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FLYER 님께서 주신 미션도 수행하고,
Prepar3D에서 상용 여객기로 비행할 때 과연 얼마나 많은 양의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하는지 확인해보고자 비행 내내 GPU-Z를 돌려보았습니다.
국내외 포럼에서, Prepar3D를 어느 정도 쾌적하게 돌리려면, 비디오 메모리가 4기가 이상 장착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라는 이야기를 종종 듣곤 했고,
최근 그래픽 카드를 교체한 후 Prepar3D를 돌렸을 때 비디오 메모리 점유율이 2.5기가 이상 넘어간 것을 본 적이 없어, 그냥 3기가 이상이면 되겠거니 싶었는데,
SIMFLYER 님께서 주신 미션을 수행하는 도중 Prepar3D가 점유 중인 비디오 메모리양을 확인한 이후로는 4기가로도 부족하겠구나 싶더랍니다.
일단 애드온은 날틀 님의 포토리얼, 벡터, 메쉬 시너리를 사용 중이고, 스크린샷 속 공항은 PIS 제주공항, 기체는 Blackbox SIM A330-300, KAWA 가상항공사 트래픽 팩을,
환경 애드온(구름 하늘 등)은 FS2004용 REX 텍스쳐들을 개조해서 사용 중이고, 그래픽 옵션은 위 스크린샷 처럼 설정한 게 전부입니다.
많은 애드온을 설치한 것도 아닌데 Prepar3D를 돌릴 때 비디오 메모리 점유율이 4기가에 육박하는 것을 보니,
다음에 컴퓨터를 새로 맞출 때는 비디오 메모리가 6기가 이상 되는 녀석으로 구매해야 할듯 싶습니다.
에효... 플심이나 P3D나, 돈 잡아먹는 귀신인 건 매한가지인듯 하네요...ㅜㅜ;;;
'게임즐기기 > Civil FL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3D] 나에게 꼭 맞는 구도의 스크린샷을 찍어보자! Cinematographer 모드 활용하기 (0) | 2016.09.26 |
---|---|
[P3D] Prepar3D v3.4 발표 및 프레임 향상을 위한 옵션 설정법 (4) | 2016.09.24 |
[P3D] FS 플래너의 대명사 FS Navigator, FSTramp로 재탄생 (2) | 2016.02.20 |
[P3D] Prepar3D v3.1 업데이트를 적용해보니... (2) | 2015.12.27 |
[P3D] Radeon HD6800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Prepar3D 쉐이더 로딩 문제 (1) | 2015.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