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5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및 패치내역

반쪽날개 2014. 12. 6. 17:11

 

모처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업데이트 관련 소식입니다.

이미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 탓에 이전 1.14 버전 만큼의 큰 변화는 아니지만,

이번 패치 역시 게임을 진행하는데 소소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만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준비되어있어, 많은 유로트럭2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1.15 버전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1.15 패치에 따른 상세한 업데이트 내역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조만간 발표될 1.15 패치를 통해 어떤 부분이 바뀌게 될지, 미리 살펴볼까요?

 

 

※ 본 글은, SCS Soft 공식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해석한 것이며, 원문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Holiday Update 베타 테스트 버전이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팀 계정이 필요하며, 리테일 버전의 경우 시디키를 스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본문 하단에 설명해놓았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변화는 물론 일부 트럭에 대한 개선된 사운드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Holiday Update가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정리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1.15 버전을 통해 바뀌게 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DAF Euro 6 트럭에 새로운 고급형 인테리어 (Exclusive interior) 적용
+ 새로워진 Scania V6 엔진 사운드
+ 새로워진 Iveco Highway 및 Iveco Stralis 엔진 사운드
+ 대쉬보드 컴퓨터 (트립 컴퓨터)에 다양한 백라이트 컬러 지원

 

+ 딜러샵 쇼룸 (Showroom) 업데이트 :
   + 새로워진 쇼룸 (showrooms) 인터페이스
   + 새로워진 쇼룸 (showrooms) 인테리어
   + 소규모 딜러샵 그래픽 변경

 

+ 자동저장 (Auto Save) 속도를 대폭 향상

 

+ 게임 진행관련 개선사항 :
   + 인테리어 카메라 움직임 - 트럭 좌석에 앉아있는 플레이어의 몸/움직임에 따라 카메라 움직임을 시뮬레이션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리타더가 자동으로 작동함
   + 트레일러 브레이크
   + 커스텀 H 쉬프트 레이아웃에 따라 2단 후진기어 지원

 

+ Holiday 스페셜 컨텐츠 지원

 

 

 

 

 

공식 패치를 발표하기 전, 플레이어에 의해 게임을 테스트하고 이러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제작하는게 중요합니다.
공식 패치가 출시되기 전, 미리 베타 테스트 버전을 플레이 해보고 피드백을 해주시는 유저분들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베타 테스트 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팀 계정을 활성화 하여야 하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계정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활성화 하였다면,
1. 라이브러리로 이동한 후, 우측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클릭합니다.
2. 속성 창이 열리면, "베타(Beta)" 탭을 선택하고, 펼침목록 메뉴에서 "public_beta"를 선택합니다.
3. 설정이 끝나면, 최신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여느 패치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1.15 패치에서도 유저들로 하여금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이 여럿 포함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Volvo FH 2012와 마찬가지로 DAF Euro6가 추가된 이후 차기 패치를 통해 새로운 인테리어가 추가되었고,

전부터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알려왔던 레코딩 작업에 대한 결과물을 이번 패치를 통해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딜러샵 인테리어가 바뀌고, 인테리어 카메라 모션 기능이 추가되며, 크루즈 컨트롤이 좀 더 지능화 되는 등, 볼거리 즐길거리도 한층 다양해졌구요.

 

인테리어 카메라 모션기능은, 노면 상태나 관성/원심력 등에 의해 몸이 쏠리는 현상을 구현한 것인지 여부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오토 리타더가 어떤식으로 작동되는지는 아무래도 패치가 나온 후에나 확인이 가능 할 듯 싶습니다.

 

아직 스크린샷을 통해서만 확인하였지만, 트럭 딜러샵에 해당 트럭 브랜드에 대한 로고가 3D 오브젝트로 등장하는 듯 싶은데,

이렇게 되면, 아직 실제 브랜드가 적용되지 않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경우, 새로운 Real Logo MOD가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1.14 버전과 달리 소규모 업데이트인지라 게임의 많은 부분이 변화한건 아니지만,

소규모 업데이트라 할지라도 유저들이 원했던/원하는 부분을 차근차근 적용해주고 있기 때문에,

패치 소식이 발표되면 어떤 부분이 어떻게 개선되었는지를 먼저 확인하게 됩니다.

 

 

한번에 패치되지 않고 작은 부분에 걸쳐 조금씩 업데이트 되다보니, 패치 적용에 따른 번거로움 등을 이유로 불편해 하는 분들도 있지만,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고, 실제로 이런 부분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결국 소규모 업데이트를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출시된지 2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발전되어가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아직 가야할 길이 멀긴 하지만, 이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트럭 시뮬레이션 게임의 최고봉이라 칭한다 해도 부족함이 없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