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감자 스페셜

반쪽날개 2020. 3. 25. 16:31

 

본 글은, 2020년 3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Spud Special (아이다호 : 감자 스페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Po-tay-toes! Boil 'em, mash 'em, stick 'em in a stew.

 

멋진 생선 튀김 한 조각과 사랑스러운 황금색의 커다란 칩, 우리는 이것을 거절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아이다호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아이다호는 감자로 유명하며 2018년 한 해 동안 아이다호의 농장에서 142억 파운드 (약 644만 톤)의 감자를 수확하기도 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맵 확장 DLC인 아이다호 DLC에서는 감자가 어떤 역할을 할까요?

여러분은 감자를 재배하는 수많은 농장에서 감자 화물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트레일러에 감자를 싣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텐데, 무엇이 아이다호의 감자를 유명하게 만들었을까요?

 

 

 

 

 

 

아이다호의 독특한 기후는 감자를 키우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풍부한 화산 토양, 산에서 흘러내려온 해빙수 (눈이나 얼음이 녹은 물 / meltwater), 깨끗한 공기, 맑은 날씨

그리고 선선한 기온의 밤 등의 요소가 한데 어우러진 결과 높은 품질의 감자를 꾸준히 수확할 수 있게 되었고

마침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다호 DLC를 구매하고픈 생각이 드셨나요?

스팀 찜 목록에 아이다호 DLC를 추가하고 우리의 인스타그램트위터 그리고 ATS 페이스북에 독점 공개된 이미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

 

 

 

...'감자'하니까 뜬금없이 포테이토 스틱과 감자칩이 먹고 싶어집니다...ㅜㅜ;;;

 

SCS Software 직원들이 재택근무에 들어감에 따라 확실히 아메리칸 트럭 1.37 오픈 베타 패치 발표 속도가 느려졌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래도 패치해야 할 포인트를 잘 짚어 문제가 있는 부분을 수정해나가고 있는지라 비록 오픈 베타라 할지라도 게임을 즐기는데 큰 문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공식 블로그나 공식 포럼 등을 보면 유로트럭2 1.37 오픈 베타는 언제 시작하느냐는 질문이 종종 보이는데,

단지 사운드 엔진만 교체하면 되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달리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는 프랑스 일부 도시 리뉴얼까지 해야 하는 등

작업 분량이 다른지라 아마 시간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메리칸 트럭 1.37 오픈베타 시작을 알릴 때 예정보다 일찍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고 언급한 만큼

현재 진행 중인 아메리칸 트럭 1.37 오픈 베타를 실험 베타 정도로 인식하고 느긋하게 유로트럭2 1.37 오픈 베타를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패치 내역들을 보면, 사운드 MOD 제작자들의 새로운 플랫폼 적응을 위해 상대적으로 작업량이 적은 ATS 1.37 오픈 베타를 미리 발표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현재 1.37 오픈베타 진행으로 인해 업데이트가 잦은 틈을 타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한글 번역 작업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그동안은 게임 진행과 관련된 부분을 위주로 번역했지만, 이번에는 일관된 용어 사용과 더불어 시스템 메시지나 인터페이스, 이메일 부분까지 수정했고

이로써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게임 내 대부분의 메시지를 조금 더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남은 부분은 리테일 버전에서 볼 수 있는 제품 키 입력과 관련된 메시지와 리테일 버전용 온라인 업데이터 메시지 그리고 스팀 도전과제 문구인데,

온라인 업데이터를 포함한 리테일 버전을 위한 메시지는 유로트럭2 리테일 버전이 1.35.1.31 버전 이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도 있고

지금도 리테일 버전을 사용 중인 분들은 극소수일 거라 생각해 굳이 이 부분의 번역을 다듬을 계획이 없으며 (ATS는 리테일 버전이 없는 관계로 해당 없음)

스팀 도전과제는 다른 번역 팀원 분들께서 수고해 주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업한 번역 데이터가 아직 게임에 반영되지 않았는데, 이는 몇 차례 패치를 통해 반영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오역한 부분을 발견하시거나 제안, 개선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