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6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차량을 위한 향상된 조명 플레어 효과

본 글은, 2017년 6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tter light flares for vehicles (차량을 위한 향상된 조명 플레어 효과)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현재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알려진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왠지 차기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하실 것 같아 업데이트 내역 중 일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리는 전부터 차량 조명 (vehicle lights) 표시 방식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이에 유로트럭2의 차량 조명 효과를 개선하는 것이 수많은 목표 중..

스팀 여름할인을 맞이하여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구매 완료!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Steam (스팀) 여름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구요. 당연히(!?) 저도 스팀 여름 할인을 맞이하여 그동안 구매할까 말까 망설이던 게임들을 영입하였습니다. 사실 게임 자체를 많이 하지 않다 보니 새로 구매한 게임이라고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이하 ATS)가 전부지만, 이왕 구매하는 김에 ATS용 DLC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하 ETS2)용 DLC들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것들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헤비 카고 팩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용 Schwarzmuller (슈바르츠 뮐러) Trailer Pack, Michelin (미쉐린) Fan Pack, 캐빈 액세서리, 휠 튜닝 팩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Paint Jo..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매혹의 땅 뉴멕시코

본 글은, 2017년 6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Mexico: The Land of Enchantment (매혹의 땅 뉴멕시코)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웅웅대는 엔진, 내 앞으로 곧게 뻗은 수 마일의 도로와 조금 전 지나쳐간 마을. 그리고 내 주변을 둘러싼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환경. Land of Enchantment (매혹의 땅)는 뉴멕시코 (New Mexico) DLC의 애칭이자 이러한 애칭이 무색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1 #.2 우리는 새로운 식물, 활엽수 및 침엽수 등 40가지 이상의 새로운 지형 구성요소 (잔디, 흙, 돌)를 제작했습니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크리스티안산 → 스타방에르 동영상 운행일지

모처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 일지는 일전에 말씀드린 대로, 최근에 발표된 Heavy Cargo Pack DLC를 적용한 후 작성하였고 비바 프랑스! DLC의 수려한 경치를 배경으로 달려볼까 했는데, 안타깝게도 이날 프랑스에는 중량 화물이 나오지 않아 북유럽을 배경으로 달려보았습니다. 이번에 배송할 화물은 입환용 디젤기관차로 Heavy Cargo Pack DLC에 등장하는 화물 중 가장 무거운 61톤의 중량을 자랑하며 배송구간은 노르웨이 크리스티안산 (Kristiansand)에서 스타방에르 (Stavanger)까지입니다. 예상 주행거리는 181km, 예상 소요시간은 2시간 56분이구요. 배송 속성으로 일반배송, 중량물, 고가화물이 붙어있고 트레일러 타입은 Heavy..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Heavy Cargo Pack DLC 출시!

본 글은, 2017년 6월 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eavy Cargo Pack DLC for ATS is out!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Heavy Cargo Pack DLC 출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2017년은 트럭 시뮬레이터 팬 여러분께 흥미로운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Heavy Cargo Pack DLC 발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이미 발표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용 Heavy Cargo Pack DLC와 마찬가지로 이 DLC에는 게임 진행을 개선할만한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럼, 본 Heavy Cargo Pa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클레르몽페랑 → 생로랑 동영상 운행일지

요즘 이런저런 사정으로 포스팅이 뜸한 것도 있고 예전에 녹화했던 동영상 운행일지 중 올리지 않은 것이 있어 모처럼 생존신고도 할 겸 겸사겸사 동영상 운행일지를 올려보았습니다. 최근 발표된 Heavy Cargo Pack DLC를 이용해 영상을 찍었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해당 DLC가 발표되기 전에 녹화한지라 중량 화물을 견인하는 영상은 다음을 기약해야 할 듯 싶네요. 각설하고, 이번 동영상 운행일지는, 비바 프랑스! DLC 지역에 포함된 클레르몽페랑에서 생로랑 원자력 발전소까지 주행 모습을 담았고 화물은 포장 음식, 무게는 17톤, 예상 주행거리는 412km, 예상 주행시간은 6시간 40분입니다. 파손 주의에 긴급배송이 걸려있는 화물이구요. 그럼 생로랑 원자력 발전소까지 달려볼까요? :: 재생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