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11

FSX 및 Prepar3D용 FSlab A320 aircraft.cfg 수정을 통해 틸러 및 러더 민감도 재조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Flight Simulator 에어버스 애드온 중 PMDG급 퀄리티로 많은 에어버스 애드온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Flight Sim Labs Airbus A320 (이하 FSlab A320). 하지만, 자잘한 버그가 많고 높은 시스템 사양을 요구한다는 점은 안 그래도 진입 장벽이 높은 에어버스 애드온에 대한 대중화를 어렵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 Aerosoft Airbus 시리즈를 통해 에어버스 애드온의 매력을 느낀 사용자들은, AS Airbus보다 더 심화형 애드온인 FSlab A320이 하루빨리 완벽해지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개발사에서도 오류를 발견하는 대로 핫픽스 방식으로 이를 수정해나갈 것이라 밝힌 만큼, 시간을..

Flight Sim Labs Airbus A320 (FSlab A320)에 KAWA 도색을 입혀보았습니다

Aerosoft Airbus A320에 KAWA 도색을 입힌 데 이어 이번에는 Flight Sim Labs Airbus A320 (이하 FSlab A320)에도 KAWA 도색을 입혀보았습니다. FSlab A320은 정교한 모델링은 물론이고 Aerosoft Airbus보다 더 심도 있는 프로시저 수행이 가능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 만큼 좀 더 디테일한 프로시저를 원하는 에어버스 애드온 유저분들이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다만 높은 완성도의 Aerosoft A320과 비교해볼 때 아직 개발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탓에 자잘한 버그가 많고 높은 시스템 사양을 요구한다는 점으로 하여금 이 기체를 접하는 데 걸림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여하튼, 최근 컴퓨터 사양을 살짝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다소 복잡한 ..

[P3D] Prepar3D v3와 PMDG B744 v3 조합 시 VAS 체크

Prepar3D를 이용하시는 분 중 OOM (Out of Memory) 증세로 골머리 앓는 분들이 종종 계신 거로 알고 있습니다. OOM은 32비트 프로그램이 시스템 메모리가 아닌 가상 메모리를 약 4Gb 이상 점유할 때 발생하는 오류로 Prepar3D가 Flight Simulator의 최신 프로그램이라지만 32비트 프로그램인 탓에 OOM에서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1.14 업데이트를 통해 64비트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그 덕분에 MOD로 인한 메모리 문제가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다행히 제 경우에는 (FS2004 때부터) 지금까지 OOM을 겪어보지 못했는데, 그 이유가 복잡한 시너리 등의 애드온 사용 빈도가 낮아서 그러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오류가 없으니 그냥 편하게 즐기면 되지만..

[P3D] FSlab Airbus A320으로 신세계를 경험하다!

Flight Simulator 2004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높은 퀄리티의 에어버스 기체를 Prepar3D로 넘어온 이후 접하게 되었고, 그 중 Aerosoft와 FSlab에서 제작한 에어버스 A320 기체 덕분에 최근 에어버스 기체를 이용해 재미있는 비행을 하고 있습니다. (Blackbox Sim의 A330, A340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완전히 안정되지 않은 탓에 지금은 협동체만 몰고 있구요) 한동안 미려한 모델링과 텍스쳐링의 Aerosoft의 에어버스로 비행하던 도중 FSlab의 A320이 좀 더 디테일한 프로시저 수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FSlab A320을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FSlab A320은 시스템 요구사양이 높은 탓에 프레임이 확보되지 않아 그동안 비행다운 비행을 하지 못하고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게임 업데이트를 오늘 끝마쳤습니다!

본 글은, 2017년 3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Game Updates Arrive Today! (게임 업데이트를 오늘 끝마쳤습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랜 기다림 끝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6 버전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7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우리는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오류 제보 및 피드백 그리고 다양한 제안을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새 버전은 스팀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 국가별 AI 경찰차 구현 (유로트럭2 한정) 이 업데이트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경찰차는 각 국가의 ..

모처럼 도쿄 나리타 공항까지 국제선 비행을 해보았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지난주에 i5-2500으로 업그레이드한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녀석들을 위주로 구동하며 시스템 상태를 점검합니다. (업그레이드 후기 보러가기)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프로그램이라 하면 단연 게임을 빼놓을 수 없는데, 제 경우 Prepar3D와 유로트럭2 외에는 다른 게임을 하지 않아 두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돌려가며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유로트럭2를 구동할 때, 예전 775 보드에서 발생했던 Radeon RX460의 고질 문제인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amdkmdap이(가) 응답을 중지한 후 복구되었습니다. (4101)』 오류가 한차례 발생한 것을 제외하면 지금까지 별다..

100만 년 만에 컴퓨터 업그레이드(?)했습니다~

2009년 초여름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한 데 이어 약 8년 만에 다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CPU만 덩그러니 있던 i5-2500을 살렸습니다. ▶ 당시 글 보러 가기) 요즘 대세가 인텔 코어 i3/i5/i7 6, 7세대 CPU지만, 이래저래 남는 부품으로 업그레이드하다 보니 i5 2세대인 i5-2500으로 갈아타게 되었구요. 이 CPU를 영입할 당시, 장착할 수 있는 메인보드 소켓 핀이 휘어 새 메인보드를 구해야 했고 이왕 구하는 김에 H67이나 H77 급 보드로 가려 했으나, 이미 단종된 모델이라 중고로 구해야 하는 것도 있고 직거래 우선으로 보고 있었던지라 마침 H61 보드가 저렴하게 나왔길래 덥석 물어왔습니다. 전까지 썼던 메인보드가 775보드 중 최상급 제품군 중 하나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팀 도전 과제 100% 달성!

지난 1월 초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스팀으로 갈아탄 이후 스팀 도전 과제에 도전(!)하였고 약 두 달 만에 모든 도전 과제를 달성하였습니다. (스팀 친구로 등록하신 분들은, 시도 때도 없이 올라오는 도전 과제 달성 소식에 이 사람이 지금 뭐 하고 있나 하고 생각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_=;;; ) 일부 도전 과제는 그동안 사용해온 프로필을 불러오니 자동으로 달성되었지만, 몇몇 도전 과제는 스팀으로 넘어오기 전에 분명 해결했음에도 달성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살짝(?) 노가다(!)를 뛰기도 했습니다. 특히 외레순 다리를 건너면 달성되는 아쿠아 포비아(Aquaphobia)와 Custom Metallic Paint를 이용해 자신의 트럭을 도색하면 달성되는 나의 기쁨(My preciou..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7 업데이트 안내 및 1.27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지난 3월 7일 (우리나라 날짜로 3월 8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27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현실감 넘치는 기능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특히 많은 사용자가 바랐던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과 차동잠금장치 (Differential Lock)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개발사에 제대로 전달되고 있음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유로트럭2 1.27 버전은 오픈 베타 테스트 버전만 발표된 상태라 정식 버전을 접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하지만,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새 버전을 조금 더 일찍 만나보신 분들과 베타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정식 버전을 기다리며 새 버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7 오픈베타 시작

본 글은, 2017년 3월 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27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7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 오스트리아 경찰 :: 금일부로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27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테스트는 지난주 후반에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베타 버전을 발표하기 위한 사전 작업에 예상보다 많은 시간을 소모하였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제보된 오류를 해결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