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5

모처럼의 휴무를 맞이하여 목소리의 형태 2회차 관람 완료

모처럼의 휴무를 맞이하여 이달 초에 봤던 '목소리의 형태'를 다시 보고 왔습니다. 원래는 어제 퇴근하고 심야 편으로 보려 했는데, 워낙 조용한 분위기의 영화라 130분 동안 정신줄 잡고 볼 자신이 없어 맘 편하게 다음날인 오늘 보게 되었구요. 이번에는 전에 놓쳤던 부분을 체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보았는데, 영화 1회차 관람 이후 내용 정리 겸 원작 만화책을 보았고 자막으로 나오지 않았던 수화 내용을 알아본 것이 화근이 되었는지... 영화보다가 멘탈 박살 나는 줄 알았습니다...ㅜㅜ;;; (실제로... 이날 뒷자리에 현장학습 나왔다가 들어가는 길에 영화 보러 온 듯한 여중생 단체가 있었는데, 울면서 나가는 애들도 몇 명 있더라구요) 그... 조금 스포일러가 될 수도 있는데, 행여 보실 분들을 위해 내용..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Heavy Cargo Pack DLC 출시!

본 글은, 2017년 5월 1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Heavy Cargo Pack DLC is here! (유로트럭2 : Heavy Cargo Pack DLC 출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 (SCS Software)는 프로젝트 컨셉 잡기에서 프로토타입 제작, 양산형 프로그램 제작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다양한 내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실현 가능성을 놓고 확실히 제작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을 때까지 외부 언급을 자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의 발표 준비를 마치고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일이야말로 우리에게 있어 큰 기쁨으로 작용합니다! 오늘..

극장판 애니메이션 '목소리의 형태' (聲の形) 보고 왔습니다

전부터 개봉되기만을 기다려왔던 쿄토 애니메이션의 신작 극장판 애니메이션인 '목소리의 형태' (聲の形) 원래대로라면 5월 9일이 정식 개봉일이지만, 이보다 3일 이른 5월 6일부터 일부 극장에서 선행형식으로 상영을 시작했습니다. 평일은 시간을 빼기 힘든 고로 '너의 이름은' 때처럼 천상 주말에 봐야 하는데, 다행히 '목소리의 형태'는 연휴 기간에 맞춰 선행 상영해준 덕에 부담 없이 편하게 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 (극장판) '목소리의 형태'는 동명의 만화책 원작을 애니메이션화 한 것으로 7권 분량의 내용을 애니메이션화 한 만큼 보통 90분 내외로 구성되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상영시간이 130분으로 꽤 긴 편입니다. 만화책을 통해 접하신 분들이라면 내용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청각 장애와 언제부턴..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더블즈 (Doubles)

본 글은, 2017년 5월 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Doubles (더블즈)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여러분들을 행복하게 만들만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된 작업을 통해 다중 트레일러에 대한 물리적 특성을 정리할 수 있었고 이는 새로운 소식의 발표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비록 오랜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우리의 희망과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2중 트레일러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이 진행 중이라는 것을 증명할 몇 장의 스크린샷을 준비해보았습니..

PCI-E 슬롯을 사용하는 데스크탑용 무선랜카드 ipTIME A3000PX

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은 인터넷 회선이 유선으로 연결되어있지만, 거실에 있는 데스크탑은 위치상 무선으로 인터넷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실 컴퓨터는 예전부터 무선으로 인터넷에 연결해서 사용해왔고 그동안은 인터넷 회선 최고속도가 100mbps였던지라 최고속도 54mbps짜리 무선 랜카드로도 큰 불편함이 없었지만, 일전에 인터넷 회선을 1Gbps로 바꿈과 동시에 유무선 공유기도 이를 지원하는 것으로 교체해, 자주 사용하는 데스크탑과 거실에 있는 데스크탑의 인터넷 속도 차이가 상당히 커졌습니다. 더군다나 노트북 무선랜마저 인텔 5300agn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 300mbps로 접속되는 탓에 거실 컴퓨터의 인터넷 속도를 올려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싱글 안테나라 수신율이 썩 높지 못한 것도 있고 인..

Re v i e w 2017.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