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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2.1 업데이트 안내 및 1.22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5. 12. 17. 03:00

 

 

약 3주간의 오픈 베타테스트를 거친 끝에 한국 날짜로 12월 16일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1.22 업데이트의 핵심은 World of Trucks와 연동하여 화물을 배송할 수 있는 World of Trucks 계약 (External Contracts) 기능으로,

이 기능을 이용해 좀 더 다채로운 환경 속에서 화물을 배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이 개선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1.22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Game Play

+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 - World of Trucks 홈페이지를 통해 화물을 받을 수 있음

+ 타이어 데칼 채색 가능

+ 유럽 타이어 등급 시스템을 베이스로한 타이어 등급 시뮬레이션 (회전저항 (rolling resistance) /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 / 소음 수준 (noise levels))

+ 타이어 명명 방식 수정

+ 페인트샵 (Paint shop)을 표준 트럭 설정 (standard truck configuration) 에 통합

 

● Vehicle

+ 차량 섀시의 구조 개선과 fifth wheel (커플러) 위치를 조정해 6x2, 6x4 섀시에서 풀 악셀 적용 시 발생하던 언더스티어 현상을 감소

+ 이하 트럭 모델의 여러 부분을 수정

   Volvo FH16 2012, Volvo FH, Mercedes-Benz Actros, Mercedes-Benz New Actros, Iveco Hi-Way, Iveco Stralis,

   DAF XF Euro 6, DAF XF 105, MAN TGX, Renault Magnum, Renault Premium, Scania R

 

● Code

+ 클러치 축을 H 시프터에 할당하지 않은 경우, 클러치를 트럭 자체적으로 핸들링 (sequential 기어와 유사)

+ 쉬프터 레이아웃에 이름을 지정한 경우 (new attribute "name"), 더 나은 인식을 위해 게임상에 이름이 표시됩니다

+ 배차한 차량이 좋을수록 고용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더 좋아짐

+ offline economy에서 (싱글 플레이어를 의미하는듯...) 배송 가능한 최장거리를 제한할 수 있음 (g_job_distance_limit)

+ 보행자, AI 차량 및 주차된 차량에 LOD 거리를 직접 지정할 수 있음 (g_lod_factor_pedestrian, g_lod_factor_traffic, g_lod_factor_parked)

+ Autoparking 메시지를 보이지 않게 설정 가능 (g_auto_parking_disabled)

+ 루트 어드바이저를 감춘 후, Short message 등에 의해 루트 어드바이저가 다시 뜨는걸 막을 수 있음 (g_keep_adviser_hidden)

+ 저사양 GPU를 가진 컴퓨터에서 OSX를 구동하는 경우 지도가 구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트레일러의 물리효과 및 안정성 개선 (연결 및 연결 해제, 주차, AI)

 

● Map and Models

+ 다수의 홀, 그림자, 식물 위치 수정

+ 여러 국가의 표지판 수정 및 개선

+ 제 위치가 아닌 곳에 있는 수많은 오브젝트 재배치

+ 다양한 모델과 prefab 수정 및 최적화

 

● AI

+ 유저가 직접 AI 트래픽 밀도를 조정할 수 있음, 승수 (multiplier)로 정의하면 기본값 (g_traffic)

+ 서스펜션 시뮬레이션 개선 (커브 기울기 또는 가감속시)

+ 주행, 차선 변경, 생성 및 장애물 체크 개선

 

● Sound

+ 새로운 Volvo FH16 Classic 사운드

+ 새로운 Volvo FH 2012 사운드

 

● Misc

+ UI 화면의 모델에 사용되는 그래픽 퀄리티는 그래픽 세팅 값에 관계없이 고해상도로 표시

+ 메인화면의 배송 정보 관련 위젯을 다시 디자인

+ 이동 물체 및 보행자를 위한 주야간 전환 효과

 

 

 

 

 

이번 1.22 업데이트의 세부 버전은 1.22.1로,

업데이트를 마치고 게임을 실행하면 Launchpad를 통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2.1 업데이트가 이루어진지 하루만에 1.22.2 업데이트가 추가로 이루어졌는데,

마이너 업데이트인지 업데이트 파일 크기도 작고 (약 10mb) 패치로그도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21버전과 달리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현재 진행 중이던 모든 배송이 취소되고 차량이 본사 차고지로 이동됩니다.

