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v i e w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 도착?!

반쪽날개 2015. 7. 24. 00:00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오리지널 버전과 첫 번째 DLC인 Going East!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DLC인 스칸디나비아 DLC 역시 박스 버전으로 소장하고자 해외 쇼핑몰 등지를 뒤지고 다녔지만 제품을 발견하지 못해 손을 놓고 있던 찰나,

지인분으로부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도 DVD 버전으로 존재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좌표(!)를 제공받아 지난 6월 16일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문할 당시 한국까지 물건을 배송해줄 독일 우체국이 무기한 파업 중이었던 탓에 20일이 넘도록 물건이 발송조차 되지 않았고,

결국 물건을 주문한지 25일째 되는 날에 주문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주문 이후, 본 제품에는 스팀 전용 제품 키만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주문을 유지할 필요도 없었구요.

 

주문 취소 및 환불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했고, 주문 취소와 동시에 카드 결제 승인도 취소되어, 깔끔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주문 취소 및 환불 완료 이후...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은 완전히 잊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우체국에서 등기 하나가 날아왔습니다.

 

등기 올만한게 없는데... 라며, 물건을 받아드는데, 어째... 발송처가 어디서 많이 본 곳이더라구요=_=.

 

 

 

 

 

우체국 등기 내용물은, 이미 환불 처리까지 끝난 유로트럭2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이었습니다=_=;;

주문을 취소하지 않았더라면 더없이 반가웠을 물건인데, 주문 취소는 물론 환불까지 끝난 뒤에 물건을 받으니 심히 당황스럽더랍니다.

 

주문을 취소할 때 까지만 해도 물건은 발송조차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였고, 언제 발송될지 알 방법이 없어 주문을 취소한 거였는데,

주문을 취소한 날로부터 13일 후인 7월 23일에 (주문한 날로부터 5주...) 물건이 와버렸습니다.

 

 

 

 

 

혹시나 해서 카드 결제 내역을 확인해보니 매출은 취소되어 출금 대상에서 제외된 상태인데다 재승인 요청 내역도 없고,

물건을 구매한 사이트 (이베이)에 가서 주문 내역을 확인해보니, 환불해준 뒤에 주문내역을 삭제한 건지 어떠한 주문 내역도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이런 연유로...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을 공짜로 얻게 되었습니다=_=;;;

 

 

이 제품은 스팀 전용 제품인지라 굳이 개봉할 필요가 없지만,

물류센터에서 얼마나 험하게 굴렸는지 봉투 안쪽에 들어있는 에어쿠션은 다 터지고, 박스를 흔들면 안에서 DVD 굴러다니는 소리가 들리는게,

제품 내부 상태가 궁금해져 결국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유로트럭2 스칸디나비아 DLC DVD 케이스 앞면입니다.

스칸디나비아 DLC가 발표되기 전, SCS Soft 공식 사이트에서 공개한 것과 같은 디자인의 일러스트(!)가 그려져있고,

본 제품에 동봉된 제품키를 스팀에 입력하면 바이킹 레전드 DLC (차량 스킨 DLC)를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안내 글도 적혀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입니다.

 

예전에 구매한 유로트럭2 골드 에디션은 영국 소재 유통사의 제품을 구매해서인지 케이스 뒷면의 제품 소개 글이 다 영어로 적혀있었지만,

스칸디나비아 DLC DVD 버전은 독일 소재 유통사의 제품을 구매한 탓에 소개 글이 죄다 독일어로 적혀있습니다.

 

독일어로 적혀있다 해도, 스칸디나비아 DLC를 소개해 놓은게 전부인지라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요.

 

 

 

 

 

케이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DVD는 고정 틀에서 빠져 제멋대로 굴러다니고 있었는데, 다행히 물건이 파손되지는 않았더랍니다.

 

DVD 케이스 재킷 뒷면에 제품 키가 인쇄되어있던 유로트럭2 DVD와 달리,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은 별도의 안내지에 제품 키가 인쇄되어있고,

보시다시피 리테일용이 아닌 스팀용 제품 키 (Steam Key)가 들어있습니다.

설치 방법이나 고객지원과 관련된 내용이 별도의 안내지에 인쇄되어있는지라 재킷 뒷면에는 아무것도 인쇄되어있지 않습니다.

 

아울러, 리테일용과 스팀용은 제품 키 자릿수가 서로 다른데,

리테일용은 다섯 글자씩 다섯 묶음 (총 25글자) 이고, 스팀용은 다섯 글자씩 세묶음 (총 15글자)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VD만 따로 확대해보았습니다.

DVD 앞면에는 재킷과 동일한 일러스트가 그려져있고, 트럭 브랜드 라이센스(?)와 관련된 내용이 DVD 하단에 적혀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골드 에디션과 스칸디나비아 DLC를 함께 찍어보았습니다.

(골드 에디션은 엑스칼리버 퍼블리싱 (영국) 유통이고, 스칸디나비아 DLC는 rondo media (독일) 유통)

 

생각지도 못한 스칸디나비아 DLC DVD까지 생기다 보니, 유로트럭2 오리지널 버전과 Going East! DLC도 별개의 DVD로 구매할걸...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비록 스칸디나비아 DLC는 스팀 전용이라 박스 소장 용도 이외에는 별다른 의미가 없긴 하지만요.)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이 리테일 용이었다면 더없이 좋았겠지만 (그랬다면 주문을 취소하지도 않았겠지요.), 박스 버전을 소장한다는 것에 의의를 둬야겠지요.

 

배송 실수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유로트럭2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을 얻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리테일용 스칸디나비아 DLC 제품 키를 가지고 있는지라 본 제품의 제품 키를 당장 사용할 일은 없지만,

이왕 이렇게 된거 잘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쓸 일 있으면 그때 가서 사용하든지 해야겠습니다.

 

 

 

* * *

p.s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버전인 1.19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헝가리 지역이 확장되서인지 패치 파일 크기가 약 258mb정도로 큰 편입니다.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MOD Manager에 맞게 MOD를 수정 해야 하는 고로 관련 글 업로드가 살짝(?) 늦어질 것 같습니다.

일단, 블로그에 올려놓은 1.18 MOD들은 다들 정상 작동하고, 새로 추가된 곳 이외에 맵 리셋된 부분이 없으니 편안한 화물 운송 하실 수 있을겁니다.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버전 소개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