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Military FLT

[DCS] 항공기 운용 및 무기 사용, 공중급유 숙달 등을 위한 훈련 파일

반쪽날개 2021. 10. 24. 22:25

 

 

지난 10월 20일에 발표된 2.7.7.14727 오픈 베타 버전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CV-59 Forrestal (포레스탈) 항공모함이 추가되었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요량으로 포레스탈 항공모함을 사격장 미션 파일에 추가해 보았습니다.

 

 

 

 

 

사격장 미션 파일은 고정익, 회전익 항공기 운용은 물론이고 공대공, 공대지, 공대함 사격, 항공모함 이착함, 공중급유 기량 숙달을 위해 제작한 것으로

약 2년 전 DCS에 입문할 당시 제작해 지금까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문득 DCS에 입문할 당시 마땅한 훈련 미션이 없어 고생했던 것이 생각나 늦게나마 미션 파일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미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체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모듈을 대상으로 하며 공중급유 방식에 따라 파일을 나눠놓았습니다.

비행하고자 하는 항공기는 미션을 로드한 후 선택할 수 있으며 비행 도중 리스트 상의 다른 항공기로 갈아타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엔진 시동 숙달을 위한 Cold and Dark Startup 미션과 빠른 출발을 위해 시동이 걸린 상태로 시작하는 Hot Start 미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 미션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기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익 항공기의 경우 사격 혹은 훈련 지점을 웨이포인트로 지정해놓았으며 원활한 TGP 운용을 위해 웨이포인트 고도를 해수면 및 지표면 고도로 설정했습니다)

 

공군기

+ A-10C II, AJS37, F-5E, F-15C, F-16C, F-86F

 

해군기 및 회전익

+ AV-8B, F-14A, F-14B, F/A-18C, M-2000C, Ka-50, Mi-24P, SA342, UH-1H

 

공중급유 (플라잉 붐 타입 / KC-135)

+ F-15C, F-16C

 

공중급유 (프로브 앤 드로그 방식 / KC-135MPRS / KC-130)

+ AV-8B, F/A-18C, M-2000C

 

 

 

 

 

훈련장 지도입니다.

공군기의 경우 코불레티 공항에서 시작하며 해군기는 코불레티 공항이나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 항공모함에서 시작할 수 있고

회전익 항공기는 코불레티 공항이나 사격장 인근 헬리패드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서 소개할 사격장(?)의 표적들은 무장 운용 훈련을 위해 배치한 만큼 플레이어를 공격하거나 반격하지 않습니다.

 

 

 

 

 

지상 사격장 전경입니다.

다양한 표적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이동식 표적과 고정식 표적이 혼재해있습니다.

 

 

 

 

 

또한 사격장 주변을 저고도로 비행하는 비행 표적 (Mi-8 2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상 표적입니다.

쿠즈네초프 항공모함을 포함해 킬로급 잠수함, 몰리야급 고속정, 모스크바급 구축함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단, 표적 뒤에 배치된 유전은 헬리콥터 조종 숙달을 위해 배치한 것으로 파괴할 경우 아군 공격에 따른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공중 표적으로 MSL 8000ft 상공을 비행하는 4대의 Su-33을 배치했습니다.

 

 

 

 

 

표적에 이어 이번에는 항공기 운용 숙달을 위한 장치(?) 들입니다.

먼저 본 훈련의 베이스가 될 코불레티 공항입니다.

 

 

 

 

 

항공모함 착함 훈련을 위해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와 CV-59 포레스탈 그리고 LHA-1 타라와 강습함을 배치했습니다.

물론 구축함 등에 마련된 헬리패드도 회전익 운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CV-59 포레스탈입니다.

TACAN 채널은 59X, ID는 FRS, ICLS 채널은 19X입니다.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입니다.

TACAN 채널은 71X, ID는 RSV, ICLS 채널은 11X입니다.

 

 

 

 

 

상대 진영의 항공모함이기는 하지만 쿠즈네초프에도 착함할 수 있습니다.

단, F-14로 착함하는 경우 리오가 사출해버리니 가급적 단좌 항공기로 착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부 회전익 항공기의 경우 지상 사격장 근처에 마련된 헬리패드에서 시작합니다.

 

 

 

 

 

공중급유 훈련을 위한 공중급유기도 배치되어 있으며 해상과 내륙을 도는 두 대의 급유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상에 배치된 급유기의 콜사인은 텍사코로 TACAN 채널은 1X이고 내륙에 배치된 급유기의 콜사인은 아코로 TACAN 채널은 2X,

급유기의 TACAN ID는 두 기체 모두 TKR입니다.

 

공중급유기는 급유 방식에 따라 다른 종류의 급유기가 등장합니다.

플라잉 붐 방식을 사용하는 기체를 선택하면 KC-135를, 프로브 앤 드로그 방식을 사용하는 기체를 선택하면 KC-130과 KC-135MPR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F-15C 모듈의 경우 외부 연료 탱크를 장착한 상태에서 공중급유를 하면 연료가 가득 찼음에도 공중급유가 끝나지 않고 계속 급유하는지라

공중급유 미션의 F-15C에는 외부 연료 탱크를 제거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미션 디스크립션에 한글로 적어놓았으니 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올린 모든 미션의 날짜는 만월이 뜨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미션 에디터에서 시간만 야간으로 바꾸면 보름달의 밝은 달빛을 받으며 쾌적한 야간 비행을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Caucasus_Target_Practice.zip
0.77MB

 

본 미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 쿠즈네초프 항공모함으로 인해 슈퍼캐리어 모듈이 반드시 필요하며

나머지 모듈은 필수 사양이 아닙니다.

(CV-59 포레스탈의 시스템 리소스 점유율을 고려해 포레스탈이 적용된 미션과 적용되지 않은 미션을 모두 첨부했습니다)

 

 

other_Target_Practice.zip
0.71MB

 

위 파일은 네바다, 페르시안 걸프, 시리아 맵을 위한 훈련 파일입니다.

페르시안 걸프와 시리아 맵의 경우 슈퍼캐리어 모듈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네바다 맵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모듈이 없습니다.

(CV-59 포레스탈 미적용)

 

 

 

 

 

아무쪼록 본 미션 파일이 항공기 운용 숙달에 도움 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