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3D] 긴급 패치를 통해 PMDG B737 NGXu v2.91.0041 업데이트에 대한 오류 해결

 

PMDG B737 NGXu v2.91.0041 설치 후 특정 조건에서 FMC를 비롯한 각종 레버, 스위치, 계기 등이 먹통이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지난 28일에 발표된 v2.91.0046, v2.91.0049 긴급 패치를 통해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시스템 환경에 따라 발생 여부가 갈렸던 탓에

긴급 패치가 나오기 전까지 유저들 사이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놓고 많은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결국, PMDG에서 게이지 문제라 결론짓고 긴급 패치를 발표한 후에야 포럼의 설전(!)이 종식되었습니다.

 

 

저 역시 v2.91.0041 업데이트 후 게이지 먹통 문제로 골머리 앓았고 운영체제 문제인가 싶어 윈도우를 재설치하려고 마음먹기까지 했으나

28일에 발표된 v2.91.0049 업데이트를 적용하니 이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어 윈도우 재설치라는 극약 조치(!)를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새롭게 업데이트한 NGXu를 몰고 비행에 나서보았습니다.

 

저녁부터 전국적으로 비가 예고된 탓인지 김포공항 주변에 구름이 잔뜩 깔려있었고 목적지인 광주에 가까워질수록 구름층이 두꺼워지는 등

모처럼(?) 구름이 잔뜩 깔린 날씨 속에서 비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너무나도 당연했던 LNAV/VNAV 항행이 이렇게나 반갑게 느껴지기는 처음이더랍니다=_=...

 

 

 

 

 

v2.91.0041 업데이트 후 동체 상단에 검은색 안테나 두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실제로 B737 NG에 존재하는 기본 안테나임에도 그동안 NGXu에는 누락되어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때 추가했더라구요.

 

새로 추가된 안테나는 ADF 수신 안테나로,

스크린샷을 기준으로 왼쪽부터 TCAS, ATC (x2), GPS, VHF, ADF (x2), SATCOM, ELT 안테나 순서입니다.

 

 

 

 

 

남쪽으로 갈수록 구름이 많아지고 주변도 점점 뿌예집니다.

 

 

 

 

 

그동안은 하강 시 감속이 상당히 힘들었는데, 이번 v2.91.0041 업데이트 이후 항공기 항력 특성이 좀 더 다듬어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윙팁 형태 (No Winglets, Blended Winglets, Split Scimitar Winglets)에 따른 고유한 항력 특성은 여전히 존재하는지라

하강 시 속도 처리에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은 전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TCAS Alert 상황 발생 시 TCAS 지시에 따르지 않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비행 제어 컴퓨터가 개입해 항공기 강하율을 강제로 조정합니다.

 

 

 

 

 

노령을 지나 전라남도에 진입함과 동시에 항로를 빠져나가 광주공항 ILS 04R 접근 절차를 수행합니다.

 

 

 

 

 

IAF인 KOTTY fix를 지나 계속 하강하는데, 공항에 가까워질수록 시정이 점점 나빠집니다.

FAF가 코앞임에도 지상이 보이지 않고 온통 뿌연 안개만 보이네요.

 

 

 

 

 

Minimum 고도인 RA 200까지 오토파일럿을 이용해 접근, 빗줄기가 제법 굵습니다.

 

 

 

 

 

결심고도에 도달할 때까지 활주로가 보이지 않으면 그대로 복항하려했으나 다행히 MSL 600ft에서 Approach Light Insight.

오토파일럿을 풀고 수동으로 접근합니다.

 

 

 

 

 

착륙 후 4번 스팟에 파킹, 짧은 비행을 마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며 발표된 v2.91.0041 업데이트 오류 때문에 비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난감했는데,

결국 그 주 주말이 되어서야 제대로 비행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부터 PMDG B737 NGXu의 발표가 너무 성급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했고

잦은 업데이트를 통해 수많은 오류가 수정되고 있는데,

이 때문에 사용자가 마치 FS2020용 PMDG B737 NG3에 대한 유료 베타 테스터가 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애드온을 발매하기 전 그리고 업데이트를 발표하기 전에 검수를 좀 더 신경 써주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근 며칠간 골머리 앓았던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다시 편하게 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 0
prev 1 ···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232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