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7일 (우리나라 날짜로 3월 8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27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현실감 넘치는 기능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특히 많은 사용자가 바랐던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과 차동잠금장치 (Differential Lock)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개발사에 제대로 전달되고 있음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유로트럭2 1.27 버전은 오픈 베타 테스트 버전만 발표된 상태라 정식 버전을 접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하지만,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새 버전을 조금 더 일찍 만나보신 분들과
베타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정식 버전을 기다리며 새 버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유로트럭2 1.27 버전에서 바뀐 부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팀으로 넘어오니 베타 테스트 기간에 새 버전을 둘러보고 MOD도 수정할 수 있어서 좋네요+_+)
일단 이번 업데이트의 패치 로그부터 확인한 후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기능
+ 국가별 AI 경찰차 구현
+ 트레일러 축 리프트 (Trailer liftable axles)
+ 디퍼런셜 록 (Differential lock)
+ 세분화된 능동형 변속기 모드 (고출력, 일반출력, 연비주행)
+ 엔진 시뮬레이션 모델 개선 (마찰저항, 제동력, 연료소모)
+ 변속기 입력축 시뮬레이션 (더블 클러치)
● 부수적인 기능
+ 볼보트럭에 Allison 기어를 장착하는 경우 4단 이상 변속되지 않는 문제 해결
+ 공기압 시뮬레이션 개선 (에어 콤프레셔 작동 및 작동 종료 사운드, 적용압력), 작동 공기압 수치 수정
+ 결제 시 출력되는 효과음 수정
+ FOV (Field of View) 조정 가능 범위를 40-120으로 확장
+ 트럭이 지원하는 경우 엔진 브레이크를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키로 브레이크 적용 강도 컨트롤 가능
+ 엔진 브레이크 토글 입력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엔진 브레이크 적용 강도가 리타더와 유사한 방식으로 증가/감소함 (범위는 0~최댓값)
+ 주유소에 급유할 수 있는 장소를 추가
+ Economy를 reset 한 후에는 g_force_economy_reset 플래그가 비활성화됨
● MOD 제작
+ 단일 "Overrides (강제 기본값)" 규칙은 기본 규칙과 한 쌍의 액세서리로 묶어서 사용할 수 없음
+ 모든 압력 단위는 Bar로 일괄 설정됨 (데이터, 애니메이션, 대시보드 UI)
+ 섀시 데이터에 명목상의 (Nominal) air_tank_pressure 값 추가
+ 계기판 내 게이지 및 지시계 애니메이션 수정 (공기압, 오일 및 브레이크 압력)
+ 계기판에 트레일러 축 위치 표시 계기 및 디퍼런셜 록 작동 램프 추가
+ 새로운 엔진 데이터 (resistance_torque / 2,000rpm을 기준으로 측정함)
+ 결제 시 출력되는 효과음을 다른 소리로 수정할 수 있음 (ogg 사운드 포맷)
● World of Trucks
+ World of Trucks 이용시 소유 중인 모든 DLC를 World of Trucks기능과 연동해 콘텐츠 제공
오픈 베타 버전을 적용하니 그동안 정식 업데이트를 적용했을 때와는 살짝 다른 메시지가 반겨줍니다.
지금 적용한 업데이트는 테스트 용도로 발표된 것이니 게임 중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내용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3월 9일 현재, 1.27.0.3 버전까지 발표되었고 하루에 한 번꼴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걸로 볼 때
내부적으로 자잘한 오류를 수정하고 있는듯 싶습니다.
프로필을 선택한 후 메인화면으로 들어오면,
화면 좌측 하단의 링크 아이콘에 SCS Soft 인스타그램 링크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한참 전에 들은 것 같은데,
어쩌면 이 아이콘이 추가된 걸 못 보고 그냥 지나쳤던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본격적인 게임 진행에 앞서 게임 옵션을 먼저 둘러보겠습니다.
Options 아이콘을 누르면 새로운 옵션인 『Online』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line 옵션은, 1.27 패치 로그에서 보신대로,
현재 설치된 유로트럭2 DLC와 World of Trucks를 연동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능이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World of Trucks 계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World of Trucks 계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지라 구체적으로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아마 High Power Cargo Pack DLC처럼 화물 종류를 추가해주는 DLC를 보유한 경우,
World of Trucks의 외부계약을 통해 해당 DLC의 화물을 운송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지 않나 싶습니다.
