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DG B737 NGX 외부시점에서 프레임을 올려보자


많은 플시머들이 학수고대하던 PMDG B737 NGX가 나왔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어마어마한 디테일에는 만족했지만
그와 반대로 추락하는 프레임(!)에 좌절한 유저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VC의 경우, 상당부분이 3D 오브화 되어있어 프레임을 향상하려면 모델링의 단순화가 필요하고 이 작업은 제작사인 PMDG사에서만 가능하지만,
외부시점의 경우, 텍스쳐 사이즈를 줄이는 것 만으로 프레임 향상효과 및 메모리 점유율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서 보시다시피 동체 텍스쳐들의 리사이즈를 통해 최고 약 15프레임 정도 프레임을 향상할 수 있었구요.
시점 변경시, 동체 텍스쳐 로딩속도도 상당히 빨라졌음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체 텍스쳐들은 4096x4096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주로 동체를 전체만을 보는 경우 저정도 해상도는 사치일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1024x1024로 리사이즈 해주었는데, 이로인한 프레임 향상효과와 항공기 동체 로딩시 좀 더 빠른 속도로 로딩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동체 텍스쳐가 리사이즈 된 관계로, 오리지널 텍스쳐의 디테일함은 포기해야 했지만요.

디테일보다는 퍼포먼스를 중요시하게 여기시는 분들은 이런식으로 동체 텍스쳐 리사이즈를 통해 프레임을 확보하시면
외부시점에서 좀 더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NGX를 감상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동체 텍스쳐와, PMDG 737-800NGX의 texture.common 폴더에서 객실관련 텍스쳐 역시 2048x2048인 것을 1024x1024로 낮추면
동체 로딩시 좀 더 원활하게 로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다만, 앞서 언급했듯, VC의 경우는, 관련 텍스쳐를 줄인다 할지라도 큰 프레임 상승효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디테일을 포기하고서라도 좀 더 나은 퍼포먼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수행하셔야할 작업인듯 싶습니다.

작업 전 백업은 필수입니다.

첨부파일은, PMDG등 DDS확장자 텍스쳐파일을 불러오고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포토샵용 플러그인입니다.
저장옵션은 아래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 * *

리사이즈 작업할 텍스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별 텍스쳐 폴더 : 동체텍스쳐 (원본 : 4096x4096), 야간텍스쳐 (원본 : 2048x2048)
Common폴더 : 2048x2048픽셀 이상의 사이즈를 가진 텍스쳐 전부 (bump맵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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