for cargo-type based achievements.
    •Player is no longer able to relocate trailers they are currently using.
    •Fixed COG of the trailers when no cargo is loaded.
    •Fixed bug causing single trailers to jitter.

    •Fixed delivery window being super long for cargo market jobs.
    •Fixed bug that prevented used from using the same keys back when rebinding assistant action binds.
    •Fixed trailer being teleported to HQ when doing economy reset, from now on the trailer will be moved to its garage prefab.
    •Fixed trailer COG after changing its chassis and/or body in the configurator.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29 18:05 신고 address edit & del

      유로트럭2 추가 패치가 발표되었군요+_+
      후딱 해석해봤는데, 이번 패치로그는 뭔가 해석하기가 좀 어렵네요...ㅜㅜ;;


      + 트레일러 매니저에 튜토리얼과 이용 그래프 설명 툴 팁 추가
      + 어시스턴트 창을 열 때 게임 사운드가 재생되는 부분 수정
      + 화물 시장 화면에서 번역된 텍스트가 잘리지 않도록 서식 고정
      + 여러 화물 모델 지원 추가 (이제 data_path in cargo_model_match 를 통해 배열됨)

      + 화물 타입을 기반으로 한 업적 지원 추가
      + 플레이어는 이제 현재 사용 중인 트레일러를 다른 차고로 옮길 수 없음
      + 화물이 실려있지 않았을 때 트레일러 무게중심 수정
      + 트레일러가 통통 튀는 문제 수정

      + 화물 시장 배차를 위한 매우 긴 배송 화면 수정 (?)
      + 바인드 보조 작업 시 재 바인드할 때 동일한 키를 사용하지 못했던 버그 수정
      + 이코노미 리셋 시 차량이 본사 차고로 이동하는 경우 트레일러는 차고 프리패브로 이동하도록 수정
      + 트레일러 설정을 통해 섀시나 차체를 바꾼 후 무게중심 수정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얼른 패치 후 한번 돌아봐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29 18:23 신고 address edit & del

      항상 해석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도 후딱 업데이트 하고 몰아봐야 겠습니다

      뱀발~ 트레일러튜닝DLC 수정됬으려나요?
      타이어DLC 추가 됬으면 하네요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29 18:26 신고 address edit & del

      안그래도 패치하고 바로 휠 부터 확인해본 참이었습니다~.
      이제 액세서리들이 목록에는 제대로 나오는데 도색 가능한 휠은 여전히 제 색깔이 입혀지지 않네요ㅜㅜ;;
      볼트/너트나 휠캡은 잘 되고 타이어 DLC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ㅜㅜ;;;

    •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29 18:27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쉽네요 오류야 해결 되겠지만
      타이어가 안되니 아쉽네요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29 18:31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 업데이트는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이 바뀌고 추가되다보니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자잘한 문제가 많이 생기네요.
      이번에는 오픈베타 자체가 평소보다 일찍 시작되었으니 오픈베타 기간이 길 것 같은데,
      아마 테스트하며 하나 둘 수정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타이어 DLC 미적용은 좀 아쉽습니다...ㅜㅜ;;

  14.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1 18:1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ETS2 1.32.2.34패치가 있었는데 패치로그가 없네요ㅜ
    트레일러 휠 도색 택스쳐오류 정상적으로 도색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1 20:33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에 새로 출시한 페인트잡 DLC도 대응할 겸 겸사겸사 수정한 것 같습니다.
      (뭔가 DLC대응 패치를 내놓을 때는 패치로그 공개를 안하더라구요)
      배송 시장에서 트레일러 종류를 고를 수 없었던 문제도 해결되었더라구요.
      게다가 휠 도색도 패치되었군요^^
      ETS2 트레일러는 딱히 특별한 점이 없어서 차고에 박혀있는데, 튜닝해서 한번 끌고나가봐야겠습니다~.

  15. 낭만보컬 2018.09.01 19:10 address edit & del reply

    글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MOD도 잘 받아 갑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1 20:34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시고 MOD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6.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4 13:4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BDF 탠덤 트럭 모드 찾았습니다^^
    우리나라의 풀카 같은 형식입니다

    RPIE VOLVO FH16 2012
    Ver.1.31.2.10s & 1.32.2.34s has arrived
    https://remonpnoillisrail.wixsite.com/volvo-fh16-2012

    https://remonpnoillisrail.wixsite.com/volvo-fh16-2012/forum/forum-rules/rpie-volvo-fh16-2012ver-1-32-2-34s-has-arrived

    다운 받으시려면 로그인 해야 되는데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있으면 로그인됩니다
    https://remonpnoillisrail.wixsite.com/volvo-fh16-2012/download

    뱀발 : BDF Tandem Truck Pack v95.0 (26-August-18)
    https://forum.scssoft.com/viewtopic.php?f=35&t=126098
    이모드도 있기는 한데 거의 모든 트레일러가 BDF 탠덤 형식 되서 불편합니다
    그리고 아직 트레일러 소유도 불가능 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4 14:26 신고 address edit & del

      업데이트 이후 예전 MOD들은 오류가 나거나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는데,
      알려주신 MOD를 이용하면 제대로 작동할 것 같네요.