 

물론 배송 취소에 따른 패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Map Reset 부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지도의 여러 부분이 수정되었다는 패치로그와 달리 맵이 리셋된 부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Road Explored를 100%로 채워놓은 유저분들은 평소와 다름없이 편하게 주행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이자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World of Trucks 계약 (External Contracts) 기능은 배송 타입 선택 화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배송 타입 선택 화면을 띄우면 Freight Market과 Quick Job 이외에 External Contracts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World of Trucks 계정을 보유함과 동시에 현재 프로필이 World of Trucks와 연동되어있어야 합니다.

 

제 경우 World of Trucks 계정이 없는 관계로 화물 목록이 나오지 않지만,

World of Trucks 계정과 프로필을 연동한 상태라면 화면 우측에 화물 목록이 표시됩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을 이용해보신 분들의 말씀에 의하면,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프로필에 MOD가 적용되어있다 해도 대부분의 MOD가 지원되지 않아 거의 순정 상태에서 화물을 배송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트럭 속도제한 옵션 설정과 관계없이 트럭 속도가 90km/h로 제한되기 때문에 주행에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http://hosii.info/1644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1.22 업데이트를 통해 정비소 메뉴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그동안은 트럭을 수리하는 Service, 파트 업그레이드 및 액세서리를 장착하는 Upgrade Shop, 차량을 도색하는 Paint Shop, 이렇게 총 세 개의 메뉴가 존재했지만,

1.22 버전부터는 Paint Shop 메뉴가 제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int Shop은 Upgrade Shop에 통합되었고, 통합 작업 이후 그동안 업그레이드 비용과 도색 비용을 따로 지불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Paint Shop 위치가 변경되긴 했지만 기능은 예전과 동일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단연 타이어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타이어는 타이어별 특성이 부여됨과 동시에 RUNNER 타이어에 한해 타이어 데칼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UNNER 타이어 (Real Company Skin Pack MOD를 적용하면 Good Year로 표시)를 선택하면 화면 우측에 컬러 팔레트가 팝업 되고, 이를 이용해 데칼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의 Real Company Skin Pack MOD는 이용할 수 없게 되었으며, 새로운 버전에 맞는 MOD를 다시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RUNNER 데칼이 텍스쳐가 아닌 별도의 모델링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기존 MOD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데칼이 겹쳐 나옵니다.)

 

RUNNER 모델 이외에 나머지 두 모델은 데칼 컬러 변경기능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전과 마찬가지로 실제 회사 데칼이 적용된 상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칼 색상 변경 기능 이외에도 타이어별로 고유한 특성이 부여되었습니다.

실제 유럽의 타이어 제작 규정을 토대로 부여된 타이어 특성은 올해 봄에 포스팅한 휠과 타이어 업그레이드 관련 글을 통해 말씀드린대로이며,

이러한 타이어 특성을 토대로 주행 환경에 맞춰 타이어를 고르는 재미가 쏠쏠해졌습니다.

 

각 타이어별로 세 종류의 주행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전 저항 (rolling resistance) ::

타이어 회전 저항을 의미하며 이는 연비에 영향을 미칩니다.

등급은 A~D 등급으로 나뉘며 D에서 A로 갈수록 회전 저항이 낮고 연비도 좋아집니다.

 

 

 

 

::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 ::

우천 혹은 강설 등으로 인해 노면이 젖어있는 상황에서 제동시, 이 등급에 따라 제동거리가 달라집니다.

