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개인 미션에 배치한 슈퍼캐리어를 꾸며보았습니다

 

 

DCS에 입문할 당시 항공기 및 무장 운용 숙달을 위해 지상 표적과 공중 표적 그리고 항공모함을 비롯한 각종 해상 유닛을 설치한 미션을 만들었고

이 미션 덕분에 조금 더 수월하게 DCS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DCS의 새로운 모듈인 슈퍼캐리어 (Supercarrier) 모듈이 발표됨에 따라

미션에 배치한 CVN-74 존 C. 스테니스 (John C. Stennis) 항공모함을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 (Theodore Roosevelt)로 변경했는데,

그 큰 항공모함 아일랜드에 승조원 몇 명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 살짝 부자연스러워(?) 아일랜드를 좀 더 풍성하게 꾸며보았습니다.

 

 

 

 

 

 

 

 

 

유닛 배치는 슈퍼캐리어 미션을 참고했고 디테일이 높은 오브젝트가 다수 배치되다 보니 아무래도 전보다 프레임이 좀 더 떨어지는 편입니다.

(슈퍼캐리어 자체가 워낙 폴리곤이 많다 보니 아일랜드를 완전히 비워도 프레임 드랍이 조금 심한 편입니다)

 

특히, 리소스 많이 먹기로 유명한 F-14B 톰캣을 갑판에 올리면 20프레임 이하로 내려가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디테일을 포기할 수 없는지라 어떻게든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슈퍼캐리어에는 다이나믹 라이트가 적용된 만큼 야간 모습도 멋집니다.

아울러, 착함할 때 다양한 보조 등화가 착함을 도와주는지라 이전 대비 야간 착함이 한결 수월해지기도 했습니다.

 

전부터 작업해야지~라며 생각만 했지, 정작 작업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마침 DCS 기체 스킨을 수정할 일이 생겨 미루고 미루던 슈퍼캐리어 데코레이션(!) 작업까지 후다닥 끝내버렸습니다.

 

 

항공모함 아일랜드가 풍성해지니 한동안 함재기만 가지고 놀게 될 것 같습니다...ㅜㅜ;;;

 

 

 

* * *

뱀 발

* * *

 

아래서 두 번째 스크린샷을 보시면 왼쪽에 자체 발광(!) 중인 사람이 서 있는데, 슈퍼캐리어에 포함된 크루 중 하나인 에어보스 (Air Boss)입니다.

LSO나 다른 크루들은 다들 괜찮은데 에어보스만 저런 거로 볼 때 아마 나중에라도 패치가 나와주지 않을까 싶네요.

 

Comment 8
  1. America 2020.06.18 02:08 address edit & del reply

    확실히 슈퍼캐리어가 나오고나서 야간착함이 굉장히 쉬워진것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0.06.18 15:51 신고 address edit & del

      슈퍼캐리어 출시 이후 다양한 등화가 구현되어 착함, 특히 야간 착함이 무척 편해진 것 같습니다.
      얼른 LSO나 에어보스 시뮬레이션 등이 구현되면 좋겠습니다~.
      특히, 재보급을 위해 착함한 후 다시 이함할 때 절차도 제대로 구현되면 좋겠구요.

    • America 2020.06.18 21:40 address edit & del

      착함후 교신의 지상요원탭에가서 request launch를 누르면 다시 캐터펄트로 유도를 해주기는 하더군요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0.06.18 22:51 신고 address edit & del

      아~ ATC가 아니라 그라운드 크루에 있었군요~.
      덕분에 착함 후 재 사출에 성공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 tower 2020.06.18 05:49 address edit & del reply

    보통은 항모는 텍스쳐로 두고 수정이 불가능한 게임이 많은데, 이건 항모도 꾸밀 수 있나 보군요? 물론 비행 시뮬레이션이라는 그 자체는 변치 않겠지만 상당히 재밌는 요소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0.06.18 15:52 신고 address edit & del

      원하는 대로 미션을 만들 수 있다는게 DCS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너무 복잡하게 만들면 그만큼 프레임을 많이 잡아먹는다는게 흠이지만요ㅜㅜ;

    • tower 2020.06.18 21:15 address edit & del

      아아 역시 꾸미는 요소가 있는 게임은 항상 그게 문제죠 ㅠㅠ 꾸미는 것도 역시 컴퓨터 사양이 좋아야 해요 ㅋㅋ큐ㅠㅠ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0.06.18 22:52 신고 address edit & del

      디테일이냐 퍼포먼스냐... 타협점도 애매해서 참 고민하게 만들지요ㅜㅜ;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 5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