유로트럭2 1.27 업데이트 예고 포스팅에 살짝 언급되었던 새 기능에 대한 단축키를 확인하고자 Keys & Buttons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Truck Controls 파트에서 좀 더 세분화된 엔진 브레이크, 트레일러 축 컨트롤, 차동잠금장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동잠금장치를 제외한 나머지 추가기능들은 단축키가 지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단축키를 직접 지정해줘야 합니다.
그동안의 엔진 브레이크는 키를 누르고 있을 때만 작동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차동잠금장치처럼 토글식으로 작동하게 할 수도 있고
리타더처럼 엔진 브레이크의 강도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은 트랙터 축 리프트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변 축이 장착된 트레일러만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변 축이 장착된 트레일러는 아래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동잠금장치 (Differential Lock)는 V키가 기본 단축키로 지정되어있는 만큼 게임을 진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능임을 알 수 있고,
실제로 마력이 낮은 차량으로 채석장 등지의 비포장 급경사 도로나 풀밭 등지를 주행할 때 바퀴가 헛도는 휠 스핀(wheel spin) 현상을 줄여줌으로써
좀 더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어서 Controls로 이동하면, 새롭게 단장한 능동형 자동 변속기 옵션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동안은 이 기능을 켜고 끄는 것밖에 할 수 없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끄거나 상황에 맞는 변속기 옵션값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속기 옵션은 중량물 견인 시 높은 견인력을 제공해주는 High Power mode, 대부분 상황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Normal Power mode,
힘보다는 연비를 우선시하는 Economy mode로 나눠집니다.
제 경우 연비보다는 출력이 우선인지라 High Power Mode를 선택했고 혹시나 해서 Economy mode로도 주행해봤는데,
막상 변속기 옵션에 따른 견인력, 출력 차이를 느끼기는 힘들었습니다.
업데이트될 때마다 확인하게 되는 지도 탐색률, Road Explored를 살펴보았습니다.
100%가 아니면 어떡하나 내심 걱정하며 지도를 열어보는데, 아니나 다를까 100%를 채워놓았던 탐색률이 99.95%로 0.05% 떨어져 있더랍니다.
...덕분에, 리셋된 부분을 찾기 위한 노가다를 시작해야 했구요...ㅜㅜ;;;
지도 탐색률이 떨어진 주원인은 바로 프랑스 DLC 때문인데, 혹시 위 주유소 스크린샷에 표시한 저 도로의 정체를 기억하시는 분 계시려나요?
분명 1.26 버전까지만 해도 표시해놓은 도로는 정상적으로 지나갈 수 있었지만, 지도에 나오지 않아 숨겨진 길 형식으로 처리된 도로인 줄 알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면서 해당 도로가 지도에 표시되도록 바뀌었고
이전 버전에서 저 도로를 지나갔다 해도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지나가지 않은 걸로 표시되는 만큼, 저 도로를 다시 지나가야 합니다.
문제는 이런 형식의 주유소가 한두 개가 아니라는 건데 (총 28개) 그 수가 많은 만큼 리셋된 주유소 위치를 개략적으로 표시해보았습니다.
프랑스를 북부입니다.
총 13곳이 리셋되었고, 그중 칼레 (Calais) 남쪽 국도와 1.26 업데이트 때 새로 개통된 도로 상의 주유소,
파리 남단 A10 도로 상의 주유소는 프랑스 DLC지역이 아닌 유로트럭2 기본지역에 위치한 만큼,
프랑스 DLC를 적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 세 군데만 다시 지나 가주시면 됩니다.
프랑스 남부입니다.
리셋된 지역은 총 15곳으로, 리셋된 지역이 사방에 퍼져있는 탓에 이동이 쉽지 않더랍니다.
리셋된 지역을 모두 돌면 지도 탐색률이 다시 100%로 올라가는데,
주유소 한두 개를 빼먹어도 100%로 채워지는 점에 주의해 지도 탐색률을 올려야 합니다.
지도까지 살펴보았으니, 본격적으로 게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바로 AI 경찰차의 등장이 아닌가 싶은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경찰차가 익숙하시겠지만,
유로트럭2만 즐겨오신 분들이라면 뜬금없는 경찰차의 등장에 적지 않게 당황하셨을듯 합니다.