회전 저항과 마찬가지로 A~D 등급으로 나뉘며 D에서 A로 갈수록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거리가 짧아집니다.

 

 

 

 

:: 소음 수준 (noise levels) ::

주행시 노면 마찰음 수준을 의미하며 dB (데시벨) 단위로 표시됩니다.

 

 

타이어에 부여된 특성은 타이어 마모도에 따라 성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1.22 패치를 적용한 후 진득하게 테스트 해본게 아닌지라 실제 저 특성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몇 시간 정도 주행해본 결과 타이어 특성에 따른 주행 특성의 변화는 크게 체감할 수 없었습니다.

 

추후 발표될 타이어 DLC를 적용하면 이러한 특성이 좀 더 부각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울러, 게임 메인화면의 작업 정보 창의 위치가 변경됨과 동시에 작업 내용이 좀 더 자세히 표시됩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의 추가로 인해 작업 정보 창의 위치 및 내용을 변경했다고 하던데,

현재 진행 중인 배송작업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는게 전에 비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작업 정보 창 상단의 문구는 배송 타입에 따라 달라지는데,

Quick job의 경우 Quick job is in progress,

Freight Market의 경우 Freight Market Job is in progress,

External Contracts의 경우 External Contracts is in progress (...이 부분은 확인을 못 해봤네요ㅜㅜ) 로 표시되며,

타이틀을 클릭하면 주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동안 패치를 통해 다른 트럭들의 엔진 사운드는 업데이트 된 반면 유독 볼보트럭 엔진 사운드만큼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1.22 업데이트를 통해 볼보 FH16과 FH2012의 사운드가 모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FH16은 한가지 종류의 사운드가, FH2012는 마력별로 두 종류의 사운드가 제공되며, 방향지시등 및 와이퍼 작동음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새로 업데이트 된 엔진 사운드는 업데이트 이전의 사운드에 비해 거친 느낌이 강해 일부 유저들로부터 수정 요청을 받았다고 들었으나,

베타버전을 접해보지 못한 탓에 1.22 정식 버전의 사운드가 수정된 사운드인지, 아니면 베타버전때 선보인 사운드를 그대로 배포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 변경된 FH16 사운드는 부드러운 느낌인 반면, FH2012 사운드는 좀 거친 느낌이 듭니다.

 

일단, 새로운 사운드를 적용한 Louder Interior Sound MOD도 제작해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16톤 이상의 화물을 연결하면 캡이 들려 조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6x4, 6x2 Taglift 섀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섀시로 16톤 이상의 화물을 연결해도 언더스티어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다른 섀시와 마찬가지로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이번에는 오버스티어가 심해진것 같은 느낌입니다.

 

 

 

 

 

평소 같으면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한지 2주 안에 정식 버전이 나왔을 텐데,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을 구현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문제가 있었는지 이번에는 거의 3주 만에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포럼이나 공식 블로그를 보면 아직도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이 불안정한듯 싶은데,

서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1.22 업데이트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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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22.x / Going East! / Scandinav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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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22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공식 맵 확장 DLC인 Going East! 와 Scandinavia를 적용한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Orange Street Light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두 MOD는,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1.22 업데이트에 맞춰 Real Company MOD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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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Company MOD

(Last Update : 2015/DEC/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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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물류 회사 로고와 트레일러 스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ified by halfwing)

Real Company Logo (modified by halfwing)

 

Real_Company_mod.part1.rar

Real_Company_mod.part2.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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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5/DEC/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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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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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5/JUL/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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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odified by halfwing)

 

Orange_Street_Lights.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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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5/SEP/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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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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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5/JUL/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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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 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 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Small_Side_Mirror.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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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at MOD

(Last Update : 2015/JUL/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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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 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 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주차 경험치나 차고 업그레이드, 차고지에서 주유시 기름값 할인 등의 기능을 기존 상태 그대로 두고,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만 면제받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fine_exemption.scs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3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Fine exemption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 made by halfwing)

 

EXP&Economy_mod.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