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8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8 오픈베타 시작 및 1.28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7년 7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Open Beta ver 1.28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1.28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1.28 오픈 베타 버전을 여러분들께 제공해드릴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미 예고했던 대로 더블 트레일러를 게임에 구현하였습니다. 더블 트레일러는 이 트레일러의 운행이 합법화된 스칸디나비아 반도 내 국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유럽대륙에서도 더블 트레일러의 운행이 가능한 것인지 국가별 규정을 조사 중이고 조사가 끝나는 대로 더블 트레일러의 운행 가능 지역을 확..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8 오픈베타 시작 및 1.28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7년 7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28 Open Beta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8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최신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는 작지만 신경 쓰이는 오류를 해결하는 중인 만큼 오픈 베타까지 며칠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신 분들은 버전 번호가 1.6에서 1.28로 건너뛴 것에 대해 의아해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내부 및 외부 사양이 비슷하..

아시아나 타운 시너리를 김포공항 시너리에 통합하여 배포합니다

아시아나 가상항공사에 공개된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아시아나 본사를 구현한 『아시아나 타운』 시너리 (최희원 님 제작)를 제가 제작한 김포공항 시너리에 통합하여 배포합니다. 아시아나 타운 시너리는 Flight Simulator 2004전용으로 제작되었으나 Flight Simulator X는 물론 Prepar3D v3 및 Prepar3D v4에서도 정상적으로 표현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울러 전국 포토리얼 시너리가 제작된 Flight Simulator X 및 Prepar3D는 포토 시너리 사용자 분들을 위해 건물 위치를 위성사진에 맞춰 재조정하였고 FS2004와의 SDK 차이로 인해 일부 오브젝트 (가로수 등)의 표현이 생략되었습니다. 아시아나 타운 시너리가 포함된 김포공항 시너리는 이곳에서 내려받으실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DAF XF 105 트럭 업데이트 정보

본 글은, 2017년 7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pdate info and DAF XF 105 improvements (DAF XF 105 트럭 업데이트 정보)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우리의 팬들이 조만간 발표될 업데이트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재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대한 방대한 분량의 내부 테스트가 거의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다음 단계인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지만, 아직 알려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시점에서 오픈 베타 버전을 성급하게 발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알려진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

모처럼 여유로운 휴일, 종일 트럭만 몰고 있습니다

휴일을 맞아 하라는 비행은 안 하고(!) 종일 트럭만 몰고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지난 스팀 여름 할인 때 구매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즐길만한 여유가 없어 입맛만 다시고 있다가 모처럼 여유가 생겨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았는데, 공교롭게도(!) 레벨 5가 넘어가는 시점에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최신 DLC인 Heavy Cargo Pack DLC의 Articulated Trailer에 얹힌 화물이 등장했고 웬 떡이냐 싶어 덥석 물어보았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전형적인 아메리칸 머슬 스타일의 켄워스 W900 트랙터. 엔진 사운드를 증폭한 이후 이 녀석 특유의 터보휘슬 소리에 푹 빠져 요즘은 이 녀석으로만 화물을 끌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의 첫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6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지난 스팀 여름 할인을 맞이하여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구매한 기념으로 아메리칸 트럭용 MOD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발매 초창기 때 Ogawa 님으로부터 scs파일을 제공받아 임시로 만든 MOD가 있긴 하나, 이후 거듭된 업데이트를 통해 내부 구조가 달라진 것도 있고 그 당시에는 MOD를 만들어도 직접 확인하는 게 불가능해 완성도 면에서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아메리칸 트럭을 직접 구매해 테스트해볼 수 있는 만큼 MOD를 다시 제작하였습니다. MOD는 유로트럭2와 마찬가지로 게임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위주로 하였고 공식 맵 확장 DLC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아래 MOD가 좀 더 재미있는 게임 진행에 도움이 ..

노트북의 고장 난 ODD를 대체할 멀티부스트와 SSD

요즘은 대용량 USB 등의 외장 스토리지가 널리 보급되어 시디롬과 같은 광학 드라이브 (ODD)의 사용 빈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저 역시 CD나 DVD 등에 백업했던 자료들을 언제부턴가 별도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등 ODD를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고 지금은 ODD 트레이를 언제 열어보았는지 기억조차 가물가물한 정도가 되었습니다. (...생각난 김에 트레이 버튼을 눌러보니 열리기는 하네요)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예전에 자료를 백업해놓은 CD를 꺼내 놋북 시디롬에 넣어보았는데 CD를 제대로 읽지 못했고 CD가 오래돼서 안 읽히는 건가 싶어 데스크탑 시디롬에 넣어보니 거기서는 정상적으로 읽히더랍니다. 이래저래 테스트해보니 놋북 시디롬 렌즈의 수명이 다 돼서 그런듯 싶었고 같은 모델의 시디롬을 구매해 장착..

Re v i e w 2017.07.08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뉴멕시코: 로즈웰 (New Mexico: Roswell)

본 글은, 2017년 7월 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Mexico: Roswell (뉴멕시코: 로즈웰)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뉴멕시코 DLC를 작업하면서 익히 알려진 'Roswell Incident (로즈웰 사건)'의 무대인 로즈웰 (Roswell) 시가지를 구현하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고 다행히 우리의 도로 네트워크 레이아웃에 로즈웰을 포함할 수 있었습니다. UFO 애호가와 회의론자들은 1947년에 발생한 사건을 기억하고 있으며 올해는 이 사건이 발생한 지 70년이 되는 해입니다. 많은 사람은 이 사건이 로즈웰 지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