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휠과 타이어 업그레이드 외

 

본 글은 2015년 4월 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ims and Tyres Upgrade (휠과 타이어 업그레이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칸디나비아 DLC출시와 더불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7 버전에 적용될 또 다른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유저들로부터 게임 내에 존재하는 트럭 휠(wheels)의 종류가 너무 제한적이라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에 실제 세계에서 처럼 휠(rims)과 타이어(tyres)를 개별적으로 선택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우리는 금속 파트인 휠과 고무 파트인 타이어를 서로 분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 존재하는 순정 튜닝 파트나 MOD를 이용해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용 튜닝 MOD를 사용 중인 상태에서 1.17 버전 업데이트를 적용해도 게임 크래쉬가 발생하지는 않으나,
MOD 개발자들은 휠과 타이어가 분리됨에 따라 기존의 휠 관련 MOD를 수정하거나 다시 제작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미쉐린(Michelin), 콘티넨탈(Continental), 굿이어(Goodyear), 브릿지스톤(Bridgestone)과 같은
실제 타이어 제조사들과 협력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단순히 외형만 비슷하게 만드는게 아니라 각각의 타이어 특성이 반영된 물리적 효과를 구현할 것이구요.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단순한 눈속임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타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확신하고,
플레이어는 주행 상황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1.17 업데이트 이후 앞으로의 진화를 위해, 시뮬레이션 특성을 확장할 때 현실에 존재하는 타이어 라벨링 (tyre labelling)에서 영감을 얻을 계획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욕구를 위해 기존의 타이어에 등급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적용할 생각입니다.

 

 

* * *

 

이번에 올라온 공식블로그 글은 튜닝 좋아하시는 분들께 희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간 휠을 교체하면 타이어까지 세트로 묶여 교체되었던 부분을, 이제 휠 따로 타이어 따로 선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 덕분에 기존보다 한결 더 재미있는 튜닝이 가능 해질 듯 합니다.

 

당장 적용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차후에는 상황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타이어 마다 고유한 특성을 부여 할 계획인가봅니다.

 

 

p.s 1

...스킬이 딸려서 그런지 아래서 두번째 문장... 진짜 해석 안되네요=_=...

 

그나저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유로트럭2 업데이트가 다 끝나야 나오려나요...ㅜㅜ;;

 

 

 

p.s 2

 

 

유투브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 공식 티저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 후반부에 새로운 DLC 출시일이 나오는걸로 보아, 스칸디나비아 DLC의 발표일이 결정 된 듯 싶네요.

 

5월 7일에 발표될 듯 싶은데, 이제 한달만 더 기다리면, 트럭을 몰고 스칸디나비아 반도를 누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슬슬 DLC 시디 예약해야겠네요+_+

 

정보 알려주신 초보운전자 님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Comment 15
prev 1 ··· 615 616 617 618 619 620 621 622 623 ··· 213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