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MSFS] A320-200 NEO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테세라 공항에 착륙하는 동영상 (RNAV APP)

반쪽날개 2021. 5. 21. 01:25

 

매일매일 FS2020 스크린샷과 동영상을 찍어대는 가운데, 이번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이탈리아 베네치아까지 날아보았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을 출발해 계속 지중해 상공을 비행하다 마침내 프랑스 니스 (꼬리날개 아래)에서 상륙합니다.

 

 

 

 

 

이어서, 알프스 남쪽 끝자락을 지나 이탈리아 영공에 진입합니다.

왼쪽 날개 앞쪽에 뭔가 도시같이 보이는 곳이 이탈리아 토리노입니다~.

 

 

 

 

 

계속해서 제노바, 카라라를 거쳐 에밀리아 로마냐의 주도인 볼로냐를 향해 직진~.

현재 아펜니노 산맥 위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근데 바람이 대략...ㅜㅜ;;;

 

 

 

 

 

볼로냐를 지나 본격적으로 베네치아에 접근하게 되는데, 그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접근 활주로는 22L이고 RNAV 접근입니다.

 

FSLabs나 PMDG 등 Prepar3D의 상용기들이라면 RNAV 접근 시 FD를 참고해 내려가면 되겠지만,

FS2020의 A320은 VNAV 시스템 구현이 빈약한지라 (FD도 안 맞고...) 육안으로 활주로를 확인한 후 내려갔습니다.

 

 

 

 

 

바르셀로나부터 베네치아까지... FS2004 시절에 진~짜 자주 다니던 구간이었는데, FS2020으로 다시 이 구간을 비행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더군다나 위성사진이 바닥에 깔리고 이를 기반으로 오토젠이 올라오다 보니 그때와는 느낌이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FS2004 시절 작성한 바르셀로나 → 베네치아 운항일지 보러가기)

 

 

아울러, 이 구간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서 트럭을 몰고 자주 지나다니는 구간이기도 한데,

트럭으로 힘겹게 산을 타던 것과 달리 공중에서 여유 있게 산동네를 감상하며 지나가는 재미 또한 쏠쏠하더랍니다.

(...지금 제 트럭...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데 유럽 대륙 쪽으로 가자니 또다시 알프스의 압박이 몰려옵니다...ㅜㅜ;;; )

 

 

어쨌거나 오랜만에 베네치아에 왔으니 산마르코 광장의 카페 플로리안으로 카푸치노 마시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