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TISTORY x DAUM BLOG 2016 블로그 결산 결과

반쪽날개 2017. 1. 4. 22:05

 

 

다사다난했던 2016년 병신년이 지나고,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지난 한 해 동안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블로그를 선발하는 블로그 결산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

이번 블로그 결산은 그동안 선발했던 방식과 달리,

티스토리와 다음에 둥지를 틀고 있는 모든 블로그의 활동량, 특이점을 고려해 리스트가 작성되어,

그동안 이맘때만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던 우수블로그 선발과 관련된 잡음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럼 제 블로그 결산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제 블로그는 총 일곱 개의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상위 1% 댓글 부자, 주로 발행하는 글의 카테고리는 게임, 상위 3% 부지러너,

8년 차 블로그, 친절한 댓글러, 1년 방문자 수 100만 이상, 1년 글 발행 개수 100개 이상

 

댓글은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댓글이 달렸는지,

친절한 댓글러는 블로그에 달린 댓글에 얼마나 많은 답 댓글을 달았는지,

부지러너는 얼마나 자주 글을 올렸는지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자~ 그럼 2016년 한 해 동안 얼마나 활동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지난 한 해 동안 작성한 글 수는 총 135개로,

2월이 열여섯 개로 가장 많고, 10월이 일곱 개로 가장 적습니다.

2월에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발표 소식과 출사, 리뷰 소식 등 다양한 글이 올라왔고,

10월에는 비행 시뮬레이션용 국내공항 시너리 6종 세트 리뉴얼 작업 때문에 활동이 뜸했었습니다.

 

 

 

 

 

그동안 작성했던 글을 어느 카테고리로 얼마만큼 발행했는지 알아볼까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Prepar3D 포스팅이 주를 이루는 만큼, 게임 카테고리로 발행한 글이 가장 많았고,

지금은 좀 뜸하지만 지난가을까지 버닝(!)했던 출사 사진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마다 꼬박꼬박 태그를 달고 있는데, 어떤 태그를 가장 많이 사용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유로트럭 태그가 스물일곱 개로 가장 많았고, 비행 시뮬레이션인 Prepar3D가 스무 개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나머지는 공항 출사와 관련된 태그인데, 무안공항 출사 횟수가 더 많은 줄 알았는데 의외로 광주공항으로 출사나간 횟수가 더 많았네요.

 

 

 

 

 

지난 한 해 동안 제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은 총 1,226,280명입니다.

올 초까지만 해도 한 달에 13만 명 이상 들어왔지만,

4월 이후로는 방문자 수가 급감해 지금은 월평균 4만 명 정도가 제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한 달은 4월로, 무려 197,704 히트를 달성했습니다~.

 

 

 

 

 

조회 수가 높은 글을 보니, 유로트럭2 관련 글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네요.

유로트럭2 스티어링 휠 설정 방법이 1위를 차지했고,

이외에 LG G2 액정 무상교체 건과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노트북 CPU 교체 글도 히트 수가 높았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항공, 비행 시뮬레이션 관련 포스팅은 순위에 들지 못했네요...ㅜㅜ;;;

 

 

 

 

 

지난 한 해 동안 달린 댓글은 총 1,384개로, 포스팅 횟수가 가장 많은 달인 2월에 가장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이 많은 글은... 죄다 트럭게임 관련이네요=_=...

그만큼 제 블로그를 통해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정보를 공유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증거겠지요?

요즘은 관련 글 포스팅이 뜸하긴 하지만, 새로운 소식, 흥미로운 요소(!)를 찾는다면 언제든 글을 올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결산 결과, 제 블로그는 인기 블로그에 선정되었고, 블로그는 이곳에 링크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블로그 이벤트의 주인공 중 하나가 되었는데, 이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 덕이 아닌가 싶습니다.

네이버처럼 우수블로그 제도를 폐지한 것인지 단지 블로그 이름을 남기는 것이 전부인 조촐한 블로그 결산이지만,

오히려 현물 상품을 지급하지 않는 지금과 같은 방식이 많은 분과 마음 편히 즐길 수 있어 더 좋네요.

 

아무쪼록 지난 한 해 동안 함께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리고, 올 한해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7년 정유년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