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2017년 6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tter light flares for vehicles (차량을 위한 향상된 조명 플레어 효과)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현재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알려진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왠지 차기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하실 것 같아 업데이트 내역 중 일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리는 전부터 차량 조명 (vehicle lights) 표시 방식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이에 유로트럭2의 차량 조명 효과를 개선하는 것이 수많은 목표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의 프로그래머 (coders)들은 이미 오래전에 기본 시스템을 개선해놓았고,
마침내 이 시스템을 실제 조명의 플레어 (flare)효과를 정의하는 스프라이트 (sprite) 그래픽을 수정하는데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상에서 조명 플레어 효과는 실제보다 크게 표현되어 헤드라이트 형태나 라이트 주변을 가렸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밤이든 낮이든 과도한 효과 없이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형태의 램프 마스크 (lamp mask)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조명 플레어 효과를 수정한 만큼 원거리에서도 조명이 사라지지 않도록 시스템을 정비해야 하고,
실제 사람의 눈처럼 (밤 시간대의) 먼 거리의 작은 광원도 식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 올려놓은 비교 스크린샷을 통해 우리가 노력한 결과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2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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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하다보면 차량 전조등 및 후미등 등의 이펙트도 과하게 큰 감이 없지 않은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차량 (트럭 및 ai 차량 포함)의 조명 효과를 자연스럽게 처리하는 듯 합니다.
전부터 조명 방식에 아쉬움을 느껴 flare mod 등을 쓰곤 했지만, 이제 이런 mod의 도움 없이도 좀 더 자연스럽고 미려한 조명 효과를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차기 업데이트에서는 더블 트레일러에 이어 조명 효과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 듯 싶습니다.
하루빨리 새 업데이트가 발표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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