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SCS Soft 공식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해석한 것이며, 원문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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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버전인 1.14 버전에 대한 공식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공식 베타 테스트에 참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존의 프로필을 백업하신 후 스팀(Steam)을 통해 1.14 베타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베타 버전은 스팀 버전 유저만 설치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버전 유저는 베타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베타 테스트 도중 오류 보고를 비롯한 각종 피드백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공식 포럼을 통해 댓글 남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내부적인 테스트는 모두 끝마친 상태지만,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발견되지 않았던 오류들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발견된 오류를 가능한 모두 수정할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당신의 지원과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1.14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진행:
+ 축을 들어올리거나 내리는게 가능해짐
+ 게임 내 스크린샷 매니저에서, 월드 오브 트럭 사이트의 프로필 트럭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음
+ 전복되었을 시 차량에 가해지는 데미지가 커짐
+ 화물 파손에 따른 패널티 조정
+ 채석장 등, 가파른 언덕에서 더욱 효율적인 변속이 이루어질 수 있게끔 자동기어 수정
+ 핸들 각도와 방향지시등 (깜빡이)를 기준으로 카메라가 좌/우로 돌아감
+ 차대(車臺) 사용 후 올바른 속도 제한 (?)
+ 플레이어가 교차로 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신호위반 메시지를 띄우지 않음
+ 좁은 교차로에서 중앙선 침범에 따른 단속 기준을 완화
+ 향상된 지형 프로파일 삽입
+ 그 외 개선사항 : 전복된 트럭, 후륜 축 댐핑, 기어박스
● 모델:
+ 새로운 트럭 : DAF XF Euro 6
+ 대부분의 트럭에 6개 휠 (3개 축)이 장착된 새로운 섀시를 추가
+ 대부분의 섀시에 대한 데이터 수정
+ DAF XF 와 MAN TGX에 운전자를 위한 좌석 추가
+ 기타 일부 모델에 대한 소규모 수정 : 제재소, 공장, 선착장, 채석장, 트럭, 트레일러
● 인공지능:
+ 새로운 교통법규 : 정지선, 도시 경계선, 고속도로 경계선, 비보호 교차로, 추월차로
+ 개선된 교통법규가 우선적으로 적용됨
+ AI 트럭이 길게 늘어서는 것을 방지
+ 신호등이 작동하지 않는 시간 존재 (흔히 심야시간에 신호 대신 황색등이 점멸하는 것 처럼...)
+ 속도제한 검출 알고리즘 수정
+ 커브구간을 통과하는 AI 차량의 속도를 좀 더 현실적으로 수정
+ AI 차량 생성, 양보, 차선변경, 추월, 방향지시등 사용 등 많은 부분을 수정
● 사운드:
+ 추가, 개선, 수정된 사운드 : 기어, 크락션, 방향지시등, Scania V8 인테리어 사운드
● 지도:
+ 지도상에 존재하는 많은 버그 수정
+ 독일 키엘(Kiel)과 로스톡(Rostock) 사이의 도로를 다시 제작
● 스팀:
+ 스팀 내 친구 목록 중 일거리 안내의 view more info에 재벌(Rich) 표시
● 코드:
+ 도로 가장자리 모델 (도로 외곽차선?) 을 위한 데칼파트
+ 다수의 트럭 딜러 표시 지원
+ 보행자 오브젝트 생성 허용
+ 존재하지 않는 주차된 차량, 도시, 보이지 않는 트럭 액세서리, 유효하지 않은 백업 데이터로 인한 게임 튕김 현상을 최대한 억제
● 사용자 인터페이스:
+ 트럭 브라우저에서 모든 업그레이드 액세서리 표시 및 엑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는 레벨 표시
+ 컷 씬(cut scenes / 게임 내 동영상)을 생략할 수 있는 옵션 추가
+ 대쉬보드 내비게이션에 제한속도 표시
+ 어드바이저 페이지 스위칭 지원
+ 어드바이저에 좀 더 정확한 속도를 표시
+ 로그인 화면에 패스워드를 표시하는 옵션 추가
+ Show rooms에서 카메라 이동을 좀 더 부드럽게 처리
+ 텍스트 입력 창에 붙여넣기 기능 향상
+ 도시 이름 정렬 기능 개선
+ 현지화 업데이트 및 제작자, 오타 수정, 명확한 문구 사용
● 렌더링:
+ 미러를 통해 볼 때 깜빡거리는 오브젝트를 깜빡거리지 않게 수정
+ 미러에 비치는 이미지 크기 (반사배율) 조정 지원
+ 전방 거울에 대한 추가 지원
+ 라이트 각도에 따른 빛 반사 및 가시 범위 유지
+ 개선된 렌더링 통계
+ 도로 가장자리 모양은 도로 형태에 따라 조정됨
+ 거리에 따른 식물 디테일 변화를 좀 더 개선 (LOD 개선)
+ 낮은 퀄리티의 차량 LOD 모델 추가
● Modding:
+ 콘솔에서 <Goto> + <도시명> 혹은 <도시 약어> 명령어를 통해 원하는 도시로 이동 가능 (예 : "goto aber" 를 입력하면 Aberdeen으로 이동)
+ 미니콘솔 개선
+ 원격 (Telemetry) : 연료 및 작업 정보를 좀 더 정확하게 표시
+ 새로운 화물 정의 구조 (Structure)
+ 어드바이저 정의 정리
+ 컨텐츠 브라우저 개선
+ 섹터 단위 날씨/기후 프로필
● 편집:
+ 유저가 선택한 색상의 감마값 보정
+ 고해상도 모니터에서의 처리방식 개선
+ 텍스쳐 목록
+ 새로운 도구 목록
+ 표식 편집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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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내부적으로 진행되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14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느 베타버전이 그러했듯, 이번 1.14 베타버전 역시 스팀에서만 만나볼 수 있구요.
1.14 버전 발표에 앞서, 이번 1.14버전을 통해 개선/수정된 사항들이 먼저 공개가 되었는데,
일전에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던 것 처럼, 게임 내 수많은 부분이 수정되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볼보 FH16 2012 추가 이후 뜸했던 새로운 트럭이 추가되기도 했구요. (DAF XF Euro6)
이미 이전 포스트를 통해 접해보셨을 축 리프트 기능은 물론, 핸들을 꺾은 방향이나 방향 지시등이 깜빡이는 방향으로 카메라 시점이 돌아가는 부분은,
그동안 유로트럭2를 즐기며 추가해줬으면 하는 기능 중 하나였는데, 이번 1.14 버전을 통해 접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본 블로그에 다른 유저분들이 알려주신 내용을 인용하면 , 1.14 버전의 핵심이라 불리는 축 리프트 기능은 아직 그 기능이 많이 불안정한 상태라 합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니 차후 정식버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의 축 리프트 기능을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귀한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4 패치 내역을 보면, 게임을 진행하며 체감 할 수 있는 부분과 내부적인 코드가 변경된 부분이 혼재되어있는데,
언제나 그렇듯, 패치로그 중 일부는 직접 접해보기 전까지는 알아채기 힘든 애매하게 작성된 부분이 몇군데 있는고로,
1.14 버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정식버전이 발표되어 봐야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패치로그만 봐도 이번 1.14 버전은 오랜만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듯 싶네요.
게임 내외적으로 수많은 부분이 개선/수정되는 만큼, 안정적인 정식버전을 발표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p.s
아쉽게도, 그동안 계속 기다려오던 실제 벤츠 로고는 이번에도 적용되지 않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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