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11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SCANIA S와 R 트럭 모델 개발 업데이트

본 글은, 2017년 4월 2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CANIA S and R Truck Models Development Update (SCANIA S와 R 트럭 모델 개발 업데이트)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위한 SCANIA(스카니아)의 차세대 트럭 모델링 작업은 별다른 문제 없이 진행 중입니다. 현재 개발 목표치에 도달한 기념으로 기쁜 마음을 담아 몇 장의 스크린샷을 공유할까 합니다. 차량 모델링 개발 부서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작업이 완전히 마무리된 후 작품을 공개하고 싶어 합니다) 새로운 SCANIA S 모델 (4x2 섀시) 하이캡 (High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미국의 거대함

본 글은, 2017년 4월 2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ig in America (미국의 거대함)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일전에 포스팅한 Heavy Cargo 소식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만 언급된 탓에 아메리칸 트럭을 위한 Heavy Cargo는 제작되지 않는 것인지 걱정하는 분들이 계셨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은 붙들어 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도 똑같이 Heavy Cargo를 제작할 것입니다. 미국의 도로교통 규정은 유럽과 다른 만큼 특수 트레일러의 축(axle) 구성도 유럽과 다릅니다. 이 괴물 같은 모습의 트레일러를 완벽하게 운전하기 위해서는 ..

현대 리베로 LB2200-S1 (Libero LB2200-S1) 메모리 4기가 업그레이드 실패

작년 3월, 노트북 CPU를 T2250에서 T7200으로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노트북에도 64bit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으나, CPU 전압을 조정해 발열과 소음을 줄여주는 Notebook Hardware Control (이하 NHC) 프로그램이 64bit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는 탓에 그동안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달 초에 발표된 윈도우10 레드스톤2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로 NHC가 작동하지 않게 되어 NHC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인 RMClock으로 갈아탔고, RMClock은 32bit는 물론 64bit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32bit 운영체제를 고집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 중 노트북을 제외한 나머지 컴퓨..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즐거운 부활절!

본 글은, 2017년 4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appy Easter! (즐거운 부활절!)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많은 게임에 이스터 에그 (Easter Eggs / 이스터 에그란?)가 포함되어있듯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여러 종류의 이스터 에그 중 일부를 발견하신 분도 있겠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더 많은 이스터 에그를 찾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볼까 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이스터 에그는 게임 진행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지만, 특별히 스팀 도전과제에 이스터 에그와 관련된 업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리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스터 에그 ..

윈도우10 레드스톤2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10일가량 사용해보니...

지난 4월 11일부터 윈도우10의 새로운 대규모 업데이트인 레드스톤2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레드스톤2는 Windows 업데이트나 MS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Media Creation Tool을 이용해 업데이트할 수 있고 레드스톤2를 적용하면 윈도우 버전이 1703, 빌드 15063.xx로 변경됩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윈도우10의 최신 버전은 (Insider Preview 제외) 1703 빌드 15063.138입니다. 제 경우 레드스톤2 정식 업데이트를 며칠 앞두고 MS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미디어 크리에이션 툴을 이용해 레드스톤2로 업데이트했는데, 사용패턴이 단조로워서인지 레드스톤2로 넘어온 이후에도 레드스톤1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랍니다. 다만, 윈도우10으로 넘어..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조만간 헤비급 선수가 링에 입장합니다

본 글은, 2017년 4월 1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eavyweights to enter the ring soon (조만간 헤비급 선수가 링에 입장합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우리는, 트럭과 트레일러의 물리적 특성을 정교하게 조정하고 동력 전달장치 (Power Train)를 개선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점점 마무리되어가는 결과물을 보고 있노라면 이제 그동안의 성과를 여러분들과 공유할 시간이 임박했다는 것을 느낍니다. 아울러,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그리고 게임 플레이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유로트럭 시..

아이락스의 슬림형 아이솔레이션 키보드 i-rocks IRK01W

언제부턴가 거실 컴퓨터에 물려놓은 키보드의 스페이스바가 들뜨고 일부 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는 아니지만 쓸 때마다 신경 쓰여 결국 키보드 교체를 계획하게 되었고 이런저런 키보드를 알아보다 전부터 애용하고 있는 브랜드인 아이락스 (i-rocks) 사의 키보드 중 IRK01W 모델을 선택하게 됩니다. 주문한 키보드가 도착했습니다. 주문한 키보드는 아이락스의 여느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간결한 제품 박스에 담겨있고 박스 윗면에는 이 키보드에 대한 이미지와 개략적인 소개가 인쇄되어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이 키보드의 특징을 좀 더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는데, USB 포트에 키보드를 꽂기만 하면 작동되는 키보드 특성상 제품 사용 설명보다는 제품 소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Re v i e w 2017.04.13

여름을 대비해 CPU에 서멀 구리스를 다시 발라주었습니다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완연한 봄 날씨에 접어든 요즘, 한낮에는 제법 더운 기운이 느껴지는 게 곧 여름이 올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날이 더워지면 컴퓨터 쿨링에 좀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는데,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컴퓨터 CPU에 서멀 구리스를 다시 발라주었습니다. 보유 중인 컴퓨터는 총 네 대. 그중 현재 운용 중인 컴퓨터 세 대만 먼저 다시 발라주었고 나머지 한대는 나중에 케이스를 영입하면 그때 발라줄 계획입니다. 일전에 i5-2500에 쓸 메인보드를 구매한 김에 서멀 구리스까지 구매했는데, 그때 구매한 서멀 구리스 용량이 제법 컸던 탓에 컴퓨터 세 대에 사용하고도 꽤 남아있네요. ...굳지만 않는다면 몇 년은 쓸 것 같습니다=_= 모처럼 서멀 구리스도 발랐겠다, 올여름도 발열 걱정 없이 잘 넘겼으..

FSlab A320 야간 조명을 위한 FSlab Spotlights 사용법

미려한 디테일을 감상하는 것과 더불어 정교한 프로시저를 수행할 수 있어 에어버스 기체를 좀 더 깊이 있게 즐기려는 분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Flight Sim Labs의 Airbus A320 (이하 FSlab A320). 저 역시 FSlab A320을 접한 이후 이 녀석을 이용해 재미있는 비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초창기 버전보다 많이 나아지긴 했지만, 개발이 완전히 마무리된 게 아닌지라 자잘한 오류로 인한 오작동이 비행의 걸림돌로 작용하곤 하는데, 그래도 비행을 못 할 정도까지는 아니어서 그동안 집중적으로(?) 이용해온 보잉 기체 애드온과는 또 다른 매력에 푹 빠져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FSlab A320의 조종실 야간 조명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경치구경과 비행 스킬 향상을 ..

Air Busan A320-200 HL7745 for FSlab A320

지난 2013년 5월, Level-D B767용 아시아나 화물기 리페인트를 마지막으로, 그 이후로는 AKTP에 사용할 AI 트래픽용 기체와 제가 운영하는 KAWA 가상항공사 기체만 도색해왔습니다. (사실, 전에도 실제 항공사 리페인트 작업은 특별한 녀석이 아닌 이상 잘 안 했습니다=_=;;; ) 이유인즉, 애드온 항공기에 실제 항공사 리페인트 작업을 하는 분들이 많은 것도 있고 제 경우 주로 제 가상항공사 기체를 몰고 다니는지라 굳이 실제 항공사 리페인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었거든요. 그러던 찰나 Flight Sim Labs Airbus A320 (이하 FSlab A320)에 에어부산 도색을 해달라는 요청이 들어왔고 안 그래도 최근 이 기체에 KAWA 도색 작업을 진행했던 터라 페인트킷을 정리하기 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