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20. 4. 21. 10:10

 

본 글은, 2020년 4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37 Releas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수많은 테스트, 수정 그리고 미세 조정을 거쳐 드디어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정식 버전을 발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픈 베타를 진행하는 동안 버그 리포트, 의견과 일반적인 피드백 등을 제공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을 최대한으로 즐겨보시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주요 기능 중 하나는 강력하고 유연한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사운드 엔진인 FMOD를 적용했다는 것으로

이는 차량과 환경 사운드 믹싱 방식을 근본부터 다시 정의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차를 포함한 다수의 AI 사운드가 새롭게 추가되었고 주변을 지나는 차량에 진정한 도플러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사운드 옵션 메뉴를 통해 사용자를 위한 세분화된 사운드 볼륨 조정 옵션을 제공하는 만큼

자신의 취향에 맞춰 더욱 정교하게 사운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구현해야 할, 그리고 조정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이제 첫 단추를 끼웠을 뿐입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피드백을 참고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변경해나갈 예정입니다.

 

여하튼, 우리는 새로운 사운드 믹싱에 따른 수확의 일환으로 트럭 창문을 열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이제 창문을 닫으면 정숙한 실내를, 창문을 열면 주변 차량이나 외부 소리 등으로 인한 시끌벅적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의 도시나 큰 교차로에서 창문 개폐에 따른 차이점을 확인해보십시오.

 

 

 

 

 

새로 추가된 또 다른 기능은 익히 알고 계신 대로 '도보 (Walk around)' 기능입니다.

비록 게임 세계를 도보로 돌아다닐 수 있도록 만든 게임은 아니지만,

우리의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차량을 색다른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한 이 기능을 환영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차량을 튜닝하고 휠을 캡에 어울리는 색깔로 도색하기 위해 좀 더 가까이 다가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1.37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 튜닝 샵이나 차량 브라우저에서 카메라 시점을 제어하는 조그마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메라 시점 제어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차고' 화면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아직 허기가 가시지 않았나요?

그렇다면 푸드 탱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말 그대로 음식을 싣고 다니는 탱크로 이번 업데이트 때 새롭게 등장한, 구매 및 튜닝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트레일러입니다.

 

아울러, 벌크 피드와 호퍼 트레일러에도 Classic Stripes Paint Jobs PackHalloween Paint Jobs Pack을 포함한 여러 커스텀 스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eering Creations Pack DLC를 소유하고 계신다면 새로운 형태의 스티어링 휠 콘텐츠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많은 색상과 종류의 스티어링 휠 액세서리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ASUS Aura Ready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ASUS 키보드, 마우스, RGB 마우스패드 등이 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해 트럭 운송을 즐기는 동안 새로운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할 계획입니다.

 

 

 

 

 

변경내역

차량

+ 푸드 탱크 트레일러 (소유 가능)

+ 벌크 피드와 호퍼 트레일러를 위한 페인트 잡 (Classic Stripes Paint Jobs Pack, Halloween Paint Jobs Pack DLC 내 콘텐츠 포함)

 

기능

+ 게임 내 사운드에 FMOD 사운드 엔진 적용 및 일부 사운드 개선

+ 모든 트럭의 창문 개폐

+ AI 움직임 및 사운드 형태 개선 (FMOD 조합)

+ 트럭/트레일러 구성 화면에 보행 카메라 적용 (차고 화면 재작업)

+ 과적 검문소에서 불법 트레일러, 파손 차량 운용 등에 대한 단속기능 추가

+ 위반 당시 속도를 기준으로 범칙금 부과

+ ASUS ROG Strix (ASUS Aura Ready) 컬러 피드백 지원

 

Tobii 아이 트래킹 (Eye Tracking)

+ 아이 트래킹 일시 정지 키 기능 수정

+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일 때 자동으로 아이 트래킹 정지

+ UI에서 단축키 설정

 

MOD

+ FMOD 적용으로 인해 게임 내 사운드 출력 방식이 완전히 변경

+ 엔진 출력 범위 데이터 (부스트 값의 대안)

+ 배기가스 온도 게이지 애니메이션

+ AI 데이터 조정 (기어 박스와 토크 대신 엔진 출력으로, 트레일러에 대한 차량 질량 무시)

 

 

 

1.37 정식 버전은 스팀을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이를 위해 오픈 베타를 해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MOD가 아직 새로운 버전에 대응하지 못할 수도 있는 만큼

1.36 혹은 이보다 더 오래된 버전에 머물러있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American Truck Simulator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십시오.

 

 

★ ☆ ★ ☆ ★

 

 

지난 2월 27일에 시작되어 약 두 달간 진행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오픈 베타 테스트가 드디어 종료되었습니다.

오픈 베타 초기에는 사운드 엔진이 FMOD로 변경되어 사용자는 물론 사운드 모드 제작자들 사이에서 살짝 혼란이 있었지만,

포럼 등지에서 FMOD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 교환과 토론이 진행된 끝에 지금은 새로운 사운드 엔진에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정착한 모습입니다.

 

새로운 사운드 엔진이 적용되었다고는 하나 기대했던 것만큼의 퀄리티가 아니라 실망하신 분들도 계실 듯 한데,

본문에도 언급되었다시피 이제 막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을 뿐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해나갈 것이라 하니

예전에 게임 엔진이 DX9에서 DX11로 변경될 때처럼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이미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즐겨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 때 기존 한글 번역 데이터를 좀 더 자연스럽게 읽히도록 다듬어보았는데, 새롭게 다듬은 번역문은 마음에 드신 지요.

 

 

여하튼, 아메리칸 트럭 1.37 정식 버전이 나왔으니 이제 유로트럭2 1.37 정식 버전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같은 소스 코드를 사용하는 만큼 유로트럭2 1.37 정식 버전은 생각 외로 금방 발표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아메리칸 트럭 1.37 정식 버전을 즐기러 출발해볼까요?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용 MOD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