경찰차는 고속도로, 국도, 시내 등 유럽 전역에 걸쳐 등장하며,
단순히 도로를 주행하는 AI 역할이 아닌 교통법규 위반 시 범칙금을 부과하는 역할도 하므로, 게임 진행이 전보다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접촉사고나 신호위반 등은 조금만 주의하면 얼마든지 막을 수 있지만,
속도위반 범칙금은 언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경찰차 특성상 정속주행을 하지 않는 이상 피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이제 과속 단속 카메라 위치를 외워놓고 카메라 앞에서만 속도를 줄이는 얌체 짓을 할 수도 없게 되었구요.
속도위반의 경우, 고정식 과속 단속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규정 속도보다 10% 이상 빠른 경우에 단속하며, (90km/h 도로의 경우 99km/h부터 단속 대상)
플레이어와 같은 방향으로 진행 중인 경찰차만 단속하고 반대편 경찰차는 단속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상에서 경찰차의 주행속도는 약 140km/h로, 경찰차와 비슷한 속도로 근접해서 달리는 경우 일정 시간을 두고 계속 단속에 걸리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벌어들이는 돈보다 범칙금으로 빠져나가는 돈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경찰차에 단속되는 경우 범칙금이 두 배 입니다...ㅜㅜ;;;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10시간 정도 주행하면서 속도위반만 한 10번은 걸린 것 같습니다=_=...
그나마 벌점 시스템이 구현되지 않은 게 다행이기도 하고,
결제 효과음이 바뀐 결정적인 이유가 수시로 범칙금 빠져나가는 소리에 노이로제 걸리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자 함이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ㅜㅜ;;;
(그러고 보니 ATS는 고정식 속도위반 단속 카메라가 없지요?)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트레일러 가변 축을 작동시켜보았습니다.
유로트럭2에 적용된 트레일러 가변 축은 트랙터의 6x2/4 Midlift와 유사한 방식으로, 트레일러 뒤축이 들리는 것이 아닌 앞축이 들리는 방식입니다.
뒤축이 들리면 트랙터의 6x2 Taglift처럼 회전반경이 확실히 차이 날 텐데 앞축이 들리다 보니 회전반경 차이는 체감하기 힘들고,
(후진 주차 시 살짝 더 편해진 것 같은 기분이 들긴 하는데 역시 체감될 정도의 차이는 느낄 수 없었습니다)
특히 6x2 Taglift 트랙터를 운용하는 경우 트랙터 축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트레일러 축까지 올리면 트랙터 후방에 무게가 많이 실리는 만큼,
가벼운 트레일러를 연결한다 해도 트랙터 앞부분이 들리거나 뒤쪽이 주저앉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트레일러 축을 들어 올리기 위해서는 Taglift의 축을 내리거나, 3축이 고정된 섀시의 트랙터를 이용해야 할 듯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 트럭 계기판도 뭔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동안 엔진 시동 시 잠깐 점등됐다 사라지는 램프 일부가 제대로 작동됨을 확인하였고,
특히 가변 축 위치를 계기판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축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외부 시점으로 변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확 줄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계기판에 표시되는 램프는, 트랙터 축/트레일러 축 lift 알림과 차동잠금장치 알림이고,
램프 모양은 위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이외에, 자동기어 사용 시 전진기어 접두문자가 D에서 A로 변경되었습니다.
● Liftable axles
가변 축이 적용된 트레일러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어로 다이나믹 냉장 트레일러 (Aerodynamic Refrigerated), 화약/탄약류를 적재하는 Brick Trailer, 평판 트레일러 (Flatbed Trailer),
20/30/40ft 컨테이너나 길이가 짧은 탱크로리가 올려진 구즈넥 트레일러 (Gooseneck Trailer), 목재를 적재하는 Logging Trailer,
그리고 유로트럭2의 대표 트레일러 격인 크론(Krone) 트레일러 (Refrigerated Trailer, Insulated Trailer, Curtain Sider, Platform Trailer)에
가변 축이 적용되었습니다.
덤프, 벌크 시멘트, 포장 유리, 로우베드 트레일러 등은 가변 축이 장착되어있지 않으므로, 트레일러 축 리프트 단축키를 눌러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여담으로, 트레일러 축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트레일러를 분리하는 경우, 계기판의 트레일러 축 리프트 표시등이 꺼지지 않고 그대로 켜져 있습니다.
주행 중 트레일러를 분리했다면 다시 연결해 트레일러 축을 내리면 되지만, 화물 하역장에서 트레일러를 분리한 후 배송을 끝마치면 상황이 살짝 난감해집니다.
이런 경우 두 가지 해결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로 운송시장에서 가변 축이 적용된 트레일러를 배차받은 후 트레일러 축 리프트 단축키를 눌러 표시등을 끄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 게임을 저장한 후 다시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수정한 후 정식 버전을 발표해주면 좋겠습니다.
