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5

[Hmmsim Metro] 그래픽 풀옵션 테스트 영상 (석계-신이문)

일전에 그래픽카드를 라데온 RX580 8Gb에서 지포스 RTX2080TI Vulcan 11Gb로 교체한 이후 현재 즐기고 있는 모든 게임의 그래픽 옵션을 올리고도 만족할 만한 프레임이 나와주는 덕에 프레임 저하로 손이 잘 가지 않았던 게임들을 다시 꺼내서 돌려보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서울 지하철 1호선을 운전하는 Hmmsim Metro (흠심 메트로 / 이하 흠심). 생각 외로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게임인지라 라데온 RX580에서 돌리면 약 40fps 정도가 나왔는데, RTX2080TI로 바꾼 이후로는 그래픽 옵션을 위 스크린샷처럼 끌어올렸음에도 60fps 이상이 나와주더랍니다. 단, DLSS를 적용하면 화면이 뿌예지고 텍스트도 이상하게 표시되는지라 해당 옵션은 활성화하지 않았습니다. ..

[MSFS] TBM 930으로 광주공항 RWY04에 접근하는 동영상

오랜만에 FS2020의 TBM930을 끌고 부산에서 광주까지 비행해 보았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부산은 25노트 정도의 강풍이 불어 이륙은커녕 지상활주도 힘들었지만, 이륙해서 서쪽으로 이동하니 바람이 잦아들기도 했고 광주공항에 착륙할때 쯤에는 7노트의 바람과 거스트가 있기는 했으나 거의 정풍이었던지라 큰 어려움 없이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상승하는 도중 진해와 가덕도 일대를 지나갔구요 10,000ft까지 상승한 후 한 컷. TBM만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지도 화면을 북쪽 고정뿐만 아니라 Track 고정이나 헤딩 고정으로도 전환할 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사천 일대를 지나갑니다. 구름이 잔뜩 끼어있는 부산 일대와는 다르게 사천 쪽에는 구름이 거의 없어 경치 구경하기 좋더랍니다. 지리산 남쪽을 지나가는 중..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Destination Hannover Event 소식 외

소식이 조금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현재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서는 데스티네이션 하노버 World of Trucks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이미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고 보상을 받으신 분도 계시겠지만, 아직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하노버 이벤트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이번 하노버 이벤트는 일전에 리뉴얼된 하노버의 하노버 메세 (Hannover Messe)를 무대로 하는 이벤트로 올해 개최되는 IAA 박람회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화물을 하노버 메세로 운송하는 임무를 수행하면 됩니다. 이번 하노버 이벤트 기간에는 하노버로 향하는 World of Trucks 외부 계약이나 외부 시장의 모든 화물이 하노버 메세 내에 자리한 ITS 물류업체로 도착하도록 설정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 ..

새로운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2080TI Vulcan을 영입했습니다

MSFS2020은 말할 것도 없고 DCS, 심지어 유로트럭2 마저 업데이트가 적용될 때마다 시스템 요구사양이 점점 올라가는 탓에,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더 이상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힘들어져 자연스럽게(!) 컴퓨터 업그레이드로 눈이 돌아가더랍니다. 일단 그래픽카드를 먼저 바꿔볼 심산으로 라데온 RX6700XT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마침 지인께서 RTX2080TI Vulcan (VRAM 11G)을 판매하신다길래 현역에서 물러나기는 했지만, 그래도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써보고픈 마음에 덥석 물어버렸습니다. 새로이 영입한 그래픽카드의 정확한 이름은 COLORFUL iGAME RTX 2080 Ti Vulcan X OC D6 11GB로 RTX2080Ti 상위 기종 중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녀석이기도 ..

Re v i e w 2022.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