      좋은 MOD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탠덤 트럭은... 얼핏보면 더블 트레일러같아서 핸들을 자꾸 반대로 돌리게 되는데,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후진할 때 살짝 난감하겠네요...ㅜㅜ;

    •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7 10:32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 1.32.2.37패치로 BDF 모드가 호환이 안되네요 계속 팅깁니다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7 13:36 신고 address edit & del

      패치할 때마다 내부적으로 뭔가가 계속 바뀌나보네요...ㅜㅜ;;;
      제가 만든 모드들도 다시 확인해봐야겠습니다...ㅜㅜ;;;

  17.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5 18:0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추가 패치 입니다^^
    1.32.2.35
    open beta

    •Fixed unit count correction on save load for non-cargo market job markets.
    •Economy simulation optimizations.
    •Fixed prefab spawn point generation to allow both company and dealer on single prefab. Fixes missing company points on Volvo and Scania dealer prefabs.
    •Fixed company screen ignoring activation point when open after seeing any offer of the company before

    •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5 19:39 신고 address edit & del

      패치가 떴었는데 좀전에 들어가보니 삭제되 있네요ㄷㄷ

      ATS와 내용이 같을걸 보니 잘못 올려서 지워 진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5 19:39 신고 address edit & del

      소식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저도 포럼에 ETS2와 ATS 업데이트 내역이 올라온 것을 확인했는데, 지금와서 보니 전부 삭제되어있고
      ETS2는 1.32.2.32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ㅜㅜ;;
      패치를 내놓은 이후 뭔가 문제가 발생해 롤백한게 아닌가 싶네요.

      올려주신 패치로그만 후딱 해석해보았습니다~.

      + 비 화물 시장 작업 (non-cargo market job)을 위한 하중 단위계산이 올바르게 저장되도록 수정
      + 이코노미 시뮬레이션 최적화
      + 싱글 프리패브의 업체와 딜러에 스폰 포인트 발생 프리팹을 허용하도록 수정. 볼보와 스카니아 딜러 프리팹에 업체 포인트가 누락된 점 수정
      + 이전에 회사와 관련된 임의의 정보를 열어본 후 회사 화면에서 활성화 포인트가 무시된 점 수정

  18.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6 17:2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추가 패치 입니다~
    저번 이랑 내용은 같습니다^^

    ETS2 1.32.2.36 208.7MB 180906 171944 JST
    open beta

    •Fixed unit count correction on save load for non-cargo market job markets.
    •Economy simulation optimizations.
    •Fixed prefab spawn point generation to allow both company and dealer on single prefab. Fixes missing company points on Volvo and Scania dealer prefabs.
    •Fixed company screen ignoring activation point when open after seeing any offer of the company before.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6 18:45 신고 address edit & del

      다시 업데이트되었군요.
      저녁에 접속해보니 ATS도 함께 업데이트되었더라구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꼈는지 핸들 한번 돌려봐야겠습니다^^

  19.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6 23:5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ETS2 1.32.2.37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패치내역은 저녁무렵 발표된 ATS 1.32.2.73과 동일합니다.

    + 이코노미 리셋 후 트레일러는 (본래 차고지로) 순간이동되고 GPS는 해당 차고지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 빠른 여행 (Quick Travel) 사용 후 GPS는 올바른 상태가 됩니다.
    + 만약 트레일러가 주차된 차고지로 경로 안내 중인 상태에서 트럭 딜러에서 새 트럭을 운전할 때 GPS 경로가 리셋됩니다.
    트레일러는 이제 플레이어와 같은 프리팹에 위치합니다.
    + 운행 제한이 없는 트레일러를 연결한 상태임에도 빠른 여행을 이용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배송 시장에서) 이전 배차 때 사용했던 트레일러를 다시 사용하도록 하는 등, 화물 배차 생성기가 불법적인 배차를 생성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0.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08 08:0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발틱 DLC 추가 랜드마크 소식 입니다^^
    http://blog.scssoft.com/2018/09/baltic-landmarks.html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08 15:33 신고 address edit & del

      오랜만에 발표된 발트해 소식이라 그런지 반갑게 느껴집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소식은 해석해서 올려놓았습니다~.

  21.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9.16 04:4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추가 패치 입니다^^
    ETS2 1.32.2.47 180916 041310 JST
    open beta

    •Fixed road event possibly spawning in concrete wall near Genova
    •Tweaked forest vegetation
    •Updated localization

    이것은 14일 패치로그 없던거 이번에 합쳐서 올렸네요^^



    ETS2 1.32.2.49 180916 041316 JST
    open beta

    •Fixed random selection of truck color for AI trucks without trailer
    •Fixed initialization of trailer weight data on trailer chain change
    •Fixed possible incorrect display of credits
    •Fixed invalid position of side markers on double trailer
    •Updated localization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9.16 14:34 신고 address edit & del

      패치로그도 올리지 않고 뜬금없이 업데이트하길래 잠수함 패치인줄 알았더니 나중에라도 패치로그를 올려주었군요~.

      패치내역 해석해보았습니다.


      ETS2 1.32.2.47
      + 제노바 (Genova) 인근 콘크리트 벽에서 로드 이벤트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숲속 초목 트윅
      + 언어 번역 업데이트

      ETS2 1.32.2.49
      + 트레일러가 없는 AI 트럭의 차체 색상이 임의로 선택되는 문제 수정
      + 트레일러 체인 변경 시 트레일러 무게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문제 수정
      + 크레딧이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더블 트레일러의 사이드 마커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있는 것을 수정
      + 언어 번역 업데이트

prev 1 ··· 262 263 264 265 266 267 268 269 270 ··· 222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