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갤럭시S2 4.1.2 젤리빈 업데이트 후 첫번째 마이너 업데이트 발표

반쪽날개 2013. 3. 5. 20:20

지난 2월 초, 갤럭시S2 운영체제가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되었고, 그로부터 약 한달 후 새로운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이루어진 업데이트는 대규모는 아니고, 지난 IC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때 부터 고질적인 문제였던 키패드 관련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빠른속도로 타이핑 할 경우 발생하는, 소위 씹힘현상을 어느정도 개선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됩니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서 젤리빈으로 넘어갈 때와 달리, 이번 업데이트는 단말기 자체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 (FOTA)가 가능하며,

PC에 설치한 Kies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Kies를 실행한 후 휴대전화를 PC와 연결시키면, 위 스크린샷처럼 새로운 업데이트 안내창이 뜹니다.

 

기저대역은 전과 같이 MA1이고, 빌드번호만 MB1에서 MB2로 변경되었습니다.

그 외에 안드로이드 버전 역시 4.1.2로 예전과 동일하구요.

 

 

 

 

 

업데이트 안내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아니다보니, 데이터 백업 등이 강제로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백업을 권장하는 메시지 정도는 뜨구요.

 

업데이트 소요시간은 약 5분 내외로 금방 끝나는 편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어떻게 바뀌었나~ 하고 열심히 타이핑을 해보는데, 키 입력 반응속도가 전보다 더 빨라진 느낌이 들었고,

빠른 입력시 입력이 무시되는 현상도 줄어든 듯 싶었습니다만, 타이핑 속도가 그리 빠르지 못한탓에, 체감상 확 좋아진 느낌은 들지 않았구요.

 

그 외에,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타 브라우저에서 타이핑 할 경우 발생하는, 커서 튐 문제 및 커서 위치에 따른 스크롤 이동이 안되는 문제는 그대로였습니다.

 

문자메시지나 채팅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좀 더 쾌적하게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