● Differential lock
차동잠금장치는 0~4km/h 구간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50km/h를 넘어서면 차량 손상위험이 있다며 이 기능을 끄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경고 메시지는 차동잠금장치를 적용한 후 최초로 50km/h를 초과했을 때만 표시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차동잠금장치는 노면이 고르지 못한 비포장도로나 비포장 급경사 등지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며,
포장도로나 평지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아울러, 마력이 높은 트럭을 운행하는 경우 엔진 힘만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높은 마력의 트럭보다는 낮은 마력의 트럭을 운행할 때 이 기능의 위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6 업데이트 때 좌석 조정 기능 (Seat Adjustment)을 통해 시야각(FOV)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조정할 수 있는 범위를 늘려 싱글 모니터뿐만 아니라 멀티 모니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줄여주었습니다.
조정 가능한 범위는 40~120도입니다.
유로트럭2의 주유소는 주유 슬롯이 하나뿐이라 선행 차량이 주유 중인 경우 주유를 위해 한참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 주유 슬롯이 하나 더 늘어남에 따라 앞차의 주유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일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이는 프랑스, 스칸디나비아 DLC 내 주유소에 한정되며, 나머지 국가의 주유소는 큰 규모라 해도 슬롯이 하나만 제공됩니다.
단, 스칸디나비아 DLC는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태의 주유소만 두 개의 슬롯이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MOD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새 업데이트가 적용됨에 따라 일부 데이터가 변경되었고 변경된 데이터를 MOD에 적용하였습니다.
먼저, Louder Interior Sound MOD에 에어 콤프레셔 컷오프 사운드를 추가하였는데, 소리가 큰 관계로 13dB이 아닌 8dB만 증폭하였습니다.
일부 트럭에 누락된 기어 변속 사운드도 추가하였구요.
Cheat MOD의 일종인 EXP & Economy MOD는 이코노미 데이터와 경험치 데이터가 분리됨에 따라 MOD의 이코노미 데이터에서 경험치 데이터를 제거하였습니다.
그리고, Real Company MOD는 관련 MOD 두 개를 모두 손보았는데,
Real Company Logo MOD 적용 시, 화물을 받기만 하는 업체 (위 이미지의 프랑스 DLC의 ECO, 스칸디나비아 DLC의 Marina)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고,
MOD 내 컴퍼니 데이터를 수정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함에 따라, 운송시장이나 빠른배송에서 물류업체 이름으로 정렬하는 기능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구요.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는 Skoda 로고를 DXT5 포맷으로 다시 변환하였고, 업데이트 이후 필요 없어진 일부 파일을 제거하였습니다.
아직 테스트가 진행 중인 유로트럭2 1.27버전의 바뀐 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새로운 기능 추가가 주를 이룬 덕에 새로운 기능과 시스템을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특히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만 구현되었던 AI 경찰차의 등장은 신선한 충격과 새로운 스트레스 거리(!)로 다가왔구요=_=
다만, 트레일러 가변 축은, 바퀴 위치에 따른 주행특성 변화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 왠지 단순한 비주얼 적인 요소로 전락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실제 환경과 흡사한 모습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 만큼, 한층 더 현실적인 분위기 속에서 주행할 수 있게 되었음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직 테스트가 진행 중인 만큼 정식 버전이 발표될 때까지 어떤 부분이 더 바뀔지 모르겠지만,
새롭게 바뀐 부분은 나중에 다시 정리하는 거로 하고 글을 마칠까 합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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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27.x / Going East! / Scandinavia / Vive la F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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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27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공식 맵 확장 DLC인 Going East! 와 Scandinavia, Vive la France!를 적용한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Orange Street Light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Photo Camera no limit MOD, EXP&Economy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Real Company MOD는 R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 1.27 업데이트에 맞춰
Real Company Logo MOD,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
Louder Interior Sound MOD, EXP & Economy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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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Company MOD
(Last Update : 2017/MAR/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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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물류 회사 로고와 트레일러 스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ified by halfwing)
Real Company Logo (modified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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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7/MAR/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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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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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6/AP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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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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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6/SE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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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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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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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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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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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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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7/MAR/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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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하역 시 직접 주차하면 되면, 주차 난이도에 따라 1,500, 3,000, 6,000중 하나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 내 Traffic offense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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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6/SE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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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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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6/SE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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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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